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영양제 고르는 방법과 복용시간 및 주의할 점
비타민B 효능 비타민B 효능 피곤할 때 찾는 대표 영양소 고함량 비타민 B는 대표되는 피로 회복제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비타민 B 고농도가 함유되어 있는 대표되는 종합 비타민인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시리즈는 메르스 사태 이후 최신 3년간 해마다 700억대 매출을 보이고 있고,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은 200억대, 유한양행의 삐콤씨는 100억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활성화된 비타민 B는 체내 흡수가 빨라서 보다. 빠르게 피로 증상을 개선시켜 주므로 소비자들이 적지않게 찾습니다.
비타민 B는 B1티아민, B2리보플라빈, B3니아신, B5판토테산, B6 피리독신, B7비오틴, B9엽산, B12코발라민 등 다른 유형의 종류가 있으며 신체 내에서 각기 다른 역할을 하나 대게 서로 도와주는 상호 작용을 하기에 한 번에 복용하는 것을 권유하며, 조금은 B 복합제콤플렉스 형태로 복용하게 됩니다.
칼슘제 복용방법
칼슘제를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먹어치우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D와 마그네슘을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칼슘은 체내에 25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되지만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훨씬 높여 줍니다. 또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의 작용이 필요한데 이 세 가지의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면 서로의 효과를 극의사의사소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고용적 섭취
비타민C 섭취의 고용적 섭취에 대하여 최근 시기 말이 많습니다. 한국의 한 명문대학 교수는 하루에 비타민C를 최소 6,00010,000mg를 먹어치우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아직 비타민C의 고용적 섭취에 대해서는 효과와 부작용이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현재 추세적으로는 비타민C를 고용적 복용이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은 비타민C의 고용적 복용의 부작사용 목적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하루 섭취량을 3,000mg 정도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양은 고용량이긴 하지만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편입니다.
고용적 복용 방법
비타민C는 섭취 방법이 중요합니다. 한 번에 몰아서 먹어치우는 것보다는 여러 차례에 걸쳐서 먹어치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타민C는 한 번 100mg을 복용하면 80 정도가 체내에 흡수됩니다. 반면 비타민C를 한 번에 1,000mg 이상 사용할 경우 50 정도밖에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비타민C를 고용량으로 먹게 되면 속이 쓰린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스코르브산이라는 이름에서 느껴지겠지만 산성입니다.
비타민C를 처음으로 고용량으로 드시는 경우 양을 점진적으로 늘리시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비타민C의 하루 목적 섭취량을 3,000mg으로 하겠습니다. 첫번째 일주일 동안은 1,000mg을 하루에 나눠서 먹어치우는 것입니다. 일주일이 지난 후에는 1,500mg을 하루에 먹어치우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3,000mg으로 섭취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액상형, 캔디형 물품 추천
다음은 액상형 제품과 캔디형 상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비활성형 제품이고 함량도 캡슐형에 대조적으로 떨어지지만 알약을 못 먹어치우는 분들을 돕기 위하여 준비했습니다. 먼저 액상형 제품은 네이쳐스 앤써의 리퀴드 비 컴플렉스입니다. 다음은 캔디형 제품입니다. 소스내추럴스 코엔지 B 메회 컴플렉스 입니다. 비타민 B는 아침이나 점심 식사 전에 먹어치우는 게 효과는 좋습니다. 반면 비타민 B군은 위장장애가 특히 심한 편이라 식사 전에 먹고 속이 안좋으실 경우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로회복을 해주고 에너지를 주는 영양제이므로 저녁 보다는 아침이나 저녁에 먹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B군은 영양소가 8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B1~B12의 제안 섭취량을 알려드리려고 준비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8개의 영양소를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섭취하기에는 시간과 에너지가 아깝습니다.
부작용과 주의할 점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속 쓰림이 있으신 분들은 식사시간에 같이 드시는 것과 용량을 절반으로 줄여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기에 걸린 상황이거나 만성질환자의 경우 설사 전의 용량을 고려해서 자주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신장질환자는 의사 소견하에 신장으로 배설되므로 신장기능이 저하된 환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타민c를 복용하고 두통을 호소하는 분들은 나트륨과 비타민 B군의 결핍이 있는 경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칼슘제 복용방법
칼슘제를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식후에 먹어치우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D와 마그네슘을 함께 복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용적 섭취
비타민C 섭취의 고용적 섭취에 대하여 최근 시기 말이 많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용적 복용 방법
비타민C는 섭취 방법이 중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