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할 수 있는 국제전화 서비스 006, 외국연락 쉽게 이어지세요
이번 시간은 국제전화 006 받으면 어떻게 되고 정체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알려드리는 자료를 준비해 봤는데 핸드폰을 사용합니다. 보시면 가끔 국제전화인 듯 보이는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올 때가 있고 받지 않아 부재중 전화가 있어서 누가 어떤 용무로 전화를 한 건지 궁금해진 적이 있을 겁니다. 걸려온 전화번호를 봤을 때 006으로 시작하는 번호인 걸 알 수 있고 전화가 온 상태에서 받아도 되는지, 받으면 어떻게 되는지 상세하게 조회해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귀찮게 매일 같이 전화가 오고 있어 피곤하고 불편을 느끼고 있는 분들도 있을 있을 수 있었으나 그런 의미에서 이번 자료를 통해 연관 정보를 손쉽게 설명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전화를 걸었다가도 아차 싶으면 바로 끊으세요
00682 같은 전화번호에 무심결에 전화를 걸었다가도 아차 싶으면 바로 끊어야 합니다. 예전에 분당 과금을 했기 때문에 바로 끊어도 어느정도 전화요금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10초단위로 되어 있어서 10초 이내로 전화를 끊으면 과금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또한 00682 같은 연락처는 한국 국가번호이니 너무 많은 요금이 나오진 않을테지만 그래도 보안문제도 있을 수 있고 언제든 다른 문제가 또 어떻게 생길지 모르니 받지도 걸지도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스팸 뿐만 아니라 보이스 피싱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죠. 문자로 택배, 검찰 연관 내용이 오기도 하고 직접 경찰이나 검찰을 사칭해서 보이스 피싱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번은 통신사를 사칭해서 전화가 정지될 것이라는 경고가 와서 0번을 누르라는 경우도 있었으나 이것은 정보를 빼가는 일반적인 것이니 주의해야 합니다.
모르는 국제전화 00686 받으면?
외국생활을 하는 가족 혹은 지인들이 많아 국제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뜬다고 해서 모든 전화가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은 아닐 것입니다. 다만 해외에서 전화가 올 경우가 없을 때에는 모르는 국제전화 00686 번호는 가급적 받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또한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걸려온 국제전화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받아야 할 경우에는 이점 하나만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00686에서 앞에 006은 통신사 식별을 위한 번호이며 뒤에 86은 중국을 나타내는 국가번호입니다.
중국에 가족, 친척, 지인이 없는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만약 어쩔 수 없이 모르는 00686 국제전화를 받았거나 실수로 통화를 하게 될 경우라 해도 사실 국제전화 요금이 빠져나가거나 개인정보가 함께 유출되지는 않습니다.
원림 스팸이란?
006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전화가 한번 울린 후 끊깁니다. 수신자는 본인의 부재중 전화를 확인 후 확인차 전화를 걸게 되는데요, 즉 전화를 되걸게 하는 수법으로 통화시간이 길어질수록 요금이 점점 비싼 요금이 부과됩니다.
비싼 국제전화 요금뿐만 아니라 추가로 부가요금까지 부과될 수 있으니 국제전화를 받고 거는 데 있어서 특히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제전화 사기 예방하기
해외에 지인이 없는 경우 국제전화로 오는 전화를 받는데 특히 더 조심하고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리고 국제전화 수신예방 설정에 미리 차단을 해 놓음으로써 미리 예방을 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하게 된다면 1322 혹은 112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화를 걸었다가도 아차 싶으면 바로
00682 같은 전화번호에 무심결에 전화를 걸었다가도 아차 싶으면 바로 끊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르는 국제전화 00686
외국생활을 하는 가족 혹은 지인들이 많아 국제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뜬다고 해서 모든 전화가 보이스피싱이나 스팸은 아닐 것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림 스팸이란?
006으로 시작되는 번호로 전화가 한번 울린 후 끊깁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