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병인 사용입원일당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보험과 실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이용료

간병인 사용입원일당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보험과 실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이용료

갑자기 부모님이 보내온 간병인보험 가입제안서. 주목을 가지고 계셔서 갑자기 간병인보험에 관하여 알아보기 시작했다. 처음 접하는 보험이라 무엇을 제대로 파악해야 하는지 공부가 필요했습니다. 앞서 메리츠화재보험의 간병인보험을 보면서 간병인지원일당과 간병인사용일당의 차이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알아볼 KB손해보험은 비갱신형인 것을 보아 간병인사용일당에 대한 담보특약이 들어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 간병인보험 내용을 철저히 보고, 추가로 간병인보험을 알아볼 때 선택 요령을 살펴보았습니다.

주계약과 선택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계약에는 무THE간편한메디칼간병보험갱신형 2형과 무THE건강한치아보험V가 포함되어 있으며, 간병인 사용과 입원급여금에 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간병인 사용금액이 1일당 7만원 이상일 경우 12만원을, 7만원 미만일 경우 6만원을 지급합니다. 보험금 지급은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 이후에 발생하는 경우와 그 이전에 발생하는 경우로 나뉘며, 이전의 경우에는 지급금액의 50만 지급됩니다.

또한, 피보험자가 동일한 재해나 원인으로 인해 장해경우에 이르렀을 때는 보험료 납입이 면제됩니다. 간병서비스에 대한 정의와 규정이 명시되어 있으며, 피보험자 사망 시에는 계약이 종료되고 계약자적립액이 지급됩니다.


삼성 화재
삼성 화재

삼성 화재

5세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삼성화재의 새 시대 간병 파트너 보험은 낮은 등급에서도 간병비를 받을 수 있는 장기요양 등급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으로 장기요양지원금을 14등급까지 넓게 보장하고 있는 간병인 보험 상품입니다. 부담 없는 보험료로 간병인 사용 일당 보장 특약 갱신 비갱신형 선택 가능 새로운 질병이나 상해사고로 입원하여 간병인 혹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사용일당을 보장 특약 가입 시 1520년마다.

흥국생명 간병인 보험 흥 Good 내일이 든든한 간편 간병 치매 보험
흥국생명 간병인 보험 흥 Good 내일이 든든한 간편 간병 치매 보험

흥국생명 간병인 보험 흥 Good 내일이 든든한 간편 간병 치매 보험

흥국생명 간병인 보험인 흥 Good 내일이 든든한 간편 간병 치매 보험은 가정에 가장 큰 부담을 주는 치매나 노인성 질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추가 보험료 없이 노인성 질환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장기간병 전문 보험입니다. 특약 가입 시 65세 이상 혹은 65세 미만의 노인성 질환자가 노인장기 요양 보험에 장기 요양 등급을 받으면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12등급 판정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장기 요양 등급 진단비를 일시금으로 지급합니다. 12등급 판정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장기 요양 등급 진단비를 생활 자금으로 5년간 매월총 60회 확정 지급합니다.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15세 9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메리츠 화재 간병인 보험인 시니어 올바른 실속 간편 보험은 수술비, 입원일당, 간병인 지원 등 여러가지 병원 치료비를 지원하며 보험료는 나이와 질병에 따라 변화하는 간병인 보험 상품입니다. 메리츠 간병인 보험은 여러가지 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합니다. 단, 질병별로 명백한 내용은 보험 계약 조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직접 보험사나 중개사에 문의하여 상세 정보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메리츠 간병인 보험의 보험료는 나이, 건강 상태, 가족력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삼성화재 새 시대 간병 파트너 보험

삼성화재 새 시대 간병 파트너 보험은 노후의 가장 큰 걱정인 치매 및 간병, 요양 등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보험이자 최대 100세까지 보장되는 간병인보험입니다. 가입 안내 보험 기간 중 상해 혹은 질병으로 인해 장기 요양 상태가 되어 장기요양 1등급 혹은 2등급으로 판정 시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면제합니다. 장기 요양 지원금 보장 내용 장기 요양 지원금12등급 보장은 최초 1등급 혹은 2등급의 장기 요양 등급 판정 일로부터 그날을 포함하여 5년이 지난날의 다음날 1등급 혹은 2등급의 장기요양등급을 유지하고 있거나 3등급 이하장기요양상태가 아닌 경우도 포함로 변경판정된 상태이나 이후 보험기간 중에 1등급 혹은 2등급으로 재판정받은 경우에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메리츠 화재 올바른 실손 건강 보험

메리츠 화재 올바른 실손 건강 보험은 수술비 및 첫날 입원 일당, 단 하루라도 크고 작은 질병이나 상해 사고 구분 없이 특약을 통해 간병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15세 이상 90세 미만의 나이시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한 간병인 보험입니다. 보장 내용 입원 일당 첫날부터 매일 180일 한도를 보장합니다. 수술 종류에 따라 1 7종까지 수술비를 보장합니다. 첫날부터 보장금액 100, 최대 180일 한도로 매일매일 보장합니다.

입원일 한도는 30일 한도 혹은 180일 한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일 질병, 동일 상해사고로 2회 이상 입원 시 입원일당을 합산하여 30일 혹은 180일 한도로 보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 화재

5세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삼성화재의 새 시대 간병 파트너 보험은 낮은 등급에서도 간병비를 받을 수 있는 장기요양 등급을 제공하는 보험 상품으로 장기요양지원금을 14등급까지 넓게 보장하고 있는 간병인 보험 상품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흥국생명 간병인 보험 흥 Good 내일이 든든한 간편 간병 치매

흥국생명 간병인 보험인 흥 Good 내일이 든든한 간편 간병 치매 보험은 가정에 가장 큰 부담을 주는 치매나 노인성 질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추가 보험료 없이 노인성 질환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장기간병 전문 보험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화재

15세 9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메리츠 화재 간병인 보험인 시니어 올바른 실속 간편 보험은 수술비, 입원일당, 간병인 지원 등 여러가지 병원 치료비를 지원하며 보험료는 나이와 질병에 따라 변화하는 간병인 보험 상품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