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삼성전자도 선택한 포스코의 그리닛 인증철, 고객과 사회에 어떤 효과를 줄까
여름하면 떠오르는 필수가전인 에어컨 하지만 막상 사려고 하면 종류도 많고 어떤걸 사야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LG전자 베스트샵과 함께 알아보는 에어컨 선택 가이드북 에어컨 전기세 많이 나오나요? 사실 에어컨 전기요금은 어떠한 방식으로 쓰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실외기 가동시간이 길어질수록 전력소모량이 많아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실내온도를 2628도로 유지하면서 선풍기와 함께 사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냉방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소프트웨어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일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CES 전시관에 WebOS 전용 체험관을 설치하고, 홈트레이닝 서비스 LG 피트니스 NFT대체불가능토큰 아트 플랫폼 LG 아트랩 등 맞춤형 고객 경험을 강조한 것입니다. 삼성처럼 무료 동영상 동영상 플랫폼 LG 채널도 운영 중입니다. 고객들은 인터넷 연결로 LG가 제휴한 개별적으로 2900개 채널을 비용 없이 볼 있습니다.
올해 3월 출시될 TV 신제품부턴 고객의 성향에 따라 맞춤형 화면을 구성해 주는 마이홈, 희망하는 콘텐츠만 골라 볼 수 있는 퀵카드 등 편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또한 LG전자는 독자적 TV 운영체제OS인 웹OS를 다른 TV 제조사들에 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세계 300여 개 TV 브랜드가 웹OS를 탑재했고, 이에 대한 판매 수익과 수수료를 챙기고 있다는 게 LG전자 측의 설명입니다.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열중
LG전자는 최근 방문간호요양 전문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이하 바야다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을 활용한 방문간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방문간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 등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가치에 나섰다. LG 메디페인은 신체 여러 부위의 만성 통증을 완화시켜 주는 의료기기로, 특수한 원인이 없거나 치료 완료 후에도 지속되는 만성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병원에서 활용하는 비침습적 무통증 신호요법의 통증치료와 같은 비침습적 통증 완화 방법을 적용한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정식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바야다는 미국에 본사를 둔 방문간호, 방문요양, 맞춤형 건강관리 등 홈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어전문 기업입니다.
LG전자, 북미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점찍었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lsquo;북미 3대 신사업rsquo;으로 선정하고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14일 업계에 의하면 LG전자는 최근 북미 지역에서 키울 신사업으로 커넥티드 헬스(연결성을 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건강 상태 관리를 해주는 사업) e모빌리티 인프라(전기차, 전기 킥보드 등과 관련한 인프라) 메타버스(사회·경제 활동이 가능한 온라인 시장) 등 3개 분야를 선정했다.
LG전자 북미이노베이션센터NOVA가 주요 향후 일을 꼽아 추천했고, 조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3개 분야를 최종적으로 확정했다. NOVA는 조 사장이 2020년 CSO 시절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조직으로, 신사업 확인 및 유망 신성기업 투자를 담당합니다. LG전자는 북미 지역 3대 신일을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으로 키워갈 방침입니다.
에어컨 사용에 대한 잘못된 상식
제습기 모드로 틀면 전기세 절약된다? 가끔 제습기 모드로 틀면 실외기 작동이 되지 않아 에너지가 절약된다는 착각을 하시기 쉬운데요. 제습 모드는 에어컨이 실내 온도 외에도 습도를 한번 더 고려하는 모드입니다. 내부에 쌓인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실외기가 더 많이 돌아가게 됩니다. 따라서 제습 모드로 한다고 해서 에너지가 절감되는 것은 아니라고 하니 장마철에 습도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 모드를 사용하신다면 오히려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튼다.
문닫아라? 에어컨 작동하게 위해 바로 창문을 닫고 실내에 갇혀 있던 뜨거운 공기를 바로 사용하게 되면 이미 더워진 공기를 식히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가 손실될 수 있으므로 에어컨 가동 전에 실내 환기를 충분히 하여 신착한 공기로 바꿔준 후 에어컨을 가동한다면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삼성LG TV 계획 바꿨다이제는
LG전자도 스마트 TV의 독자 운영체제인 WebOS를 앞세워 프로그램 일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15조원 헬스케어 시장 선점
LG전자는 최근 방문간호요양 전문 기업 바야다홈헬스케어이하 바야다와 만성 통증 완화 의료기기인 LG 메디페인을 활용한 방문간호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 방문간호 및 방문요양 서비스 등 홈헬스케어 전문업체와 협력해 새로운 고객가치에 나섰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북미 신사업으로 헬스케어모빌리티메타버스
LG전자가 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메타버스를 북미 3대 신사업으로 선정하고 연관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