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효성자동차운전면허학원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 합격 솔직후기 꿀팁

대전 효성자동차운전면허학원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 합격 솔직후기 꿀팁

응시표에 합격도장을 받고 제출해야 하는데 도로주행 예약을 잡을 때도 아무 말이 없어 모르고 집에 돌아왔다. 나중에 본인들이 깜빡하고 못줬다고 밤늦게 전화 주시더라. 도로주행을 하려면 면허시험장에서 임시면허증을 받을 때 응시표가 필요합니다. 자동차학원에서 재발급 되는데 방문이 불가피 할 경우 면허시험장에서 잃어버렸다. 말하고 현장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학원에서도 임시면허발급 해주긴하는데 외국인은 절차가 복잡해서인지 면허시험장에서 받으라고 한다는듯 합니다.

면허시험실 직원 피셜 현장에서 재교부 서류를 기술하고 임시면허증을 받았습니다.


21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자.
21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자.

21 선생님의 말씀을 잘 듣자.

접수를 하고 앉으면 앞에 TV에서 팁들을 무상으로 알려주는 영상이 막 나옵니다. 그것들을 나는 하나도 빠짐 없이 모두 집중해서 보았습니다. 그리고 신분확인 후 어떤 감독관이 나와서 전반적인 설명을 해주는데 이것이 중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시험 관리자가 이런 것을 다.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도 되나?싶을 정도로 세세하게 하나하나 다. 알려줍니다. 가장 기초적인 출발 전 안전벨트 무조건 꼭 매세요 부터 의외로 출발하시면서 왼쪽 지시등을 안키셔서 감점 당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와 같은 팁들까지 이 사람들은 시험장에서 있던 모든 에피소들을 각 숙제 별로 다. 풀어줍니다. 여기에서 부터는 수험자의 역량입니다. 저 말들을 하나하나 이해하면서 곱씹는 수험자가 있고 그냥 흘겨듣는 수험자도 있습니다.

23 직각주차
23 직각주차

23 직각주차

다들 거기서 광탈한다면서 영상에서 설명을 상세히 해주는데 설명이 하나같이 아 오른쪽 연석을 오른쪽 어깨선에 맞추시구요, 그리고 블라블라 대한민국식 교육의 오류이자 주차난민이 일어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순간 보면서 이게 뭔 개소리야 라는 말이 튀어나올정도. 물론 그분들은 학원 강사이기에 수강생에게 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을 알려주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저 법칙이 자신이 있는 시험장에서 통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크다.

그래서 자신이 한 방법은 감Feeling막말로 면허는 있어 차끌고 나왔는데 정작 주차를 못하면 그게 얼마나 어느정도로 큰 창피인가. 감을 머리속으로 익히기로 했다.

학과시험은 전날이랑 당일날 총 네번에 걸쳐서 CBT방식의 사안을 스마트폰 앱으로 풀어보았습니다. 처음 풀었을 때 78점을 시작으로 86,83,84점이 나오면서 나름 안정권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앱을 껐다. 나는 시험 직전에는 절대 문제집이나 공식정리집 등을 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험 직전에 본게 나온적도 없었을 뿐더러 오히려 부담만 가중됩니다. 그래서 그냥 면허따고 차 끌고 교외 놀러가는 상상이나 했다.

22 조작장치 테스트 및 언덕길

조작장치 테스트를 할 때 한가지 팁이라 하면 하겠습니다라고 하면 아직 아무것도 만지면 안됩니다. 말 그대로 그걸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하세요라고 하면 그때 하는것입니다. 이시간부터 시험을 시작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시험을 시작하겠다는 말. 5초 내에 엔진시동을 거세요 엔진 시동을 걸라는 말. 기어변속능력을 점검합니다. 기어변속능력을 점검 하겠다는 말. 10초내에 기어를 드라이브에 놓았다가 파킹위치로 놓으세요 기어변속을 하라는 말. 위의 예시랑 설명은 21에 언급한 관리자가 이야말로 다.

시험 전 똑같이 설명을 다정하게 해주는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관리자의 말을 숙지 할 필요가 있습니다.

도로주행 교육 및 시험

장내 기능시험을 마치고 2주정도 기다린 것 같다. 운전하는 방법도 다. 까먹은 것 같고 T자 주차에서 차도 긁은 기억도 있고, 동생도 도로주행은 기빨린다고 그래서 긴장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었다. 첫번째 강사님이랑 장내 기능코스를 한두바퀴 정도 돈 다음에 도로로 나갔다. 이번에도 3일 내내 강사님이 같았습니다. 비록 장내교육과는 다른 분이셨지만, 친절해서 손쉽게 운전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 셋째날은 ABCD 모든 코스를 한번씩 돌았다.

아직 코스와 차선 변경을 다. 못외워서, 대충 기억나는 부분은 강사님께 1차선 맞죠?, 여기 지나면 2차선 변경 맞죠? 이런식으로 확인하면서 운전했다. 강사님은 침착하게 하면 합격할거라고 또 용기를 북돋아주셨습니다. 바로 다음날이 시험이었기 때문에, 혼자서 유튜브 영상을 보며 시뮬레이션을 돌렸고, 연습하면서 실수했던 부분이나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적으면서 암기했다.

자주 묻는 질문

21 선생님의 말씀을 잘

접수를 하고 앉으면 앞에 TV에서 팁들을 무상으로 알려주는 영상이 막 나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 직각주차

다들 거기서 광탈한다면서 영상에서 설명을 상세히 해주는데 설명이 하나같이 아 오른쪽 연석을 오른쪽 어깨선에 맞추시구요, 그리고 블라블라 대한민국식 교육의 오류이자 주차난민이 일어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22 조작장치 테스트 및

조작장치 테스트를 할 때 한가지 팁이라 하면 하겠습니다라고 하면 아직 아무것도 만지면 안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