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 httpspension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 httpspensioncomwelorkr

근로자의 퇴직연금은 노후 걱정 없이 유쾌한 제2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업이 근로자의 퇴직금 지급을 위한 재원을 외보 위 금융기관에 적립하고 이를 기업 아니면 근로자가 운용하여 근로자 퇴직 시 적립된 퇴직급여를 연금 혹은 일시금으로 수령하여 노후생활을 위한 것으로 근로복지공단에서도 퇴직연금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근로자와 경영자 모두에게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공익성 와 함께 퇴직연금 서비스를 통해 퇴직급여 체불방지 및 근로자 노후소득보장 그리고 30인 이하의 사업장에 최적화된 퇴직연금제 도을 게종하여 회사 부도시에도 퇴직급여 수급권이 100 보장되지 않는 DB형확정급여형을 제외한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참고 사학연금 부담금액납입금액
참고 사학연금 부담금액납입금액

참고 사학연금 부담금액납입금액

사학연금은 월 소득액의 9를 사학연금 기금으로 부담납입하게 됩니다. 매월 월급에서 원천징수 하게 되며, 가입자가 납입하는 기여금액 외 국가 및 학교 법인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사학연금 부담금은 교직원 및 해당 유족에 관해 제도상 보장되는 각종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교직원은 소정의 부담금을 납부하게 됩니다. 부담금과 부담금으로 운용한 수익은 기금으로 적립되며, 교직원의 재직 및 퇴직시 각종 급여 지급의 재원으로 활용합니다.

주택연금 종류
주택연금 종류

주택연금 종류

주택연금 종류는 3가지로 일반 주택연금, 아파트담보대출 상환용 주택연금, 우대형 주택연금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주택연금이란 55세 이상의 주택소유자가 본인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해주고 노후생활자금을 평생 동안 매월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상환용 주택연금은 인출한도연금대출 한도의 5090 범위 내에서 일시에 목돈을 찾아 쓰고 나머지 금액은 평생 동안 매월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우대형 주택연금은 부부 기준 2억원 미만의 1주택을 소유한 자로서 부부 중 한명 이상이 기초연금 수급자인 경우 일반 주택연금 보다. 최대 20% 많은 주택연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을 증액하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을 증액하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을 증액하는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을 더 많이 받기 위해서는 말 그대로 더 많은 금액을 내면 됩니다. 더 길게 납부하거나 월별 금액을 좀 더 많이 내면 되는것입니다. 다만 사람이 언제 어떻게 수명이 다할지 모르기때문에 이에 대한것까지 고려하여 해당금액을 계획하고 납부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의 소득금액을 높여 가입하게 되면 매월 더 많은 금액을 내게 되고 이에 대한 금액만큼 좀더 많은 금액을 국민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연금 납부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으면 국민연금수령액을 증액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금액을 추가 납부하는 것은 해당 연금금액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 재무설계 알아보기

60세 이상부터 내가 실생활 할 때 필요한 금액은 어떠한지 그리고 국민연금은 어느 정도의 금액을 대체해줄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산을 해줄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간단 재무설계 부분입니다. 아래표와 같이 간단 재무설계를 선택하고 들어가게 되면 본인의 여건을 기입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간단 재무설계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60세 이상이 되었을 때 실질적으로 필요한 금액등과 어느 정도의 금액이 누수가 생길지에 대한 부분을 생각해 보도록 해당금액을 제대로 계산해 줍니다.

미래가치를 반영한 추측 연금액까지도 산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5년간의 소득 수준의 상승률 등을 보고 해당 금액을 산출해 줍니다.

사학연금 조기수령

사학연금 수령조건을 만족한 사람이 퇴직 후 사학연금 수령시기보다. 빨리 사학연금 개시를 하고 싶을 경우 사학연금 조기수령제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학연금 조기수령은 최대 5년까지 연금을 빨리 받을 수 있으며, 연금 수령액은 조기수령 시점에 따라서 일정 비율로 감액되어 지급됩니다. 사학연금 조기수령시 감액 비율과 지급액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위의 표처럼 조기수령 햇수에 따라 감액 비율이 적용됩니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홈페이지에서는

퇴직연금 도입을 대비하고 있는 사업장과 근로자를 위한 퇴직연금상품부터 각종 서식 등과 투자가이드까지 안내하고 있으며, 퇴직소득세 계산기, 나의 퇴직연금 적립금 확인과 회사 퇴직연금 가입 여부 확인도 할 수가 있습니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대표상품 근로복지공단에서 퇴직연금과 같은 장기투자자금에 알맞도록 선정한 연금 특화 상품으로 장기간 검증된 TDF로 운용되고 가입자의 편리함과 가입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안정형, 성장형, 인컴형으로 선택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참고 사학연금

사학연금은 월 소득액의 9를 사학연금 기금으로 부담납입하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연금 종류

주택연금 종류는 3가지로 일반 주택연금, 아파트담보대출 상환용 주택연금, 우대형 주택연금으로 구분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연금 수령액을 증액하는

국민연금 수령액을 더 많이 받기 위해서는 말 그대로 더 많은 금액을 내면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