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 에센셜 오일 효능 및 사용법 17가지

라벤더 에센셜 오일 효능 및 사용법 17가지

비즈왁스알코올 Beeswax Acolhol은 밀랍Beeswax에서 추출해 낸 6가지 알코올성분을 정제한 것을 말합니다. 밀랍은 꿀벌이 벌집을 건설하기 위해서 자신들의 분비물을 사용하는데, 이때 꿀벌이 분비하는 누런색을 띠는 분비액이 밀랍입니다. 밀랍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천연 항생제로도 사용되어 왔어요. 비즈왁스알코올은 꿀벌이 벌집을 만드는 데 이용하는 누런색 분비물인 밀랍에서 추출해 낸 헥사코사놀, 옥타코사놀, 트리아콘타놀, 도트리아콘타놀 등의 6가지 알코올성분을 정제한 것을 말하며, 비즈왁스알코올에는 항산화, 항염, 항균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즈왁스알코올은 밀랍 1kg에서 3g밖에 추출되지 않는 아주 귀한 성분입니다. 비즈왁스알코올은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에서 처음 개발되어, 독자적인 공법을 추출해 내는 성분으로 현재 SCI급 국제 학술저널에도 20여 편의 기능성에 대한 논문이 확인되었으며, 지속적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22 신경장애
22 신경장애

22 신경장애

신경장애는 신경통, 두통, 불면증, 우울증 등으로, 신경계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신경장애는 스트레스, 부상, 질병, 유전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봉침은 신경장애에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봉침은 멜리틴의 신경계의 흥분작용으로 신경의 전달을 원만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뇌의 기능을 개선합니다. 또한, 히알루로니다제의 호르몬 분비 촉진 효과로 우울증이나 불면증 등을 완화합니다.

봉침은 신경장애와 연관된 경혈에 주입하거나, 두통이나 신경통이 있는 부위에 주입하여 치료합니다.

영양가와 품질
영양가와 품질

영양가와 품질

천연벌꿀 천연벌꿀은 가공 과정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등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꿀의 천연 향과 맛이 그대로 유지되므로 지역 특산물의 하나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양꿀 가공된 사양꿀은 일반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처리 과정으로 인해 일부 영양소가 손실될 수 있으며, 향과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지역이나 꽃 종류와 상관없이 여러가지 원료를 혼합하여 만들어지므로 체적인 지역 특산의 품질을 갖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천연벌꿀은 보통 사양꿀에 비해 더 비싸거나 가격이 변동이 큰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천연벌꿀의 생산 과정이 더 많은 노동과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천연벌꿀은 사양꿀보다. 더 많은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1 봉침의 원리와 방법

봉침의 원리는 벌의 독에 함유된 유효성분이 인체에 작용하여 통증이나 염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벌의 독에는 멜리틴, 아펩틴, 히알루로니다제 등의 유효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멜리틴은 항염, 항균, 항바이러스, 진통 효과를 가지며, 신경계의 흥분작용을 통해 신경장애를 개선하려 힘쓰고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아펩틴은 면역 기능을 조절하여 자가면역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히알루로니다제는 뇌하수체와 부신피질계를 자극하여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봉침의 방법은 벌의 독을 정제하여 주사하는 것입니다. 봉침을 하기 전에는 알레르기 검사를 무조건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알레르기가 없습니다.면, 봉침을 받을 부위를 소독하고, 봉침액을 주사합니다. 봉침액은 경혈에 주입하거나, 통증이나 염증이 있는 부위에 주입합니다. 봉침은 일주일에 2회 정도 경혈에 주입하며, 15회를 치료 과정으로 합니다.

32 소독과 소염제 사용

소독과 소염제 사용은 봉침을 받을 때와 받은 후에 필요한 관리 방법입니다. 봉침을 받을 때는 봉침을 받을 부위를 소독하고, 봉침액의 품질을 확인하고, 주사기를 교체하는 등의 방식으로 감염을 예방합니다. 봉침을 받은 후에는 주사부위를 깔끔하게 닦고, 소염제를 바르거나 복용하는 등의 방식으로 통증이나 염증을 완화합니다. 또한, 주사부위에 마찰이나 압박이 없도록 하고, 상처가 잘 아물도록 관리합니다.

이상으로 봉침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봉침은 통증이나 염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하지만, 봉침은 전문가의 감독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부작용에 대비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22 신경장애

신경장애는 신경통, 두통, 불면증, 우울증 등으로, 신경계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영양가와 품질

천연벌꿀 천연벌꿀은 가공 과정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등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봉침의 원리와 방법

봉침의 원리는 벌의 독에 함유된 유효성분이 인체에 작용하여 통증이나 염증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