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력 보는법(내 사주보는법) 쉽게 정리

만세력 보는법(내 사주보는법) 쉽게 정리

4차원이고, 유니크한 생각을 많이 합니다. 대체로 조용한데 한번 화가 나면 폭발력이 어마합니다. 아무도 못말리고 화가나면 단절의 신이 되어, 연 끊는 것을 경험이 많은 사주입니다. 어정쩡하게 얻어 걸치고 있는 관계를 잘 못한다고 합니다. 눈치는 빠른편입니다. 그리고 나와 맞지 않는 자는 억지로 잘 못지낸다고 합니다. 성질은 다소 나쁘지만, 본인이 잘못 했을 때 숙이는 걸 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르는 사람이 보시면 순하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수가 많은 임진일주는 우울증이 심히다곤 하는데, 저는 1개라서 많진 않고, 약간 그런 시기가 있었을 수 있지만 극복을 빠르게 한 편 같습니다. 임진일주는 장녀가 아니더라도, 집안의 장남, 장녀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고, 회사를 건실하게 다니는 친구가 없습니다.고 합니다.


imgCaption0
일주가 중요한 이유

일주가 중요한 이유

사주에서는 년주, 월주, 일주, 시주 중 일주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일주는 나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년주론, 월주론 같은 것은 없지만 일주는 따로 일주론이라는게 있습니다. 사주팔자에서 태어난 날 기둥의 위쪽에 해당하는 일간, 아래쪽에 해당하는 일지를 합쳐 일주라고 합니다. 위 사진에 저의 사주를 예로 들면 병오일주 입니다. 이 일주에 따라 나의 전반적인 성격이나 특징, 정체성 본인이 처한 운명 등을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주론은 60갑자에 따라 60종류가 있습니다. MBTI보다.

운세란 무엇인가?

운세는 사주팔자를 바탕으로 우리의 인생의 흐름과 변화를 예상하는 방법입니다. 운세는 크게 대운, 연운, 월운, 일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운은 우리의 인생 전체의 운명을 나타내고, 연운은 우리의 각 연도별의 운명을 나타냅니다. 월운은 우리의 각 월별의 운명을 나타내고, 일운은 우리의 각 일별의 운명을 나타냅니다. 운세를 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여기서는 가장 간단한 육십갑자를 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육십갑자는 천간과 지지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60가지의 간지입니다. 육십갑자는 60년의 주기로 반복되므로, 우리의 인생의 각 구간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점신어플 만세력 만나보자

앞서 설명대로 위에서 나의 오행을 시작으로 아래로 십성, 사주팔자, 십성, 십이운성이 나옵니다. 다른 만세력 사이트와는 구별점이 매우 심플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몇 글자 안 되는 것으로도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금일간에 관련해서 검색하고, 경술일주에 관련해서 검색해 보시면 나에 관련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물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운세 보기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사주를 바꾸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의 사주변경을 이용합니다.

요구하는 사주로 변경하였다면 운세 보기를 선택합니다.

운세를 보는 방법

운세를 보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운세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만세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운세 계산기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세 계산기를 이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태어난 연도 태어난 월 태어난 일 태어난 시간 성별 운세 계산기는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우리의 대운, 연운, 월운, 일운을 자동으로 계산해줍니다. 예를 들어, 2024년 2월 16일 오전 1시 38분에 태어난 남자의 운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운 갑자. 대운은 태어난 해의 육십갑자와 같습니다. 갑자는 천간이 갑이고, 지지가 자인 간지입니다. 갑자는 목을 상징하며, 창조적이고 성공적인 인생을 나타냅니다.

점신어플 만세력 이해를 도와주다

점신어플 만세력을 이용하기 전에 이런 소개를 만나게 되는데, 점신어플의 만세력에 대한 설명입니다. 사주정보를 입력하면 이런 사주명식을 만나게 되는데, 상단에 나오는 나의 오행은 사주에서 만나는 나의 모습입니다. 나를 기준으로 나머지 7개의 관계를 풀이하는 것이 사주풀이입니다. 사주팔자를 기준으로 위와 아래에 십성이 있고, 그 아래로 십이운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주팔자오행검토는 오행만을 이용해서 풀이하기도 하고, 십성만을 가지고 풀이하기도 하고, 십이운성만을 가지고 풀이하기도 합니다.

물론, 복합적인 풀이가 가능하면 더 체계적인 사주오행분석을 할 수 있겠지만요. 십성만 공부해도 한참을 십이운성만 공부해도 한참을 공부해야 합니다.

무료 만세력 천을귀인의 사용방법과 만세력이 무엇인지에 관련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만세력을 사용할 줄 아는 분을 위해서 필요한 어플이지만, 일반인들도 아래의 당사주와 토정비결을 통해 만세력을 사용할 수 있기에 인기가 많은 어플입니다. 무료 사주 및 운세를 보는 곳이 궁금하다면 아래에 모아두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일주가 중요한 이유

사주에서는 년주, 월주, 일주, 시주 중 일주가 가장 중요하게 여겨집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세란 무엇인가?

운세는 사주팔자를 바탕으로 우리의 인생의 흐름과 변화를 예상하는 방법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점신어플 만세력 만나보자

앞서 설명대로 위에서 나의 오행을 시작으로 아래로 십성, 사주팔자, 십성, 십이운성이 나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