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퍼 운동 효과와 주의점 그리고 좋은 기구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스텝퍼 운동 효과와 주의점 그리고 좋은 기구 고르는 방법 알아보기

헬스기구 사용을 시작하는 초보자를 위해 적절한 기구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헬스클럽에 가면 여러가지 기구들이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간단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구들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유사한 기구들은 일반적인 근력 강화와 체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근력 운동의 효과

근력 운동의 효과

근력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으며, 연령대 불문하고 근력을 강화시키고 외모를 가꿔 자신감을 심어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증가되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의 크기를 키워 탄력 있는 육체를 만들어줍니다. 어느 연령대에서 시작하더라도 나이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근력과 근지구력이 증가하여 신체적 피로감을 줄일 있습니다. 특히 복부와 허리의 근력 강화는 요통을 예방할 있습니다.

관절을 보호하고 강화합니다. 연령이 증가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관절염을 예방할 있습니다. 골밀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노화로 인한 근위축 현상근육량의 감소을 지연시킬 있습니다.

머신을 이용한 운동

근력 운동은 웨이트 머신, 스미스 머신, 케이블 머신 등과 같은 여러가지 머신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머신을 이용한 운동은 근력 운동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프리 웨이트 운동에 비해 안전하고 손쉽게 실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취약한 근육 강화를 목적으로 한 경우에 해당 근육군을 고립시켜 단련할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 웨이트 운동보다. 운동 효과는 크지 않습니다.

복부는 전면에 치골까지 연결되어 있는 복직근이 있으며, 전면 옆구리 쪽에는 내복사근과 외복사근이 있습니다. 이 근육들은 몸통이 앞으로 구부러지거나 틀어지지 않게 지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복직근 운동 싯업, 크런치, 리버스 크런치, 케이블 크런치, 레그 레이즈, 행잉 레그 레이즈, V업, 시티드 니업 등 복사근 운동 오빌리크 크런치, 덤벨 사이드 벤드, 리버스 트렁크 트위스트, 크로스 크런치, 러시안 트위스트 등 등은 많은 근육들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일반적으로 가장 넓고 표면에 자리한 광배근, 그 아래 중간 승모근과 하부 승모근이 있으며 견갑골 안쪽에 능형근이 있습니다.

프리 웨이트 운동

덤벨아령, 바벨 등을 이용한 근력 운동을 프리 웨이트 근력 운동이라 합니다. 프리 웨이트 운동은 근육과 힘을 키우는 데 있어서 머신류의 기구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추가적인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중량을 제대로 다루려면 육체적인 균형과 안정성이 많이 요구되어 부상의 위험이 따를 수 있으므로, 자기 몸에게 맞는 적절한 중량을 고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스텝퍼 부작용

스텝퍼는 걷기, 계단오르기, 언덕 오르기가 합쳐진 운동입니다. 집에서 이 3 가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지만 스텝퍼는 이 세 가지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발을 내딛을 때 많은 힘을 주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걸을 때와 계단을 오를 때 많은 힘을 주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스텝퍼는 지속해서 힘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위의 말한 주의할 점을 참고하는 것도 좋고 운동 강도와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속성 수축

관절의 모든 각도에서 움직임의 속도가 동일하게 지속적인 상태에서 발생하는 수축으로 사이벡스Cybex,이조메드Isomed 등의 등속성 장비를 이용하는 운동입니다. 등척성 수축 운동은 혈압이 많이 증가되어 고혈압이 있는 경우 바람직하지 않고, 등속성 수축 운동은 반드시 등속성 운동장비를 이용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어 등장성 수축 운동이 대중적으로 가장 널리 애용되고 있는 근력 운동 방법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운동 팁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은 멋진 결정로 보로 보입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기구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점진적으로 시작하기 초기에는 낮은 강도와 반복 횟수로 시작하여, 늦게 늘려가세요. 올바른 자세 유지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자세를 지속적인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의 조언 구하기 필요한 경우 트레이너에게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기구들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운동 목표를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근력 운동의 효과

근력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으며, 연령대 불문하고 근력을 강화시키고 외모를 가꿔 자신감을 심어주는 이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머신을 이용한 운동

근력 운동은 웨이트 머신, 스미스 머신, 케이블 머신 등과 같은 여러가지 머신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프리 웨이트 운동

덤벨아령 바벨 등을 이용한 근력 운동을 프리 웨이트 근력 운동이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