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발 걷기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자

맨발 걷기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자

건강을 위하여 최근 대세 중인 맨발 걷기의 효능 및 맨발 걷기의 부작용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드립니다. 맨발 걷기는 신발 없이 맨발로 직접 흙이나 바닥을 걷는 것을 의미하며 여러가지 지역에서는 맨발 걷기가 가능하도록 조성해 놓은 곳들도 있습니다. 맨발 걷기과 과연 어떠한 효능과 그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은 제2의 심장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필요한 기관입니다. 맨발로 걷기를 할 경우 발바닥의 혈관과 미세혈관에 자극을 주어서 몸의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우리의 몸에 들어온 영양분과 산소는 모세혈관을 통해 온몸의 개별 세포로 전달이 되며 스트레스, 수면부족, 운동부족 등의 문제 등으로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맨발 걷기 안좋은점 근육통 및 발의 열감

맨발 걷기 안좋은점 근육통 및 발의 열감

처음 맨발 걷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발에 직접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발바닥의 열감이나 뒤꿈치의 통증과 쓰지 않던 근육의 사용으로 인한 근육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속력을 내어 걸을 경우 발바닥의 모든 충격이 전달되어 발바닥과 무릎관절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절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무리를 하지 않고 평탄한 길이나 황톳길에서 가볍게 걷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 걷기 효능 자세교정 효과

맨발로 걷는 것은 부츠를 신고 걷는 것에 비하여 어렵습니다. 맨발로 걸을 경우에는 발의 근육을 직접 사용하기 때문에 발과 다리의 근육과 인대를 저절로 강화하고 발의 형태와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이와 같이 효과는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개선하고 허리와 목의 통증을 완화합니다. 맨발로 걸을 때에 균형 감각과 협응성을 개선하고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맨발 걷기 방법

맨발 걷기를 시작하는 방법은 첫째, 가장 먼저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깨끗한 흙 위에서만 맨발 걷기를 한다면 굳이 맞지않아도 되지만 하지만 만약 산을 등반한다면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파상풍 주사는 따로 있지 않고 파상풍디프테리아 아니면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까지 맞는 2형태의 파상풍 주사가 있습니다. 참고해서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이 주사는 지내면서 꼭 1번은 맞아두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해서도 도움되는 주사입니다.

맨발로 흙을 밟게 되면 유리파편, 녹슨 못, 기생충, 나뭇가시 등에 찔릴 수 있고 동물 배설물이 섞인 오염된 흙을 밟아 파상풍 세균이 옮겨 감염될 수 있습니다. 감염되면 치사율이 30-50%로 몸이 경직되고 사망에 이를 수 있기에 이와 같이 위험성이 있는 장소에서 맨발 걷기를 한다면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 걷기 효능 면역력 증가

맨발로 걸을 경우 혈액의 점성이 낮아지고 혈류가 빨리지며 체온 상승의 효과가 있습니다. 접지를 통해 인체의 각 기관이 회복 되고 흙 속에 좋은 박테리아와 상호작용을 통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맨발 걷기를 할 경우 면역 시스템에 필요한 역할을 하는 알부민과 뉴클레오티드 흡수등을 통해 감기나 독감과 같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맨발 걷기 효능 8가지, 안좋은점 정리

1. 관절염 예방 맨발 걷기 효능 첫번째는 관절염 예방을 인데요. 맨발로 걸을때는 바닥이 울퉁불퉁 하고 돌도 밟을수 있기에 부츠를 신고 걸을때보다. 조심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부츠를 신고 걸을때보다. 두세배 정도 힘이 더 들어가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덜 가게 되고 관절염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이때문에 관절염 예방을 위해 맨발로 걸어보시길 바라며 관절염에 좋은 호관원 효능 위의 링크를 통해 알아보면서 같이 예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 어싱효과 맨발 걷기 효능 두번째는 어싱효과 인데요. 우리 몸안에는 활성산소로 인해 노화가 촉진 되며 면역력이 저하되게 된다고 합니다.

맨발 걷기 안좋은점 명현 현상

맨발 걷기를 처음 시작할 경우 많이 피곤하거나 약간의 몸살 기운의 명현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의 혈자리들이 자극이 되어 가볍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너무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늘려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맨발 걷기의 효능과 맨발 걷기의 안좋은점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맨발 걷기는 자연과의 교감과 걱정 해소 및 건강을 위하여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맨발 걷기가 모두에게 똑같은 효능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컨디션과 경우에 맞추어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방법일 것입니다.

맨발 걷기의 효능과 안좋은점 정보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위한 좋은 정보가 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맨발 걷기 안좋은점 근육통 및 발의

처음 맨발 걷기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발에 직접적인 자극으로 인하여 발바닥의 열감이나 뒤꿈치의 통증과 쓰지 않던 근육의 사용으로 인한 근육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맨발 걷기 효능 자세교정

맨발로 걷는 것은 부츠를 신고 걷는 것에 비하여 어렵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맨발 걷기 방법

맨발 걷기를 시작하는 방법은 첫째, 가장 먼저 파상풍 주사를 맞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