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소 스테로이드 (topical steroid) 사용법,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크림 올바른 사용법

국소 스테로이드 (topical steroid) 사용법, 바르는 스테로이드 연고크림 올바른 사용법

습진치료연고에서 가장 많이 처방받는 디푸코연고 0.3 제가 지금까지 습진치료하면서 처방받은 연고들이에요 정말 많죠 이 많은 연고들을 4개이상 쓴것들도 있고 2개째 쓰고있는 것들도 있고. 등급이 높은 연고들을 정말 많이 사용했는데 그 중 등급이 높지만 많이 사용하시는 디푸코연고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께요 디푸코연고는 디플루코르톨론발레레이트 성분이 들어있는 1등급 스테로이드연고입니다.


imgCaption0
손 습진 전염

손 습진 전염

손 습진 자체는 전염성 질환은 아니며 대개 하나하나씩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몇몇 경우 원인이 되는 감염성 진균 혹은 세균에 의해 전염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변 사람들과 접촉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손 습진의 증상, 치료법에 관련하여 함께 살피어 보았습니다. 특히나 치료법은 연고와 민간요법을 구분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이처럼, 손 습진으로 가려움증을 동반한 발진이 있다면야 병원을 첫차례 방문하여 전문가의 빠른 처방으로 증상을 개선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손 습진 증상이 어느정도 회복되면 재발이 되지 않도록 일상 관리로 이어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디푸코연고0.3 의약품의 주의사항

디푸코연고0.3 의약품 투약시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꼭 확인하시고 올바른 투약을 통해 건강을 되찾으세요. 이상으로 디푸코연고0.3 의약품에 관련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고 하지요? 건강은 건강할때 꼭 지키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의약품 투약은 꼭 의약품 설명서를 참고하셔서 바르게 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손 습진 치료법

손 습진의 가장 근본적인 치료법은 습진을 유발하는 생태계를 피하는 것 입니다. 병원 치유는 발생된 손 습진을 옛날의 피부로 되돌리는 것이지, 피부가 물이나 세제에 강하도록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치료 후 다시 집안일을 반복하여 손이 마를 일이 없거나, 세제 등으로 다시 피부 자극을 지속해서 주게 되면 손 습진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

손 습진(피부염) 치료법에서 보습이 가장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보습크림, 핸드크림을 발라주어야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는 손 습진의 치료방법 중 연고와 민간요법에 대하여 함께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손 습진 치료법, 연고

손 습진 치료법을 위해 처방되는 연고로는 비판텐비 스테로이드, 노바손, 에스트로반, 디푸코 등 여러가지 연고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피부연고는 스테로이드 제재로 끝없이 장기간 사용시 부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연고 처방시에는 소비자 연령, 환경 등에 따라 전문가와 상의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처가 회복되고 나면 사용을 멈추어 혹시 모를 스테로이드 부작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손 습진 연고 사용시에는 최대한 물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설거지나 요리를 하실 때는 고무장갑이나 일회용 비닐장갑을 사용하시면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그 역할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라고 하는 당연한 색의 생겨나는 호르몬의 효과를 모방한 합성 약물입니다. 이 호르몬은 부신에서 생성되며 신체의 염증과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코르티코스테로이드는 피부에 국소적으로 바르거나 전신적으로 사용하면 염증을 자제하고 여러가지 피부 질환과 연관된 발적, 가려움증, 부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디푸코연고 주의사항

동물시험에서 이 약의 국소도포로 인해 기형발생이 보고되었기 때문에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해서는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소아의 경우 체중당 체표면적의 비율이 성인보다. 커서 코르티코이드로 인해 쿠싱증후군, 발육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하며 기저귀 등은 밀봉붕대법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안과용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화장이나 면도 후 등 치료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건선에 국소 코르티코이드를 사용하는 경우 피부의 장벽 부전으로 인해 반동성 재발, 내성 발달, 전신 농포성 건선의 위험, 국소적 혹은 전신적 독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손을 무조건적으로 깔끔하게 씻고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적용 시 일시적으로 자극감이 나타날 수 있으나 증상이 계속되면 전문가 안내를 진행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 습진 전염

손 습진 자체는 전염성 질환은 아니며 대개 하나하나씩 발생하게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푸코연고03 의약품의

디푸코연고0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손 습진 치료법

손 습진의 가장 근본적인 치료법은 습진을 유발하는 생태계를 피하는 것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