농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4가지 최신 정리

농협은행 정기예금 금리 비교 4가지 최신 정리

지난 11월 1일 미국 연준에서 기준 금리를 동결하여 기준금리가 5.5로 유지되었습니다.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 금리를 동결하면서 지난 9월 이후 두 차례 연속 동결입니다. 금융권에서는 미국의 금리 인상이 종점에 왔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고금리 기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은행은 10월 19일에 기준금리를 3.5로 동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2월 이후 6차례 연속 동결입니다. 이로써 미국과의 금리차이가 2나 벌어진 상황입니다.

미국과의 금리가 많이 벌어져 있는 상황인데 이후 한국은행에서도 격차를 줄이기 위해 기준금리를 올릴지 말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한국과 미국과의 기준 금리 추이와 차이를 보시면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5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5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5

검색 결과가 나오면 기초 금리나 최고 금리를 클릭해서 높은 순대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중 Top5를 소개해 드리도록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H수협은행 헤이 정기 예금 4.20 전북은행 JB 다이렉트 예금 4.00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4.00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4.00 DGB대구은행 IM스마트예금 3.95 이렇게 기초 금리가 높은 차례대로 5가지만 간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상품명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상품의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상세 내용 확인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서 체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은행 요구불예금 동향
은행 요구불예금 동향

은행 요구불예금 동향

10월 9일 금융권에 의하면 5대 은행의 시장금리부 수시입출식 예금MMDA을 포함한 요구불예금의 9월 말 잔액이 608조 1349억 원으로 전월 대비 10조 1698억 원1.7 증가했다고 합니다. 요구불예금은 잘 아시다시피 보통예금, 당좌예금, MMDA 등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요구불예금의 증가는 말 그대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대기성 자금이 많습니다.는 의미입니다.

이같이 자금에는 최근 은행들의 수신금리 경쟁에 따라 예금금리가 더 인상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자금도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증시의 불황으로 이탈한 자금이 요구불예금으로 들어온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세번째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가지고 계신 분들 많을 겁니다. 예금 상품에 가입해서 손쉽게 이용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입대상 실명의 개인 계약 종료일 1개월36개월 가입금액 100만 원제한 없음 해당 상품은 만기 자동연장이 5회까지 가능합니다. 예금 만기 시 새로운 예금으로 자동 연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금과 이자가 새로운 예금으로 자동 재예치되며 금리는 자동연장 시점에 고시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DGB대구은행 IM스마트예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DGB대구은행의 IM스마트예금입니다. 가입은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크, IM뱅크, 모바일 웹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대상 개인 계약 종료일 1개월 이상 3년 이내 가입금액 100만 원 이상 만기 자동 재예치를 신청한 고객에 한하여 계약기간의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최초 신규 시 신청한 계약기간과 동일한 기간으로 재예치 진행됩니다.

제1금융권 은행 예금금리비교

이번에는 은행의 금리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눈여겨 살펴볼 것은 새마을금고였습니다. 사실 새마을금고는 제1 금융권에 포함되진 않습니다. 따라서 예금자보호준비금을 중앙회에서 마련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보았을 때 별내부터 남인천까지 전국에 여러 지점에서 비교적 높은 정기예금 상품을 내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들어 은행권도 부실한 경우가 있으므로 약간의 리스크를 져야 하긴 하는 듯 합니다.

단리 vs 복리 어디까지 알고 있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리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라고 추천을 많이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복리와 단리 차이에 대하여 잘 알고 계신가요? 아래에서는 단리 그리고 복리에 대하여 제대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단리는 홀 단 을 사용함으로써 간단한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대한 이자만을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이제부터 에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년 1년 2년 3만원 3만원 6만원 복리에서 복은 복 을 사용함으로 써 다시 주는 이자를 의미합니다.

원금에 붙은 이자에 대하여 이자를 계산해서 준다는 의미입니다. 이제부터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투자처가 마땅치 않으면 최근 예금금리도 인상되는 만큼, 예금 쪽에 1년 정도 매다 두는 것도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요구불 예금으로 자유롭게 들고 있다가 주식시장 혹은 다른 투자처가 생길 경우 걸어가는 것도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자본시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자금의 이동을 신중히 관찰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예금 이자 높은 은행 Top

검색 결과가 나오면 기초 금리나 최고 금리를 클릭해서 높은 순대로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요구불예금 동향

10월 9일 금융권에 의하면 5대 은행의 시장금리부 수시입출식 예금MMDA을 포함한 요구불예금의 9월 말 잔액이 608조 1349억 원으로 전월 대비 10조 1698억 원1.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세번째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상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