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안양 산본 ‘살롱드엠케이’ 미용실을 사용해서 C컬 볼륨매직
일자 단발 스타일에 일자매직, 질감처리를 해서 유행하는 스타일인 테슬컷으로 머리를 잘랐었습니다. 근데 쭉 기르기만 하다보니 층이 있는 머리가 하고싶더라고요. 머리끝도 많이 상하기도 해서 단발레이어드컷으로 머리를 잘라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볼륨매직을 더하니 헤어 관리하기가 너무 쉽고, 밋밋한 머리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단발을 오래해오면서 거의 안해본 스타일이 없는데요. 짧은 숏컷에서부터 귀밑까지 오는 단발, 숏단발, 레이어드단발, 그리고 일자단발 여기에 머리길이따라 C컬펌, 볼륨매직, SC컬, 일반매직들을 적절하게 같이 시술하면서 스타일링을 쭉 해온 것 같습니다. . 단발스타일링이 긴머리보다.
개인적 펌 후기
결론적으로 볼륨매직과 볼륨펌의 차이는 매직기세팅을 하느냐 마느냐 차이인데요. 볼륨매직은 전체적으로 쭉 펴주는 매직스트레이트 펌에 C컬을 더한 방법이고, 볼륨펌은 뿌리부터 볼륨을 살려주는 방법이니 내 모발 상황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 똑같은 경우 머리에 곱슬기가 없고 축 처지는 생머리라 볼륨펌을 하면 좋았겠지만, 기존에 남아있는 S컬의 세팅펌이 지저분했기에 볼륨매직을 선택했어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볼륨펌으로는 곱슬기를 완전히 없애기 어렵다고해서 기존의 펌을 정리하기엔 볼륨매직이 더 맞는 방법같았답니다.
결과는 대성공인것같습니다.
머리길이에 집착하지 않기
어깨에 닿는 단발까지 겨우 길었는데 다시 머리카락에 층을 내서 잘랐다구요?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머리카락을 기른다고 맘 먹었다고해서 길이에 집착하기보다. 기르는 과정동안 질리지 않고, 관리가 편하고, 어느정도 스타일링이 가능한 정도여야 헤어 기르는 기간이 너무 지겹지 않을 것 같다고요. 조금 잘라지면 어때요, 상한 머리들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