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전환대출 2단계 신청접수하세요
안심전환대출 9조원대로 신청 마감 27일 주택공사에 의하면 이달 23일 기준 제3차 안심전환대출 신청접수 금액은 약 8조 8355억 원7만 399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안심 전환대출 제공 목표의 35.3에 불과한 수준입니다. 현재 신청 추세가 지속된다면 안심전환대출은 이달 30일 누적 신청 금액 9조 원대로 접수를 마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심전환대출은 금리 상승기에 주택담보 대출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제12 금융권에서 받은 변동혼합형 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주금공의 3대 장기고정금리 정책모기지로 대환 해주는 상품입니다.
주금공은 안심전환대출의 신청이 예상보다. 저조하자 상품 이용 요건을 이전 주택가격 4억 원 이하에서 6억 원 이하로 완화했다. 소득 기준은 이전 부부합산 7000만 원에서 1억 원으로 확대했고 대출 한도도 2억 5000만 원에서 3억 6000만 원으로 늘렸다.
안심전환대출 대상 체크리스트
소득에 제한이 있는 우대형 안심전환대출은 부부가 합산하여 연 7천만원에 해당되므로 위 조건에 연관된 저소득층일 경우 서민 안심전환대출을 통해 금리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9년 실시된 2차 서민 안심전환대출은 최저 금리가 연 1대로 진행되고 모집 한도의 3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렸을 정도로 수요가 정말 많았는데요. 당시 주택연금공사 홈페이지와 앱이 마비되고 안심전환대출 심사가 반년인접하게 지연되고 시중에 있는 은행들이 지원을 나서기도 하였습니다.
고금리 시대를 맞아 이번 9월에 전개 될 서민안심전환대출 역시 수요가 폭발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환대출이 유리할까, 특례대출 나에게 유리한 방법은
금리는 이전 보금자리론 계획을 기반으로 산정하되, 우대금리를 적용해 더 낮출 계획으로 보입니다. 현재 당정은 연 4% 수준에서 논쟁 중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시중은행에 비하면 약 20% 이상 저렴한 금리로 대출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겠습니다. 다만 9억원 이하 시세의 주택만 대상이 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대형 안심전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차주가 내년에 대환용 특례보금자리론을 이용할 경우 현재보다.
대출 금리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또 보금자리론 금리 인상이 올 연말에 예정된 만큼, 대출이 필요한 이들은 미리 소개를 받는 게 좋다고 금융당국은 설명했는데요. 자신이 현재 주택 구입 계획이 있다면 해당 내용을 숙지하시고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