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 보관법 산패없는 들기름 보관방법
유용한 생활 정보 참기름과 들기름은 모두 깨를 압착하여 얻은 식물성 기름입니다. 하지만 깨의 종류와 제조 방식에 따라 색깔, 맛, 향, 활용법, 효능 등에 있어서 여러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백색 혹은 검은색의 참깨를 볶은 후 압착하거나 핵산을 첨가하여 지방을 분리하여 만듭니다. 밝은 갈색이며 투명하고, 향이 진하고 고소함은 덜합니다. 갈색 혹은 검정색의 들깨를 볶거나 볶지 않고 압착하여 만듭니다. 진한 갈색이며 탁하고, 고소함이 강하고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참기름은 고온에서 볶아서 만들어지므로 발연점이 낮습니다. 발연점이란 기름이 연기를 내는 온도를 말하는데요. 참기름의 발연점은 177도 정도입니다. 따라서 참기름은 고온에서 조리하는 요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낮은 온도에서 가볍게 조리하거나, 요리 마지막에 살짝 첨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참기름은 고소한 향이 강한 기름이므로, 샐러드 드레싱이나 비빔면 등에 사용하면 맛있습니다. 또한 시금치나 쇠고기와 같은 재료와 잘 어울리는데요. 시금치 요리에 참기름을 함께 쓰면 몸에 좋은 비타민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고, 쇠고기 요리에 참기름을 넣으면 혈중 콜레스테롤이 느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기름은 피부나 모발에도 바르면 좋은데요. 참기름 팩이나 마사지 오일로 활용하면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증가시키고, 모발의 광택과 강도를 높여줍니다.
들기름은 볶지 않고 눌러서 만들어지므로 발연점이 높습니다.
참기름 보관방법
참기름은 긴 시간 동안 저장할 수 있는 식자재이며, 올바른 보관법을 의하면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기름을 보관하는 방법로 판단됩니다 시원하고 어두운 장소 참기름을 보관할 장소는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고 온도와 습도가 안정되는 곳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서늘한 실내 환경이나 주방의 찬장이 적합합니다. 밀봉용기 참기름을 저장할 용기는 밀봉이 가능한 유리병이나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밀봉용기를 사용하면 공기와 수분이 참기름에 접근하지 않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밀봉 참기름 용기를 닫을 때 뚜껑을 꽉 닫아 밀봉하시기 바랍니다.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신경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도 관리 참기름은 고온이나 직사광선을 피해야 합니다.
참기름은 참깨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으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내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또한 참기름에는 항산화 성분인 토코페롤과 리그난이 포함되어 있어, 노화 방지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기름은 피부와 모발에도 좋은데요. 비타민 E가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고, 모발의 광택과 강도를 증가시켜 줍니다. 참기름은 기억력에도 좋습니다. 참깨에서 기름을 추출하고 남은 찌꺼기인 참깨박에 함유된 세사미놀이라는 성분이 뇌세포를 보호하고, 치매나 인지장애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은 들깨에서 추출한 식물성 기름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매우 많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서 생성하지 못하므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입니다.
냉장유지 조미료
간장
냉장유지 싱크대 밑에 간장을 보관하고 있다면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싱크대렌지대 밑은 온도가 높고 간장은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입니다. 장류의 경우 산소와 결합하거나 온도가 높아지면 맛과 색이 변질하거나 부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하고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하지 않았다면 상온 보관이 가능하나, 개봉 후에는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고추장된장쌈장
냉장유지 예부터 장류는 시원한 온도에서 보관하기 위해 땅에 묻은 독에 담아 사용했다.
따라서 고추장, 된장, 쌈장 등의 발효 식품은 냉장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염분이 많습니다.는 이유로 상온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또한 장류를 덜어서 사용할 때 물기가 들어가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참기름과 들기름의 보관법
참기름과 들기름은 빛과 공기, 열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clubs 참기름 햇볕과 공기에 쉽게 산화되므로 입구가 협소한 갈색 병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보다는 실온에서 굵은소금 사이에 끼워놓으면 향이 보존되는 것도 알아두세요. 유통기한은 6개월2년 정도로 길고 상온 유지 가능합니다. clubs 들기름 산패가 급속도로 되므로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공기에 닿으면 쉽게 산화해서 맛과 향이 변하기 쉬우므로 어두운 갈색 병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유지 기간이 짧으므로 개봉 후 1개월 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을 늘리기 위해 참기름과 82 혹은 55로 섞어서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기름과 들기름은 하나하나씩 다른 맛과 향,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리에 따라 조화로운 기름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참기름 보관방법
참기름은 긴 시간 동안 저장할 수 있는 식자재이며, 올바른 보관법을 의하면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냉장유지 조미료
간장냉장유지 싱크대 밑에 간장을 보관하고 있다면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참기름과 들기름의 보관법
참기름과 들기름은 빛과 공기, 열에 약하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