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없애는 방법 이렇게 해야 한다나만의 루틴만들기
벌써 턱 모낭염으로 고생한 지 4년째. 다. 나았다가도 갑자기 재발해 며칠 만에 확 번지고 악화되기를 여러 번. 그런 경험을 정말 많이 합니다. 보니 언제 모낭염이 재발되고 악화되는지 공통점을 찾아냈다. 모낭염 재발 원인과 재발 방지 방법, 진짜 경험에서 우러나온 모낭염 없애기. 유산균을 매일 밤 자기 전에 꼭꼭 챙겨 먹는 습관이 들었을 때는 모낭염이 많이 호전되었고, 다. 완치됐습니다. 할 정도로 장기간 재발하지 않은 적도 있었습니다.
그런데요 사안은 꼭 그런 식으로 상태가 나아지면 언제 안 좋았었냐는 듯이 유산균 챙겨 먹는 걸 잊어버린다. 며칠, 몇 주, 계속 유산균을 안 먹다보시면 뿡뿡이에서 냄새가 좀 날 때가 있었는데 꼭 그럴 때 보시면 턱에도 다시 모낭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잠을 못 잤을 때, 여행 갔을 때
진짜 속상하게 어디 여행을 갈 때마다. 턱 모낭염과 턱여드름이 갑자기 심해진다. 잘 관리해서 깔끔한 턱을 만들어 놓아도 여행 가는 첫날부터 턱에 왕 여드름, 왕 모낭염 나기 시작. 하아. 여행지에서 사진도 많이 찍어야 하는데 정말 턱 피부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받는다. 그런 식으로 여행 갈 때 모낭염이 심해졌을 때를 생각해보니 모두 여행 일정 때문에 잠을 거의 못 잔 경우 꼭 그런 식으로 모낭염이 재발하더라. 여행 첫째 날 새벽 기차나 새벽 비행기로 가느라 거의 밤을 새우다시피 하고 여행지 가서도 못 쉬고 돌아다니고 늦게 자고, 물론 술도 마시게 되고. 그러니 여행 내내 모낭염이 낫지 않고 더 심해진다.
함익병 피부과 의사가 여드름, 모낭염 있는 사람들 다. 일찍 자라고 10시에 자라고, 피부에 좋다는 거 다. 하면서 늦게 자면 뭐하냐고, 그럼 안 낫는다고 말한 게 정말인가 보다.
Step2 흉터 치료법
1. 흉터 구분 여드름 으로 생긴 상처가 파였다면 피부과에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흉터 유형에 따르 치료방법이 다릅니다. 2. 레이저 치료 심하지 않은 흉터라면 레이저 치료를 매끄럽게 치료 할있습니다. 박피 레이저로 흉터를 증발시키고 새로운 피부가 나도록 도와 줍니다. 3. 펀치 제거술 알아보기 얼음 송곳형 혹은 뚜껑마차형 흉터가 있다면, 펀치 제거술로 흉터를 치료할있습니다. 4. 필러 고려해보지 여드름 흉터는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영구적으로 남을수 있다는것에 유의하자 살짝 파인 흉터도 한국에 일시적으로 주입하며 피부가 고르게 보이도록 도움을 줍니다.
클린 디올 액 에피 외용액 여드름 없애는 방식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치료제가 항생제인데요. 피부과를 가면 위의 약을 처방해줍니다. 이 여드름 치료제는 자극이 적고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 항생제들은 클린다마이신 계열의 항생제인데요 피부에 따라 다르겠지만 효과가 약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벤조일퍼옥사이드BPO 항생제가 좀 더 강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벤지드 로션 여드름균인 C acneCutibacterium acnes는 산소에 취약한데 벤조일퍼옥사이드 성분은 활성산소를 발생시켜서 여드름균인 침투하지 못하게 하고 제거해줍니다.
위에 알려드린 BPO5 제품은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BPO제품은 효과가 강한 만큼 피부 자극이 심합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과 습관
1. 여드름 약이나 치료제를 자주 바꾸지 않습니다.
피부에 관심이 있고 여드름에 민감한 분들의 경우에는 피부과 진료를 통해 여드름 치료제나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요 여드름 없애는 방법이라고 해서 하루 만에 싹 사라지는 것은 무요건 아닙니다. 여드름 치료제 처방을 받아서 관리에 들어가면 3주에서 4주 정도는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보게 되는데 하지만 그 시기를 참지 못하고 다른 병원에 가서 또 다른 치료제를 처방받는다면 오히려 피부를 망치게 됩니다.
피부과에서 처방받은 여드름 치료제는 저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진료를 볼 때 치료제의 부작용과 바르는 방법, 사용법 등을 잘 숙지해서 혹여나 피부에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같은 병원에서 치료약을 변화하는 게 좋습니다. 보통 항생제와 바르는 약 혹은 먹는 약으로 여드름 피부관리를 하게 되는데 하지만 피지 분비를 억제하기 위한 약입니다.
감기 걸렸을 때
감기 걸려서 미열이 나면 얼굴도 벌개지고 피지 분비도 많이 돼서 그런지 감기 걸려서 몸이 안 좋으면 꼭 턱에도 모낭염이 생긴다. 감기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그렇기도 하겠지. 최대한 모낭염이 재발하지 않고, 재발하더라도 악화되지 않도록 자가치료로 꼭 매일 유산균 먹고, 일찍 자고, 면역력 관리도 잘해 줘야겠다.
자주 묻는 질문
잠을 못 잤을 때, 여행 갔을
진짜 속상하게 어디 여행을 갈 때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Step2 흉터 치료법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여드름 없애는 방법과 습관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