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약의 최적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낙태약의 최적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여성의 몸살이라고도 불리는 골반염이 있으면 노란 냉과 하복부 통증이 발생합니다. 간혹 자주보이는 질염으로 생각해 방치할 수 있는데요,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칠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골반염을 자가진단해 볼 수 있는 증상과 치료방법에 관하여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드리겠습니다. 골반염은 질이나 자궁 경관질과 자궁 사이의 통로에 번식하고 있던 세균이 자궁 안쪽으로 침투해 염증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침투한 세균은 자궁내막, 나팔관, 산소 혹은 복강까지 퍼지며 여러 가지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골반안에는 자궁 외에도 장이나 방광이 있기에 골반염은 자주 장염이나 방광염, 맹장염충수염 등으로 오인되기도 합니다.


골반염 합병증
골반염 합병증

골반염 합병증

골반염을 초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합병증 없이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방치하게 되면 여러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임과 난임 자궁 외 임신 복막염과 패혈증 만성적인 복부 통증 난소가 이동되는 나팔관 통로가 좁아지거나협착 다른 장기와 들러붙게유착 되는 난관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임신과 관련한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이 복강에 침투해 복막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런 복막염은 전신에 심각한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패혈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패혈증은 사망률이 40에 달할 만큼 생명에 매우 치명적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골반염 치료
골반염 치료

골반염 치료

증상이 나타나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항생제 치료먹는 약, 주사 12주 심할 경우 임원 골반염이 발생하면 원인균 제거를 위해 항생제 치료를 하게 되며 증상에 따라 경구약 혹은 주사 형태로 처방받게 됩니다. 증상 초기라면 호전까지 5일 내외의 항생제 치료가 필요합니다.고 하며, 길어도 2주를 넘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염증수치가 높거나 자궁 내 농양, 즉 고름집이 생긴 경우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 심할때 민간요법
생리통 심할때 민간요법

생리통 심할때 민간요법

1 찜질팩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거나 스트레칭 등으로 자궁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몸체를 따뜻하게 하는 차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차, 대추차, 계피차 등이 생리통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3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복부를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생리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5 요가 자세 중에는 생리통을 완화하는 데 유익한 자세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자세로는 나비 자세, 코브라 자세, 물고기 자세 등이 있습니다. ※ 생리통은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생리 기간에는 카페인, 알코올, 나트륨 등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비타민 B6, 마그네슘, 칼슘 등이 여러가지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골반염 자가진단 증상

골반염이 급성으로 나타날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골반주위의 통증 허리 성관계시 통증이 심하거나 출혈이 있습니다. 하복부에 생리통과 비슷한 통증이 있습니다. 하복부가 묵직하고 쿡쿡 욱신거리는 듯함 복부 팽만감이 있음 질 분비된 물질이 많아지거나 노란 냉이 나온다 질 분비물에서 악취가 난다. 월경량이 평소보다. 많아졌습니다. 감기 몸살처럼 고열과 오한, 식은땀이 난다. 오심구역질과 구토 증상이 있습니다.

골반염으로 인한 복통 증상은 주로 하복부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복통의 정도는 경미한 생리통과 비슷할 수 있으나, 극심할 경우 응급실을 방문할 정도로 고통스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남자도 치료해야 하나

만약 골반염 원인이 임질이나 클라미디아과 같이 성병균에 있다면, 함께 성 행위를 한 남자분 역시 항생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원인균이 성병균일 경우 성관계 파트너도 같이 치료받아야 함 이런 균에 노출되면 배뇨통, 요도의 이상분비물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1050의 인원은 아무런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습니다.. 하더라도 이후 성관계 시 상대에게 재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골반염은 여성이라면 누구든 감염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갑자기 생리 출혈양이 많아지거나 평소 없던 노란 냉이 나오고 복통과 발열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산부인과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게 하도록 합시다. 또한 재발이 잦은 만큼 완치 이후에도 질 주위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위생적인 성생활을 통해 골반염을 예방할 수 있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골반염 합병증

골반염을 초기에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합병증 없이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반염 치료

증상이 나타나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생리통 심할때 민간요법

1 찜질팩으로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거나 스트레칭 등으로 자궁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