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주차장 위치별 주차요금 및 할인 후기

청주공항 주차장 위치별 주차요금 및 할인 후기

경기도나 충청도 지역에 사시는 분들, 그리고 아래쪽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해외여행이나 제주도 여행을 갈 때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까지 오셔서 비행기를 타는게 보통 힘든일이 아닙니다. 비행기 탑승 시간은 정해져 있었는데 거리가 멀다보니, 시간 계산도 힘들고 기상이변 아니면 교통경우에 따라 최악인 경우 비행기 탑승을 못하시는 분들도 간혹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방에 공항들이 조금씩 설치되었는데요, 오늘은 청주국제공항에 대하여 살펴보고, 주차장 요금 및 관련 정보 또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해마다 김포공항 인천공항을 이용하다가 요즘 처음으로 청주공항을 이용해보면서, 도움될만한 정보들을 모아보았으니, 저처럼 청주공항이 처음이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청주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안내 정보
청주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안내 정보

청주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안내 정보

먼저 청주공항을 자차로 활용하는 분들에게 중요한 주차장 정보 입니다. 여객청사 맞은편으로 제1주차장과 주차빌딩, 그리고 2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객청사 오른쪽 위로 화물청사가 있고 그 오른쪽으로 차례대로 3주차장과 4주차장이 있습니다. 3,4주차장의 경우 임시주차장으로 제1,2주차장이 만차일 경우에 한해 개방합니다. 제1주차장은 차량 주차가능수는 1,113개, 주차빌딩은 1,090개, 2주차장은 1,703개, 제3주차장은 499개, 제4주차장은 463개 차량을 주차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충전기는 제2주차장에 9대 설치되어 있으며, 버스 및 대형차량은 2주차장에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조금은 평일에도 주차빌딩과 제1주차장이 만석이므로, 제2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주차가 가능하실 것입니다.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

하지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장애인 등록차량이나 다자녀 가정 등록차량인 경우 차량 등록을 미리 해두시면 전국의 모든 공항에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정 등록차량의 경우 자녀 중 마지막 자식이 만 15세 이하인 경우에 해당합니다.

이렇게 무료 주차나 할인을 활용하면 청주공항 주차요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주공항 주차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청주공항 주차장으로 검색하면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정보를 참고하여 주차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청주공항 3, 4주차장 팁
청주공항 3, 4주차장 팁

청주공항 3, 4주차장 팁

3주차장이나 4주차장에서 걸어야 할 때는 위 그림의 초록색 경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최우선으로 3, 4주차장은 비포장 노면입니다. 길으로 나오면 포장된 인도로 걸어갈 있습니다. 표시한 선과 같이 주차빌딩 출구로 들어가면 햇빛을 피해겨울에는 추위를 피해? 걸을 있습니다. 공항 그림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주차빌딩에서 청주공항의 3번 게이트로 연결됩니다.

주차요금 정보

청주공항 주차요금은 소형, 대형 따로 구분 없이 동일한 요금 체계를 갖고 있습니다. 제1,2주차장의 경우, 최초 10분은 무료이고, 30분부터 1시가까지는 기초 1000원, 이후로 1시간 추가시마다. 1000원씩 추가되고 10시간부터 최대 1일까지는 10,000원이 적용됩니다. 매일 추가 주차시에는 매일 10,000씩 추가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3,4주차장의 경우, 탑승장에서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주차장 할인이 조금 됩니다.

3,4주차장도 최초 10분은 무료이고, 30분부터 1시가까지는 기초 1000원, 이후로 1시간 추가시마다. 1000원씩 추가되고 6시간부터 최대 1일까지는 6,000원이 적용됩니다. 즉 하루 종일 세워놓아도 6천원, 매일 하루씩 추가시 6천원씩 추가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

청주공항 주차요금은 모든 주차장이 최초 10분 이용시 무료이고 1시간 이용 시 1000원으로 동일합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1,2 주차장의 경우 1일 최대 1만 원10시간 이후 금액 동급 같고 3,4 주차장의 경우 1일 최대 6천 원6시간 이후 금액 동일입니다.

다시한번 언급하지만 제3,4주차장은 1,2주차장이 만차시에만 운영된다는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및 조건

제차는 디젤차였고요 이전에 청주공항 이용할 때만 해도 저공해 혜택 3종 혜택으로 20% 할인이 되었는데 이제 경유차에 대해서는 이 할인이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검색해보니 2020년 4월부터 그런 방식으로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적용되는 사항이 있나 싶어 청주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및 조건을 봤는데 역시나 조건이 안됩니다.

주차요금 할인 정보

주차요금 할인은 기본적으로 할인이 해당되는 경우에 모두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대상은,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장애등록차량, 다자녀등록차량, 경차, 저공해차량 입니다. 단, 저공해 자동차 중 3종에 해당하는 휘발유 차량은 50가 아닌 20 만 적용이 된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두 개 이상의 할인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유리한 1개의 할인만 적용이 된다는 점도 알아두셔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주국제공항 주차장 이용 안내

먼저 청주공항을 자차로 활용하는 분들에게 중요한 주차장 정보 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할인 혜택을 받는 경우

하지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장애인 등록차량이나 다자녀 가정 등록차량인 경우 차량 등록을 미리 해두시면 전국의 모든 공항에서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청주공항 3, 4주차장 팁

3주차장이나 4주차장에서 걸어야 할 때는 위 그림의 초록색 경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