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KT, LGT 나밍방법(통신사별 유심등록하기)
매일 스마트폰 교체하면서 전화번호, 메시지, 사진, 동영상, 앱 등 스마트폰 내장에 자체적으로 저장되어있는 데이터들은 잘 백업되지만, 카톡 대화 같은 경우는 잘 백업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잘 해주지는 않는 편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유심칩 인식이 안될 때, 많이 불편하시죠? 보통 유심등록 하는 걸 다른 말로 나밍방법naming 이라고도 하는데요. 영어로 name ing 이 합쳐져서 개발된 단어이지요. 새 통신사로 옮기셨다면 필수적인 방법입니다.
직접 나밍하기
나밍은 휴대폰에 번호를 등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나밍을 하면 저희가 직접 유심을 핸드폰에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나밍 번호가 있는데요아래 참조. 이 번호를 통화 키패드에 입력하면 유심을 다운로드할까요?나 지금 개통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뜹니다. 예를 눌러주시면 수동으로 유심이 핸드폰에 등록됩니다.
참고로, 통신사별 나밍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본인이 개통하려는 통신사의 나밍 번호를 입력해야 해야만 되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본인이 KT 단말기로 SKT 유심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SKT 나밍 번호를 통화 키패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별 나밍 번호
나밍 작업은 매우 간답합니다. 1. 통신기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유심칩을 제외하고 다시 끼웁니다. 2. 유심을 꼈으면 전원을 켭니다. 3. 다이얼 패드에 본인 통신사에 맞는 나밍 번호를 띄어쓰기 없이 전부 입력합니다. 4. 번호 입력 후 유심을 다운로드 할지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재부팅 후 유심칩 등록이 완료됩니다. 단, 통신사별로 메세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심칩 지우개로 청소하기 컴퓨터 그래픽 카드 인식이 안될 경우 주로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유심칩 역시 지우개로 금속 부위를 살살 문지르면 해결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지우개가 없을 경우 면봉을 사용해 유심칩 인식 부위를 닦아 줍니다. 유심칩 슬롯 부위도 작은 먼지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입바람으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