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나 염색 염색약 안좋은점 증상 릴흑색증 치료방법

헤나 염색 염색약 안좋은점 증상 릴흑색증 치료방법

우리는 아름다움과 젊음을 사랑하고 동경합니다. 그래서 점점 나이가 들어 몸이 변해가는 모습을 참아내기 힘들어합니다. 그래서 노화를 조금이라도 지연시키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부단히 애쓰고 있습니다. 그 노력들 중 가장 손쉬운 것 중 하나가 염색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imgCaption0
이 논란에서 우리나라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이 논란에서 우리나라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한 마디로 머리카락을 검은 색으로 물 들이는 천연 헤나는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만일 부작용을 겪은 사례자들이 황동색이 아닌 다른 색의 헤나염색을 했다면 십중팔구 인위적인 기술 PPD의 손해를 본 것일 있습니다. 바디페인팅에 주로 사용되는 PPD는 원래의 색상을 좀 더 어둡고 깊게 제작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검은색 헤나의 제조에도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십중팔구 이 물질이 함유된 헤나를 사용한 것이 아닐까 의심이 가는 것입니다.

천연염색약 고르는 법

국내에 유통되는 수백 종의 염색제 중 100 헤나로만 이뤄진 것은 10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지어는 천연헤나라고 광고하는 제품도 성분 표기를 보시면 PPD가 적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헤나 상품을 구입할 때는 물건 뒷면 성분 표기에 이런 화학물질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해야 합니다.

헤나 상품을 고를 땐 lsquo;10분 만에 염색rsquo;, lsquo;빠른 염색rsquo; 등의 광고 문구가 있는 제품은 사지 않는 게 좋습니다.

헤나 성분만으로는 급속도로 염색할 수 없습니다. 또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해도 의심해야 합니다. 헤나 원료가 적게 들어갈수록 제조 단가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천연염색제의 단점

염색이 매우 번거롭습니다. 헤나를 바르고 2시간 정도는 있어야 합니다. 또 한 번에 희망하는 색이 나오지 않습니다. 헤나로 처음 염색한 경우 첫 염색 후 3일 뒤 다시 한번 더 염색해야 어느 정도 어두운 색이 나옵니다. 이후 한 달에 한 번씩 최소한 5번은 연속으로 염색해야 희망하는 여러가지 색감에 도달합니다. 또 흰머리를 갈색이나 어두운 색으로 염색할 수는 있지만 어두운 색에서 밝은 색으로 염색할 수는 없습니다.

헤나는 안정된 물질인가?

2013년, 유럽의 소비자 안전 과학 전문위원회에 의하면 헤나 그 자체로는 독성이 없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더불어 명시한 것은 가공이 되지 않은 천연 헤나일 경우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헤나가 전혀 무해하다는 것을 증명 하기에는 아직 추가적인 연구가 더 필요 하다고 학자들은 말하고 있으며 함께 인위적인 기술을 보탠 헤나가 코스메틱에 응용되는 것이 금지 돼 있는 실정이다

위에서 언급한 바로 인위적인 기능의 첨가에서 문제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염색제를 생산하는 일부 업체에서는 염색 시간의 단축과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파라 페닐렌디아민paraPhenylendiamin PPD이라는 물질을 첨가합니다.

천연염색제의 단점

천연염색제의 강점은 화학약품이 없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헤나입니다. 헤나는 열대 관목인 로소니아 이너미스의 잎을 말린 것을 가루로 만든 염색제입니다. 로소니아의 주성분이 모발의 케라틴 단백질과 성분에 잘 융합되는 특징이 있고 항균, 항염 작용을 해 두피 질환 치료에도 쓰였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현실 헤나로 염색하면 머리카락에 광택이 나고 각질 등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염색약 안좋은점 및 예방

염색은 아름다움과 젊음을 포기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필수 요소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얘기한 데로 화학성분이 주를 이루다. 보니 염색약은 많은 부작용을 유발합니다. 염색을 할 때 어쩔 수 없이 피부가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인데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가려움, 붓기, 발진, 두드러기, 진물, 따가움 등이 있습니다. 부위는 얼굴, 두피, 목, 몸, 손등에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또 염색약은 암모니아가 다량 섞여있기에 실수로 눈이나 입 등 약한 부위에 묻게 되면 지체하지 말고 빨리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염색 부작용을 최소화하려면 사용하기 전 피부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팔의 안쪽이나 귀 뒤쪽 등을 깨끗이 씻고 말린 후 염색약을 정해진 용법에 따라 혼합한 후 발라줍니다. 최초 30분 이후 약 48시간까지 특수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일회용 밴드에 발라 붙인 후 관찰해도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 논란에서 우리나라 사람에게 필요한

한 마디로 머리카락을 검은 색으로 물 들이는 천연 헤나는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천연염색약 고르는 법

국내에 유통되는 수백 종의 염색제 중 100 헤나로만 이뤄진 것은 10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천연염색제의 단점

염색이 매우 번거롭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