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을 통해 유플러스 알뜰모바일로 셀프개통 번호이동 유심요금제 개통 기록 (유모비, 알뜰요금제 추천)
스마트폰 요금 아끼려면 알뜰폰 쓰는게 정답입니다. 매달 나가는 고정비인 스마트폰 요금을 줄이기라는것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냥 유모비 같은 알뜰폰업체에 신청서만 작성해서 유심 받은뒤 갈아끼우면 끝입니다. 이번에는 핸드폰을 바꾸려고 생각하시거나 이미 2년이상 핸드폰을 쓰신분들을 위해서 알뜰폰 업체중 하나인 유모비에 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유모비 알뜰폰 여전히 모르니? 알뜰폰이라는 말을 다들 들어보셨을겁니다. 정부에서 가계 통신비를 절약하기 위해서 수년전부터 기존 통신기업 3곳의 망을 도매가로 빌려서 저렴하게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초창기에는 스마트폰 본인인증도 어렵고 여러 통신사 혜택도 누리지 못해서 알뜰폰을 쓰는게 안좋은거라고 인식을 했었으나 점점 더 알뜰폰에 대한 인식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자, 이제 정말 셀프개통 5분컷
1. 셀프개통 접속 방법 3가지 중 선택 나는 알림톡으로 개통했다. 신청 안내 이메일 신청 안내 카카오톡 알림톡 개통하기 버튼 다이렉트몰 내 쇼핑정보 2. 신청물류 정보 확인 택배로 온 유심번호가 개통화면에 있는 번호와 같은지 확인합니다. 3. 번호이동 동의인증 기존 통신사에 번호이동 인증과 동의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 통신사가 내 단말할인반환금, 요금할인위약금, 선택약정할인반환금, 청구될 미납요금, 남은 단말할부금, 멤버쉽 포인트와 같은 소멸될 혜택들을 명시한 문자메세지를 보내줍니다.
단말할부금은 기존 통신사에 연결된 계좌카드로 결제가 되고, 남은 미납 요금은 번호이동한 통신사요금과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신한 모두다. 맘껏 11GB 월 33,900원
무제한 요금제라고 할만 합니다. 11GB를 초과하면 일 2GB 추가로 주고, 넘을 경우 3Mbps 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습니다. 이정도면 무제한 요금제라고 봐도 무방하겠네요. 별 제약없이 사용가능한 정도라고 하겠습니다. 더불어 50GB 추가 쿠폰도 주어지므로 헤비급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겠습니다. 저는 이정도 사용이 불필요한지라 굳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거 같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요금제에 제휴카드 혜택을 더하면, 카드사용실적에 따라서 1만부터 2만원대까지 할인이 되는거라 잘 계획하시면 실속있게 스마트폰 사용 가능해지실겁니다. 저의 경우 롯데카드 제휴할인으로 월 30만원이상시 17000원 할인을 알뜰하게 잘 사용중입니다.
헬로모바일 KT향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LG헬로비전으로 합병되고나서 LG U 향 요금제가 많이 늘었습니다. 당시에 요금제를 바꿀 의향이어서 무제한요금제를 찾다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같은 통신사라도 망이 다르면 번호이동 할 경우 새롭게 취급한다고 해서 당시의 경우엔 LG U향 무제한 요금제로 번호이동하여 혜택을 다. 보았습니다. 이후 LG헬로비전 LG향의 망을 사용하였고, 제휴카드 혜택이 끝나면서 다시 3년전 사용했던 유플러스알뜰모바일을 생각했고, 같은 LG향이었지만 고객센터 통화후 유심칩을 친구추천으로 비용 없이 받아서 통신사 번호이동을 한 후 이벤트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이전보다.
알뜰폰 통신사를 하나 정하면 특별한 문제 없을시 그대로 이용하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통신사들이 신규가입과 번호이동 개통하는 소비자들에게만 이벤트로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사용자들은 제휴카드 혜택도 사라지고, 새로운 더 저렴한 요금제도 이용할 수 없으며, 이벤트 혜택도 받을수 없습니다. 첫째 보통 알뜰폰 통신사 요금제에 가입하고 나면 제휴카드를 연결해 할인을 받는데, 대부분 2년혜택이라 2년 이후엔 제휴카드 혜택이 사라집니다.
저의 경우 18500원짜리 7G 무제한 요금제를 써왔는데, 제휴카드로 17000원씩 혜택을 봤지만 약정기간 이후 할인액이 6000원으로 줄어들기 때문에 굳이 이 통신사를 유지할 필요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다른 포스팅에 각 통신사별 저와 가족들의 셀프개통 했을때의 구체적인 정리를 모아두었습니다. 왠만한 통신사 셀프개통법은 다. 모여있는 만큼 보시면 참고가 되실거 같습니다. 2022년 가장 최근 경험한 셀프개통은 유플러스알뜰모바일 이었고, 2021년 경험했던 KTM모바일과 KT스카이라이프, LG헬로비전 등 여러 경험들을 상세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 단, 현재 상황에 따라 방법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수 있으며, 이벤트 제공, 요금제 또한 매월 변경되는 만큼 생각하시는 해당 통신사의 알림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