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들 왜 아이폰을 좋아할까 갤럭시 폰은 왜
리뷰갤럭시 기어S3 프론티어 스마트 워치생활방수 가능한 스마트 워치 리뷰 2016년 11월경에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갤럭시 기어S3 프론티어 모델입니다. 출판 당시 이벤트가 있어 줄하나 더 얻을 수 있는 이벤트에도 응모하고 구입했던걸로 기억합니다. 일단, 기어 S3의 케이스는 원통모양입니다. 짧은 줄 한개가 더 들어 있고, 설명서, 무선충전셋기본 생활방수기능으로 충전포트가 없음 등이 있습니다. 기어S3를 들고 우선 전원 키고, 전원상태 확인했는데 베터리는 반정도이고, 기본 시계화면을 볼 있습니다.
시계 화면에서 좌, 우로 이동하면 단축전화, 리마인더, 기본스케줄, 칼로리계산, 현재까지 걸음표시, 고압기압계, 뉴스앱이 보입니다. 전원버튼 및 기어에 설치된 앱을 볼수 있는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원형으로 기본앱을 확인 할 있습니다.
MZ세대들은 왜 아이폰을 쓸까?
저도 그래왔고 제 아이들도 그래왔듯이 역사는 반복이 되고 있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저도 20대때에는 아이폰만 사용하다가 30대가 넘어서 처음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을 써봤기 때문입니다. 현재도 갤럭시폰을 쓰고 있는데요. 아이폰이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오 괜찮은데, 예쁜데라고 생각은 하지만, 실제로는 바꾸지는 않습니다. 갤럭시 폰에 특히 불편함을 느끼지 않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아이폰 쓸까?
스마트폰이 우리의 생활에 필수품이 된 건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불과 20년이 조금 넘었을 뿐이죠.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가 경쟁을 하고 있지만 고객의 충성도에서는 애플의 아이폰이 절대적입니다. 그러나 이야말로 나이가 들게 되면 계속 아이폰을 사용하게 될까요? 지금 물어본다면 당연히 계속 사용하겠다고 말하겠지만. 그건 모릅니다. 나이가 들게 되면 내가 처한 상황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내가 활용하는 스마트폰이 최고라고 자랑할 이유는 없습니다.
어차피 가격도 비슷, 성능도 비슷, 모양도 비슷합니다.
MZ세대에서 특히나 SNS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인스타의 스타들은 거의 모든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명인에 대한 동경과 영향력이 아이폰에 대한 이미지를 더욱 높여주는 효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이야말로 드라마나 영화에서 PPL을 하는 이유가 유력한 연예인을 통한 홍보이기 때문이죠. 상황이 이러하니 SNS에서 소통을 하고 있는 MZ세대들에게는 아이폰은 당연한 것입니다.
젊은 세대일수록 스마트폰으로 여러가지 커스텀을 하지 않습니다. 애플의 정책이 폐쇄적인 것은 다들 아실 텐데요. 반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재는 수많은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관리하기, 클립보드의 확장과 다양화 등 MZ세대는 이같이 기능을 별로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기반의 모바일폰에 별로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세대에 따라 사용의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더 좋은지는 의미가 없는 논쟁입니다.
MZ세대들 왜 아이폰을 좋아할까에 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근처에 핸드폰 전문가들이 널려있습니다. 핸드폰 바꿔야지라고 말한다면 이게 좋다저게 좋습니다. 말들이 엄청납니다. 혹시나 갤럭시가 삼성에서 만드는 것이라 국산거 써야지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꼰대일 확률이 높습니다. 불필요한 논쟁을 피하고 선택의 다양성과 취향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