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비교 및 혜택 총정리 (최대 30만원)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비교 및 혜택 총정리 (최대 30만원)

소형차 유류세 환급카드는 소형차의 연비를 올리고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금융 인센티브 프로그램입니다. 정부와 개인이 환경 지속 가능성의 우선순위를 점점 더 높이면서, 연료 효과적인 차량의 사용을 장려하고 보다. 환경 친화적인 지구라는 전반적인 목표에 도움주는 이러한 계획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한 것은 아니며, 일정한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는 경형승용자동차와 경형승합자동차 소유자 및 주민등록표상 동거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이들은 승용차 아니면 승합차를 개별적으로 최소한 1대 이상 보유해야 합니다.

이 조건을 만족한 경우에 한해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는 매우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신청 조건이 엄격합니다.


경차 유류세 혜택
경차 유류세 혜택

경차 유류세 혜택

경차 유류세 환급 혜택은 연료 종류휘발유 경유, LPG에 따라 환급액이 다르게 받습니다. 유류가격은 실제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아닌 한국석유공사에서 공시하는 기준유가를 기준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주유소에서 사용한 양과 유류세 환급 계산 시 사용되는 사용량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자는 별도 신청절차 없이 경차사랑카드를 발급받아서 결제하면, 자동으로 차감되고 환급받기 때문에 환급 방식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방법 darrdarr
경차 유류세 환급방법 darrdarr

경차 유류세 환급방법 darrdarr

환급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 유류세 환급 전용카드를 발급받습니다. 현재 현대, 신한, 롯데 3사의 카드로 유류세 환급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이 필요하며, 국세청 126으로 전화하여 경차 소유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2. 주유소에서 환급 전용카드로 결제합니다. 유류세 환급액은 유종에 따라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50원, LPG는 리터당 161원입니다.

연간 최대 30만 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3. 환급액을 차감한 금액만 청구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최대 혜택

환급 내용 한도 연간 30만원 휘발유경유 리터당 250원 LPG 리터당 161원 최대 혜택 유류 결제금액 기준 1회 6만 원, 1일 12만 원까지 가능 1회 48리터 초과 주유 시 부정 사용으로 간주되어 환급이 제한 모닝을 기준으로 연간 1만 km를 운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모닝 복합연비 리터당 15km, 현재 휘발유 전국 평균가 리터당 1,730원을 기준으로 연간 유류비 약 110만 원이 나오는데, 여기서 최대 30만 원을 할인받으면 무려 26 절감이 가능합니다.

경차사랑카드 유류세 환급 조건

1. 자동차관리법 제3조에 따른 승용승합 차 2.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이하의 경형승용승합 차 모닝, 캐스퍼, 레이, 트위지, 마티즈, 스파크, 아토스, 티코, 다마스 코치 등 참조하여 중고차, 수입 경차라도 조건을 충족하면 환급이 가능합니다. 단, 화물 경차인 라보는 화물차 유류 지원을 따로 받기 때문에 유류세 환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전용카드 종류 및 특성 darrdarr

카드사가 동시에 환급신청을 해주므로, 개인이 세무서에 별도로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통장 인출 금액에서 환급액을 차감하고 인출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전용카드는 현재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신한 경차사랑 Life 카드

연간 30만 원 유류세 환급 휘발유와 경유 리터당 250원, LPG 리터당 161원, 주유 리터당 80원 할인 편의점, 병원, 약국, 커피전문점 10 할인, 주말 대형마트 5 할인 한화 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만 원 할인 통신비 할인, 교통비 할인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모닝이나 스파크, 캐스퍼, 레이, 다마스 등 배능력 1천 cc 미만 경형 승용차 아니면 승합차 보유자의 교통, 에너지, 환경세 및 개별 소비세를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이는 주유할 때 감면을 해주는 것이기에 유류비에 있는 세금 중 일정 금액을 면제해 주는 혜택으로 경차만 가능한데요,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50원을, LPG는 리터당 161원을 돌려주며 연간 한도는 이전 20만 원에서 23년 현재는 30만 원으로 증가되었어요. 유류세를 환급받으려면 경차 유류세 환급 전용 신용카드인 경차사랑카드를 발급받아서 해당 카드로 결제해야 합니다.

경차사랑카드로 결제 시 자동으로 차감되는 방식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연료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류세 할인 카드

지정 카드 신한, 롯데, 현대 보편적인 신용체크카드 신청과 동일합니다. 경차를 보유 중인 것을 증명하기 위해 차량등록증 필요합니다. 카드사는 국세청을 통해 지원대상자를 확인 후 발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차 유류세 혜택

경차 유류세 환급 혜택은 연료 종류휘발유 경유, LPG에 따라 환급액이 다르게 받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경차 유류세 환급방법

환급을 받으려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최대

환급 내용 한도 연간 30만원 휘발유경유 리터당 250원 LPG 리터당 161원 최대 혜택 유류 결제금액 기준 1회 6만 원, 1일 12만 원까지 가능 1회 48리터 초과 주유 시 부정 사용으로 간주되어 환급이 제한 모닝을 기준으로 연간 1만 km를 운행한다고 가정했을 때, 모닝 복합연비 리터당 15km, 현재 휘발유 전국 평균가 리터당 1,730원을 기준으로 연간 유류비 약 110만 원이 나오는데, 여기서 최대 30만 원을 할인받으면 무려 26 절감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