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재테크 책 추천 부자를 제작하는 부부의 법칙

신혼부부 재테크 책 권장 부자를 제작하는 부부의 법칙

홍익희유대인이야기 홍익희의 유대인 이야기 9청어잡이서 태동한 근대 자본주의청어 재테크로 쌓은 유대인 자본, 17세기 은행주식기업 밑천 됐습니다. 1492년 스페인에서 추방당한 37만 명의 유대인 중 많은 사람이 종교의 자유가 있고, 영국에서 추방당한 동족들이 사는 플랑드르 지방으로 몰려들었다. 지금의 벨기에 북부 지역입니다. 유대인들은 부르게 항구에 정착해 보석 장사와 무역을 했다. 그들이 어느 정도 자리 잡을 무렵 불운이 닥쳤다. 강의 수로가 침전물로 막히면서 부르게는 항구의 기능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유대인들은 좌절하지 않고 앤트워프 항구로 옮겨 짧은 시간 내에 다시 부흥을 이루어냈다. 하지만 이번에는 용병들의 반란으로 1576년 6000명의 시민이 살해되는 참변이 일어났다. 유대인들은 암스테르담으로 피신해야만 했다.


리튬 채굴 주식
리튬 채굴 주식

리튬 채굴 주식

리튬 채굴 관련 회사는 크게 3개가 있습니다. Albemarle ALB, Sociedad Quimica Y Minera de ChileSQM, FMCFMC. 이들 3개 업체가 전 세계 리튬 시장 점유율의 85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중국이 진지하게 시장에 진출하여 호주 최대 광산을 구매하였고 오늘날 빅 3 시장 점유율은 53로 떨어졌습니다. 중국 기업은 세계 리튬 시장 점유율의 약 40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공개 거래되는 리튬 채굴 주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Albemarle (ALB)

Albemarle은 세계 최대의 리튬 생산업체 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브롬 생산 업체입니다. 리튬과 브롬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리튬 전 세계 수요
리튬 전 세계 수요

리튬 전 세계 수요

리튬의 세계 수요는 모바일 기기, 전기 그리드, 재생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 자동차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튬의 중 단기 수요는 역시 전기 자동차 시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더불어 재생 에너지 저장을 위한 배터리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수요 동력이 될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 판매는 2025년 1,400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전기 배터리 비용이 내연 기관보다.

저렴해짐에 따라 향후 오랜 기간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유럽과 미국의 여러 선진국에서 내연 기관 법률이 나오면서 국가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전기 자동차로 유도하고 있습니다.

리튬 전 세계 공급
리튬 전 세계 공급

리튬 전 세계 공급

2021년 총 리튬 생산양은 100,000 미터톤에 달했으나, 여전히 부족하여 수요를 감안할 때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최고 리튬 생산국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호주 51,000 MT 전 세계 생산량의 60 2. 칠레 16,000 MT 19 3. 중국 8,000 MT 8 4. 아르헨티나 6,200 MT 7.3 5. 짐바브웨 1,600 MT 1.9 보시다시피, 리튬 생산은 고도로 집중되어 있으며, 거의 모든 리튬이 단 5개국에서 생산되고 호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호주와 칠레만 생산 시장의 거의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생산이 되고 있지만 작은 퍼센트에 불과합니다.

리튬 배터리 관련 주식

리튬 배터리 대표회사는 최근 중국업체가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여러 업체들이 시장에서 경쟁중입니다. 아래는 세계 10대 리튬 이온 배터리 제조업체입니다. 1. Contemporary Amperex Technology2. BYD3. CALBCALB Co. Ltd4. LG Chem5. Panasonic6. Samsung SDI7. SK Innovation Co Ltd8. Shenzhen Grepow Battery Co., Ltd9. Toshiba Corporation10. A123 systems LLC

위 회사들 중 2 회사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anasonic PCRFY파나소닉은 테슬라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자동차 EV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동차 및 산업 시스템, 에코 설루션, 커넥티드 솔루션, 가전제품으로도 유명한 회사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리튬 채굴 주식

리튬 채굴 관련 회사는 크게 3개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튬 전 세계 수요

리튬의 세계 수요는 모바일 기기, 전기 그리드, 재생 에너지 저장 장치 및 전기 자동차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리튬 전 세계 공급

2021년 총 리튬 생산양은 100,000 미터톤에 달했으나, 여전히 부족하여 수요를 감안할 때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