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 표현 영어 구동사 10개 뜻과 예문 (Part 25)
식기세척렌탈서비스 스타트업은 금요일에 대표 및 본부장과 2차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1차는 광명 물류센터에서 진행했지만 2차는 삼성역에 있는 본사에서 진행했습니다. 핏이 맞는지 심사숙고하는 질문이 대부분이었고 나름 잘 답변했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분위기도 간간이 웃으면서 괜찮았던 것 같다. 결과는 아마 금주 중으로 받을 텐데 만약 된다고 해도 갈지는 모르겠다. 주말 사이 이곳이 된다는 가정 하에 와이프와 얘기를 좀 해봤습니다. 경력 차원으로만 본다면 당연히 이곳이 더 좋습니다.
렌탈 서비스의 체계를 잡아가면서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연봉도 직전 대비 상향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앞서 포스팅에서도 몇번 언급했듯이 근무지가 광명인데다가 대중교통으로 다닐 수 없이 멀리 떨어진 곳이어서 차로 출퇴근 해야 합니다. 퇴근 후에 집에 오면 8시 가까이서 될거라 육아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주인공의 심리를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이 시리즈의 중반부까지는 주인공이 참 약하고 답답하다는 생각을 꽤 했어요. 하지만 그 와중에도 주인공의 입장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고, 그 덕에 끝까지 주인공을 응원하며 읽을 수 있었답니다. 제가 주인공을 답답해하면서도 주인공의 마음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작가님이 주인공의 심리를 잘 묘사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이 책에는 인간적으로 힘들어하는 주인공의 심리를 충분히 설명해 주는 부분이 너무 많아요. 그 부분들을 통해 주인공이 힘들어하는 부분과 혼란스러워하는 부분들을 독자가 충분히 공감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 저는 읽으면서 계속 주인공이 참 답답한데, 이해는 됩니다.
나 같아도 그럴 거 같긴 해.라는 생각을 계속하면서 읽었답니다.
반전이 군데군데 있어서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책의 첫 부분은 여느 판타지 책처럼 세계관을 파악하는 데 집중을 해야 했고, 초반의 전개는 제가 예상한 대로 전개되었어요. 그래서 그냥 킬링타임용으로 읽기 좋은 판타지겠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책을 읽어갔지요. 하지만 읽어갈수록 제가 예상치 못한 못한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었답니다. 제가 너무 뻔한 예상을 했던 걸까요? 하하. 각 권마다. 제가 예상했던 전개가 계속 빗나가고 숨겨진 이야기들이 나타났어요. 그래서 지루할 틈 없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조금 지루합니다.
건설현장 담당자가 필요한 수준의 영어 급속도로 도달하기
필자는 영어는 유창하지 않지만 해외 건설현장 관리자로 일할 때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고등학교 때 영어점수는 평균 20점 밑에 있었습니다. 그러다. 군인시설에서 일과 후 남는 시간이 많이 남아서 영어 공부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영어를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문법이나 단어 등 공부를 할 흥미가 전혀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패턴영어를 알게 되었습니다.
패턴영어는 영어를 못하는 필자였지만 흥미가 생기게 하는 공부 방법이었습니다. 바로 영어에서 가장 많이 쓰는 숙어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패턴 책에 다음과 같은 숙어와 문장 예시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인공의 심리를 잘 따라갈 수
사실 저는 이 시리즈의 중반부까지는 주인공이 참 약하고 답답하다는 생각을 꽤 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반전이 군데군데 있어서 읽는 재미가
이 책의 첫 부분은 여느 판타지 책처럼 세계관을 파악하는 데 집중을 해야 했고, 초반의 전개는 제가 예상한 대로 전개되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설현장 담당자가 필요한 수준의 영어 순식간에
필자는 영어는 유창하지 않지만 해외 건설현장 관리자로 일할 때 영어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없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