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금리비교 6개월 기준

정기예금 금리비교 6개월 기준

해당정보들의 경우에는 금융감독원을 통해 깔끔한 자료로 비교적 새로운 10월28일자 표준의 정보들입니다. 6개월 상품의 경우에는 모든 상품을 다. 소개해드리고자 하기보다는 6개월 내 금리비교 시 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 10가지, 저축은행에서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 10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6개월 단위 제1금융권 즉 은행의 상품들을 정기예금 금리비교 해보겠습니다. 은행의 경우에는 위에서 아래로 가장 높은 최고 우대금리를 기준으로 정렬했습니다.

예금 상품의 경우에는 가입제한 여부가 없습니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세전이자율과 세후이자율을 보게 된다면 단순히 최고 우대금리를 바탕으로한 순서와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국민 정기예금 금리
국민 정기예금 금리


국민 정기예금 금리

농협이 내려간 가운데 국민은 어떤 변화가 있는지 그야말로 궁금한데요. 국민의 대표적인 비대면 KB Star 정기예금의 경우 지난주 최고금리 4.70에서 4.78로 0.08가 되려 상승하였습니다. 빠르게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고 무게감 있게 자신만의 페이스를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민은 농협과 달리 특별우대조건이 없는데요. 12개월 이상24개월 미만 구간에서 가장 높은 이자 4.78를 지급합니다. 12개월 만기로 1000만 원을 예치하면 세후 수령으로 404,388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농협이 하향한 반면 국민은 다른 구간에서도 전체적으로 조금씩 올랐습니다.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 구간에서는 이율이 4.59로 지난주 4.58에서 0.01 올랐습니다.

제2금융권 6개월 기준 정기예금상품 정기예금 금리비교
제2금융권 6개월 기준 정기예금상품 정기예금 금리비교

제2금융권 6개월 기준 정기예금상품 정기예금 금리비교

먼저 저축은행의 예금 상품이 시중은행과 구분지어서 설명드리는 점, 그리고 금리가 높다는 점등을 설명해야 할 거 같네요. 저축은행과 제1금융권의 차이를 알기 위해서는 저축은행이 제대로 어떤 금융 연관 기관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상호저축은행법에 근거해서 생긴 기관의 일종인데 서민과 중소기업의 금융편의를 도모하는 기업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기존에는 상호신용금고라는 말로 표현되었습니다.

정확히은행라는 명칭을 쓰는 것 자체가 불법이었기에 신용금고라는 말을 사용했었고 분명히 은행이 아니기에 은행법의 보호도, 은행법 대상도 아니기에 불법 자금 유통 경로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상호신용금고법을 통해 생겨났었습니다. 즉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무요건 저축이라는 말을 빼면 안됩니다. 장점으로 일반 은행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