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y 보조금 전액 희망은 불투명

테슬라 모델y 보조금 전액 희망은 불투명

모델Y는 보조금 지급 대상인지를 확인하는 electric vehicle 보급 대상 평가를 진행 중 보조금이 지급될지도 아직 불확실합니다. 테슬라는 친환경차 보급 목표가 부여된 기업이 아니고 모델Y는 현행 규정상 혁신기술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깔끔하고 편리한 인테리어 15인치 터치스크린과 넓은 시야
깔끔하고 편리한 인테리어 15인치 터치스크린과 넓은 시야

깔끔하고 편리한 인테리어 15인치 터치스크린과 넓은 시야

모델 Y의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도 깨끗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는 차량의 모든 기능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높은 좌석 위치와 낮은 대시보드는 운전자에게 더욱 넓은 전방 도로 시야를 제공하며, 확장형 글래스루프는 스카이 뷰와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중국산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주행거리 문제
중국산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주행거리 문제

중국산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주행거리 문제

사전계약자들 중 일부분은 중국산 리튬인산철 배터리의 주행거리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행거리가 350km로 제한되어 있어 겨울철에는 주행거리가 감소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테슬라는 이같이 우려에 대한 해결책을 고려 중에 있으며, 다른 전기차들과의 주행거리 비교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의 요청을 고려하여 최선의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하는 테슬라의 의지가 명확하게 보입니다.

지자체 electric vehicle 지방보조금 역시 지원됩니다.
지자체 electric vehicle 지방보조금 역시 지원됩니다.

지자체 electric vehicle 지방보조금 역시 지원됩니다.

차량마다. 지방보조금이 다르기 때문에 올바르게 결정된 바는 없습니다만 폭스바겐 ID.4를 기준으로 본다면 서울시 기준 148 정도를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시 기준 총 보조금 합계는 국고보조금500 전후 지방보조금148 648 정도로 잡아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추정치이며 결정되면 더 명확하게 알 수 있겠죠? 거의 모든 유튜브, 뉴스 기사를 봐도 600 전후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국고보조금은 거의 500 전후로 예상되는데 지방보조금은 지역에 따라 워낙 차이가 크기도 하니 본인 지역에 맞게 보셔야 합니다. 보통 지방으로 더해 질수록 보조금이 높은 경향은 있습니다.

테슬라 Y 탄 후기

테슬라 Y 뒷좌석에 타본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닥이 평평해서 공간이 넓습니다. 그래서 차가 좁다는 느낌을 들지 않았습니다. C타입 단자로 스마트폰 충전도 할수있게 되어있고 마감이 굉장히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돈 주고 샀었어야 했었는데 RWD 모델같은 경우는 완속기 충전을 그냥 준다고합니다. DC콤보같은 경우에는 그냥은 안주고 공식사이트에서 299,200원에 판다고 합니다.

원래 RWD 이전의 테슬라를 타보시면 방지턱같은거 넘을때 뭔가 탁하고 하는 느낌을 줘서 불편함을 느꼈다면 이번 테슬라 Y RWD는 방지턱 넘을때 충격을 완화해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슬라악 최근에 하드웨어적인 면모들을 충분히 생각하고 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충전 시간

충전에 대한 이야기를 안할수가 없는데요. electric vehicle 배터리는 받아낼수 있는 전류의 크기가 하나하나씩 차이가 있습니다. 최근에 배터리가 리튬 인산철로 바뀌면서 받아낼 수 있는 전류의 용량은 줄어들었기 때문에 급속 충전은 되는데 초급속 충전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충전 시간은 살짝 늘어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창문은 원래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사용했었는데 이중접합유리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중접합유리로 바꾼 결과 소음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구매 시 실제 받게 되는 보조금 계산

앞서 계산식에 따라 계산을 해 보면, 받지 못하는 두 가지 옵션 혁신기술보조금 20만원과 보급목표이행보조금 140만원, 여기에 최대 주행거리 미달에 따른 금액 등을 빼면 500만원이 약간 넘는 정도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국고보조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지방 자치단체별 보조금을 더하면 최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이 되겠죠.과거 Model Y RWD 모델의 경우는 국고보조금 260만원, 서울시 지자체 보조금 68만원을 증가해서 최대 328만원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대란인 모델Y의 경우 중국산 제품으로 가격이 낮아졌고 지난주에 인증이 되었기 때문에 아직 확정된 금액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과거 제품보다는 훨씬 높은 금액을 받을 수 있는 것이죠.이렇게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국고보조금 680만원을 다. 받을 수 있으므로 이번 대란 모델Y의 경우 최대 지원금을 받지는 못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깔끔하고 편리한 인테리어 15인치 터치스크린과 넓은

모델 Y의 인테리어는 심플하면서도 깨끗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중국산 리튬인산철 배터리와 주행거리

사전계약자들 중 일부분은 중국산 리튬인산철 배터리의 주행거리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자체 electric vehicle 지방보조금 역시

차량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