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미성년자 성착취물 뜻 제작 배포 혐의 처벌 성범죄변호사

아동 미성년자 성착취물 뜻 제작 배포 혐의 처벌 성범죄변호사

IT Mobile 심지어는 보관만 하고 있어도 처벌을 받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한때 두려움에 떨기도 했었죠. 몇년 전 부터는 허가되지 않은 자료나 음란물의 온상이라 여겨졌었던 웹하드가 등록제가 시행이되고 나서 부터는 그래도 웹하드쪽은 그나마 많이 정화가 되어 있는 편이긴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토렌토 같은 것들을 통해 허가되지 않은 자료들이 돌아다녀서 이 부분을 완벽하게 근절하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긴 합니다. 그렇다면 음란물이라고 하는 것을 함부로 유통하고 다운로드를 받게 되면 현행법상 어떠한 처벌을 받게 되고 그 기준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지 아래 설명을 통해 간략하게나마 살피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저작권 사적이용을 위한 복제

저작권 사적이용을 위한 복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사적복제에 해당하여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토렌트의 경우 다운로드와 동시에 진행하여 업로드가 이루어지므로 사적 이용을 위한 복제 이외에 저작권법에 명시된 전송권을 침해하게 됩니다.

문체부에 의하면 시드 데이터를 나누는 것 또한 저작물을 직접 나누는 거와 같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으니 시드 데이터를 고유하는 것 역시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어 간 통신

클라이언트가 피어 리스트를 다. 받았다면 이제 리스트에 있는 피어들과 해시를 교환해야 합니다. 다음은 피어 간 메시지 교환을 도식화한 것입니다. 1. 클라이언트는 목록의 피어들에게 파일 hash, 본인의 peer id를 전송하여 연결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2. 메모를 받은 피어 중 연결이 가능한 피어는 다시 파일 hash, 본인의 peer id로 응답합니다. 이 일련의 과정을 handshake라 합니다. handshake가 완료되면 세션이 생성되고 파일 전송을 준비합니다.

다음은 peer간 사용되는 메시지 종류다. 5, 6. 세션이 성립된 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조각의 정보를 클라이언트에게 알린다. 이 메모를 통해 클라이언트는 피어들이 가지고 있는 조각 정보를 보고 필요한 조각을 요청할 수 있게 됩니다.

토렌트의 장점

토렌트가 합법인지 아닌지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토렌트가 파일 공유에 제공하는 몇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토렌트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렌트는 본질적으로 크기가 작지만 대용량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는 여러 피어에서 데이터를 검색하기 때문에 이전 다운로드 방법보다. 빠릅니다. 토렌트 다운로드를 일시 중지하거나 재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 연결 상태가 좋지 않거나 다운로드 도중에 컴퓨터가 종료되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토렌트 다운로드를 재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소스가 비활성화된 경우에도 토렌트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지 않지만 P2P를 통해 다운로드를 완료할 수 있으므로 다른 다운로드 소스를 사용하여 토렌트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토렌트는 대용량 데이터를 배포하는 저렴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토렌트 추적 경찰 조사

토렌트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거나 공유하게 되면 공유해서 다운로드 받은 사람의 IP가 나타나게 됩니다. 경찰은 이 IP를 추적해 위법 사항 증거를 모으고 해당자를 경찰서로 출석시킵니다. 쉬운 저작권 침해의 경우는 조사나, 단순한 벌금 정도로 넘어가나 아청법의 해당될 때는 높은 처벌을 받게 됩니다. 경찰뿐만 아니라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손해배상을 타겟으로 하는 개인이나 업체도 이 IP를 파악해 고소를 하니 토렌트를 이용할 때는 주의 하셔야 합니다.

경찰이나 개인, 업체 등과 저작권 침해와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면 한국저작권위원회에 소개를 먼저 받아보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합니다. 보니 불법 파일도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1 토렌트

토렌트는 세계 최대의 P2P 파일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P2P란 개인 대 개인 파일 공유 기술 및 행위를 뜻하는데요. 토렌트 자체는 합법이며, 불법이 아닌 기업에서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파일 공유를 주 목적으로 개발되었으며, 저작권에 위배되거나 허가되지 않은 데이터를 업로드 혹은 다운로드 하지 않으면 합법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대부분의 사람들이활용하는 토렌트는 로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완료하고 다운로드 할 데이터를 구글 검색 혹은 토렌트 사이트에서 마그넷 주소를 알아내고, 토렌트에 입력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작권 사적이용을 위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개인적인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사적복제에 해당하여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어 간 통신

클라이언트가 피어 리스트를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토렌트의 장점

토렌트가 합법인지 아닌지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토렌트가 파일 공유에 제공하는 몇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