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증권으로 인한 연일 주식 하한가 종목(삼천리, 서울가스, 다올투자증권, 하림지주, 대성홀딩스, 세방)

SG증권으로 인한 연일 주식 하한가 종목(삼천리, 서울가스, 다올투자증권, 하림지주, 대성홀딩스, 세방)

배당주 분석 서울가스 배당금 높은 주식을 검색하면 서울가스가 나타납니다. 7월9일 기준으로도 주당 배당수익률이 12.01. 배당률 높은 주식 초상위권입니다. 수익률이 10를 넘다니. 하지만 이것만 보고 배당투자를 했다간 큰일난다. 작년 하반기 특별배당금 영향에 배당률 높은 주식 된 것 서울가스는 해마다 일정하게 1750원씩 주당 배당금을 지급했다. 그 숫자라면 7월9일 기준으로 주당 배당수익률은 1.2에 불과합니다. 전혀 배당금 높은 주식이 아닌 것입니다.

하지만 어째서 12라는 숫자가 나왔을까. 그것은 작년 하반기 서울가스가 특별배당으로 주당 1만5000원을 지급했기 때문입니다. 그럴 경우에 현재 기준으로 배당수익률이 10를 넘게 되는 것입니다.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

DART가 여러 공시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좋지만 배당금만 확인하고 싶을 때는 한참동안 공시를 뒤져야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배당금에 대해서만 궁금한 분들은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시면 좀 더 빠르게 배당금에 대한 정보만 얻을 수 있습니다. 세이브로 역시 간단한 정보 확인은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확인 가능합니다. 세이브로에 들어가서 상단의 메뉴 중 주식으로 들어갑니다.

주식에 들어가서 보시면 왼쪽 메뉴에 배당정보를 눌러주시고 배당내역전체검색을 눌러줍니다. 기업명에 요구하는 기업을 검색해주시고 배당기준일 날짜를 요구하는 날짜로 변경해주세요. 저는 올해 초 부터 12월까지로 검색해줬습니다. DART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배당금 정보가 DART보다.

주당배당금, 배당수익률이란?
주당배당금, 배당수익률이란?

주당배당금, 배당수익률이란?

첫 차례 주당배당금은 보유 주식 한 주당 지급이 되는 금액을 뜻합니다. 만약 내가 이 회사의 주식을 100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내가 가진 주식수에 주당배당금을 곱하면 지급받게 될 배당금을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두 번째로 봐야할 지표인 배당수익률은 현 주가에 반면 배당금이 얼마나 많은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지표입니다. 배당주 투자를 통해 얼마의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가장 핵심적인 지표인데요. 투자자 입장에서는 배당금을 얼마나 주는지 그 자체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배당수익률이 더 중요한데, 만약 주가는 낮지만 배당금이 높으면 배당수익률은 높아지고, 그 반대라면 배당수익률은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에 투자를 하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일이 터졌을까.
그렇다면 왜 이런일이 터졌을까.

그렇다면 왜 이런일이 터졌을까.

처음 SG증권에 대해 말해보자면

SG증권은 프랑스 증권사로 한국에서는 한국 에스지증권이며 직원수 58명에 매출액 2453억의 증권회사입니다. 요 며칠 이런 일이 생긴 이유는 SG증권의 CFD반대매매 사태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도 SG증권의 매도 물량이 엄청 나게 쏟아졌으며 해당 증권사는 매매주문이 모두 정상적인 고객 주문이라고 이야기하지만 다들 CFD라고들 이야기합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DART

DART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업정보전자공시시스템입니다.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뿐 아니라 비상장 주식회사들의 경영상황에 대한 공시가 나와있다고 해서 주식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곳입니다. 간단한 공시 확인은 다른 가입 없이도 볼 수 있으니 회원가입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DART에서 배당금와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DART에 들어다가가면 위쪽 상단에 공시서류검색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공시서류검색으로 들어가주세요. 공시서류검색에 들어가면 왼쪽에 공시통합검색 항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매수한 회사, 혹은 관심있는 회사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삼성전자를 검색해봤습니다.

주식 배당금만 받아도 수익이 생기는 이유

흔히 주식을 묻어둔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처음 매수했으면 잊고 산다는 뜻이기도 하죠. 이런 경우에 내가 산 주식이 내가 잊고 사는 동안 주가가 오르고 올라 나중에 큰 수익이 생겨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묻어두고 배당금을 받습니다.

은행의 예금 이자가 워낙 낮으니 주식 배당금 은행 이자 가 되어버린거죠. 예시 은행예금 vs 삼성 배당금으로 계산해보기 내가 약 3억 6천 정도가 있다고 가정하고 이 돈을 은행 예금으로 넣어놨습니다.

은행 예금도 이것저것 떼고 나면 정작 실제 받게되는 이율은 1.7 내외입니다. 물론 더 높이 쳐주는 은행도 있습니다만 대충 세금떼고 이것저것 또 다. 떼고 1.7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럼 1년이 지났을 때 은행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이자는 6,120,000원 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

DART가 여러 공시를 한 번에 볼 수 있어서 좋지만 배당금만 확인하고 싶을 때는 한참동안 공시를 뒤져야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당배당금 배당수익률이란?

첫 차례 주당배당금은 보유 주식 한 주당 지급이 되는 금액을 뜻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일이

처음 SG증권에 대해 말해보자면SG증권은 프랑스 증권사로 한국에서는 한국 에스지증권이며 직원수 58명에 매출액 2453억의 증권회사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