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방문하기 전에 알고 있어야 할 22가지(인도여행 권장 꿀팁)

인도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방문하기 전에 알고 있어야 할 22가지(인도여행 권장 꿀팁)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기록상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시대, 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1,300여 년에 이른다고 합니다. 실제 온천탕으로 기능을 수행해 온 것만도 약 600여 년이 됩니다는 곳입니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세종대왕을 비롯해 세조, 현종, 숙종, 명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들이 온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고 돌아간 기록과 유적들이 지금까지도 남아 있습니다.

이 온천은 용출되는 온천수의 수온이 57 내외로 고열온천입니다. 온천수의 주요 성분은 마니타온을 함유한 라듐온천이며 약알카리성을 지닌 양질의 수질과 여러가지 수량이 자랑입니다.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위장병, 고혈압 등 각종 성인병과 피부미용에 효과가 매우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imgCaption0
죽파리자작나무숲

죽파리자작나무숲

검마산에 있는 명품 숲인 죽파리자작나무숲은 산기슭을 가득 메운 자작나무의 하얀 껍질과 헤어 위를 뒤덮은 초록 잎 사이로 아담한 오솔길이 열립니다. 자작나무가 제작하는 특유의 빛깔이 지나온 길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좀 더 차분하고 화사합니다. 산책로는 경사가 급하지 않아 어렵잖게 오르내린다.

오지 자연의 깊은 품에 안긴 걸 실감할 수 있으며 가볍게 한 바퀴 돌아 나올 수도, 정상 쪽으로 조금 더 올라갔다.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 아직 안내소가 따로 없지만, 안내판은 잘 갖춰졌다. 자작나무숲 출입구 가는 중간에 간이 화장실이 있습니다. 공식 개장하기 전이니 혼자보다. 동반자와 같이 가기를 권합니다. 첫번째 장파경로당에서 장파1교를 건너기 전에 좌회전한 뒤, 기산마을과 갈라지는 삼거리까지 약 1.6km 이동합니다. 이후는 길이 험합니다.

강당골양화담 소개

아산시와 천안시에 걸쳐 있는 광덕산내의 계곡인 강당골은 일명 양화담이라고도 합니다. 여기는 물이 맑고 계곡의 주변은 울창한 노목이 숲을 달성하고 있어서 심산유곡의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개울바닥이 암반으로 되어 있어 물과 숲, 돌이 조화를 이루는 멋진 계곡으로 도시 생활의 피로를 풀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찾아오고 있습니다. 광덕산의 임도 및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송악면은 전국에서 사슴을 제일 많이 사육하는 지역으로 현지에서 녹용, 육골즙, 사슴고기 샤브샤브 등 여러가지 사슴상품 생산 및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월산자생화공원

일월산자생화공원은 일월산 그 주변 자락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봄,여름, 가을까지 볼 수 있어요. 5,475평의 부지위에 일월산과 근처에 자생하는 금낭화, 구절초, 원추리, 벌개미취 등 야생화 64종 112,000본을 식재하였으며 멸종위기에 처한 할미꽃, 하늘말나리 등 희귀 야생화도 감상할 수 있고, 일월산과 같이 고산 지대에 자생하는 야생화도 쉽게 볼 수 있어요.

또한 소나무, 느티, 화살나무 등 향토수종 조경수 11,000본을 식재하여 녹음이 우거진 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특히 공원내 100평 정도의 인공 연못과 수로에는 수련, 꽃창포, 붓꽃 등 습지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등등 영양이 배출한 청록파 시인 조지훈의 시비석과 전망데크, 정자 등 각종 편의시설과 527평 규모의 주차장도 마련되어있습니다.

10.주실마을

주실마을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에 속하는 주실마을은 북쪽으로 일월산이 있고, 서쪽에는 청기면, 동쪽은 수비면, 남쪽은 영양읍과 맞닿아 있습니다. 조지훈이 태어난 주실마을은 전통마을이면서도 실학자들과의 교류와 개화 개혁으로 이어진 진취적인 문화를 간직한 매우 유서 깊은 마을이기도 합니다.

주실마을에는 조지훈 시인의 생가인 호은종택(경상북도 기념물)이 마을 한복판에 널찍이 자리잡으며 잡는 있고, 옥천종택경상북도 민속자료),월록서당 등 숱한 문화자원들이 지금도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왓 치앙만Wat Chiang Man

치앙마이의 구시가지는 해자와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 구시가지의 북쪽에 위치한 왓 치앙만은 1297년에 건설된 치앙마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입니다. 건설한 것은 러너 Thailand 왕조의 초대왕 맨라이에서 궁전으로 이용된 적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고전적인 Thailand 건축 양식으로 만들어져 역사를 느끼게 하는 기품으로 가득합니다. 왓 치앙만의 첫 볼거리는 코끼리 불탑입니다. 선명한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불탑을 지지하고 있는 것은, 15마리의 코끼리의 동상으로, 모두 실물대인 것입니다.

절의 건축물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것으로 되어, 이 사원의 상징적 존재가 되고 있습니다. 코끼리는 태국에서 행복과 용기의 상징이되어 모든 세계를 지요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광덕산아산 기본 정보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광덕사길, 홈페이지 쉬는 날 연중무휴

지금까지 충남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참고한 데이터의 시기에 따라서 부구체적인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죽파리자작나무숲

검마산에 있는 명품 숲인 죽파리자작나무숲은 산기슭을 가득 메운 자작나무의 하얀 껍질과 헤어 위를 뒤덮은 초록 잎 사이로 아담한 오솔길이 열립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강당골양화담 소개

아산시와 천안시에 걸쳐 있는 광덕산내의 계곡인 강당골은 일명 양화담이라고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일월산자생화공원

일월산자생화공원은 일월산 그 주변 자락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봄,여름, 가을까지 볼 수 있어요.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