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신이 되고자 하는 위대한 기업
내가 살고 있는 주의 VHS 찾아보기 첫번째 자신이 속한 주의 이름과 VHS를 구글에서 검색해 봅니다. 저의 경우는 베를린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를 발견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강좌는 당연히 독일어로 제공되는 관계로 독일어를 아직 모르신다면 VHS의 도움을 받아 독일어도 공부할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반액할인이나 전액할인도 가능하니 이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베를린의 경우 이민자가 많은 베를린의 특성상 영어로 제공되는 강좌도 자주 있으므로 잘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새해에 가장 많은 분들이 염두해두고 계시는 코스는 건강과 영양성분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이 섹션을 둘러보려고 합니다.
해외 구글 홈페이지 우회 검색 방법 3가지
구글 검색은 우리의 일상이 되었지만, 때로는 해외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국가의 구글에 접속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접 URL 입력: 각 국가별 구글 도메인에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구글 링크는 https://www.google.com/?gl=ushl=en를 통해 구글 미국 우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최신 버전으로 https://www.google.com/webhp?hl=en 구글 미국 링크는 더 이상 구글 미국 우회 방식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여기에서 gl은 국가 지역을 의미하며, us는 미국을 의미합니다. hl은 검색 언어를 의미하며, en은 영어를 의미합니다.
그러니까 다른 국가의 구글에 접속하려면 해당 국가의 도메인과 지역, 검색 언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베를린 공공 스터디카페 베를린 시립 도서관
공부할 곳이 많으며 늘 여유 좌석이 많은 곳인 베를린 시립 도서관입니다. 스터디카페 입구에는 소파와 잡지신문들이 비치되어 있어 손쉽게 시간을 보내기 좋으며, 스터디카페 안에 딸려있는 작은 카페의 커피 가격은 1유로 수준이기 때문에, 조용히 공부할 곳을 찾는 다면 이곳이 베를린에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독일어 학습 책 같은 것은 없는 등, 대출을 하기 위한 책을 찾기에는 부적합 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베를린 공공 스터디카페 미국 기념 도서관
첫번째 가장 외국인으로서 접근하기 쉬운 미국 기념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미국 기념 도서관에는 영어 책이 많아서 아직 독일어를 잘하시지 못하신다면 미국 도서관에서 영어로 된 책을 빌려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기념도서관은 위의 도서관들과는 달리, 건축학 측면에서는 전형적인 동독식 건물이라는 것 말고는 특수한 점이 없습니다. 하지만 정말 책을 빌리기 위해서 가기에는 크고 좋은 도서관입니다.
아그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나, 만화 팬들을 위한 만화방 등도 있어 가족이 가서 시간을 보내기 정말 좋습니다.
베를린 공공 스터디카페 ZLB
베를린의 공공도서관은 아래와 같이 아주 많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이용객이 많고 쓸모 있는 곳을 두 개를 꼽자면, 하나는 아래 사진의 오른쪽 위에 자리한 박물관 섬 안의 베를린 시립 도서관이며, 다른 하나는 아래쪽 중앙의 Berlin Anhalter 기차역 우측에 있는 미국 기념 도서관아메리카 메모리얼 도서관입니다. 이 지역의 많은 학술 및 공공 도서관은 협동 스터디카페 네트워크 베를린브란덴부르크KOBV의 회원이며 KOBV 웹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베를린의 공공스터디카페 체계는 두 가지 조직 계층으로 구성됩니다. 지역 차원에서는 AmerikaGedenkbibliothek, Berliner Stadtbibliothek 및 Senatsbibliothek의 관리를 감독하는 베를린 중앙 도서관ZLB 재단이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가지 분야의 모든 강좌 둘러보기
여기에서 저는 필라테스를 선택하고 세부내용을 한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라테스를 누르니 아래와 같이 42페이지라는 엄청난 양의 강좌가 나옵니다. 이 중에 제가 갈수있는 집근처에 있는 VHS만 따로 필터링 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강의 목록 왼쪽 위를 보시면 강의 검색 변경 이 있는데, 여기로 들어와서 다음과 같이 모든 지점이 되어있는 부분을 해제하고 제가 갈수없는 곳을 제외한 모든 지점을 다시 클릭해주었습니다.
그 결과 23페이지가 조회되었는데요, 여전히 좀 많긴 합니다만, 시간과 여석을 고려해서 몇개를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페인어로 하는 필라테스도 있고, 아기와 함께하는 혹은 산모를 위한 필라테스도 있네요. 역시 베를린의 중심부는 영어로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라테스 강좌도 영어로 진행되는 것도 있습니다. 제가 찾은 강좌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외 구글 홈페이지 우회 검색 방법
구글 검색은 우리의 일상이 되었지만, 때로는 해외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베를린 공공 스터디카페 베를린 시립
공부할 곳이 많으며 늘 여유 좌석이 많은 곳인 베를린 시립 도서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베를린 공공 스터디카페 미국 기념
첫번째 가장 외국인으로서 접근하기 쉬운 미국 기념 도서관을 소개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