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알고 싶은 제주 스페인요리 코스요리집 제주 숨골 솔직후기
숨골은 해안동에 위치해있었으나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작은 테라스 정원이 꾸며져 있고, 여길 지나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게는 34개 테이블이 있고, 1인 쉐프가 운영하고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스페인요리협회 회원증도 갖고 계시네요, 뭔가 전문성이 뿜뿜 느겨집니다. 가게 안에는 피아노도 있고, 와인랙이 있었는데 인테리어용이 아니고 판매용이더라구요. 글라스와인을 주문하니 저기서 꺼내서 주시더라구요 저는 코스요리 인당 5만원짜리를 주문하였습니다.
피로 회복
타우린은 피로회복제나 자양강장제 등 시중에 판매하는 드링크 제품의 주성분입니다. 피로회복이나 체력 증강에 효과적인 타우린이 픙부해 피로 회복이나 스태미나 증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에 생기는 흰 가루는 타우린과 글루탐산, 베타인 등의 기능성 성분이므로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스태미나에 도움을 주려는 아르기닌 함량은 오징어 100g당 1276mg, 한치 645mg으로 오징어에 약 2배가 더 함유돼 있습니다.
메뉴와 음식
필레터 메뉴는 정말 해산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글로 읽는 메뉴보다. 어서 급속도로 음식을 먹어보고 싶었다. 와인바인 필레터는 와인리스트도 다양했다. 가격은 후덜덜. 와인을 한 병 주문하면 한 병 콜키지는 무료입니다. 이날 우리는 와인을 가져오지 않고 필레터에서 주문해서 마셨다. 매장 와인 미구매시 콜키지 병 당 5만 원입니다. 책상 상에 각자 앞접시와 냅킨, 포크와 나이프, 수저가 세팅돼 있었어요. 너무 예쁜 와인잔에 소믈리에가 스파클링 와인을 따라 주었다.
이날은 소믈리에에게 전적으로 와인 추천을 맡겼다. 스파클링 한 병, 레드 2병을 마셨는데, 음식이 너무 맛있어 와인병 찍는 걸 깜빡했다. 끼니 전 스파클링 와인을 마시며, 10명이 모두 제시간에 모인 걸 축하했다. 맨 처음 서비스로 내준 가리비 요리다.
보관 방법
오징어의 적정 보관 온도는 15가 좋으며 3일 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내장이 가장 먼저 상하고 색이 변하기 때문에 손질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 보관할 때는 밑 손질 후 랩에 싸서 보관합니다. 기초 손질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부위별로 지퍼백에 펼쳐 담아 냉동하면 좋습니다. 한치는 생으로 얼려 두어도 맛이 떨어지지 않으며 껍질을 벗긴 후 물로 씻어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썰어 비닐팩에 넣어 냉동실에 저장합니다.
항암, 항균 효과
오징어 먹물에는 뮤코다당류 등 세포를 활성화하는 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 대사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뮤코다당류 일렉신은 항종양을 억제합니다. 일렉신이 암세포를 공격하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항암 효과를 낸다는 1990년대 일본 아오모리산업연구센터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항암효과와 방부 작용,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먹물에 들어 있는 리조팀 성분은 유해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중화하는 항균 효과가 있습니다.
또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항 바이어스 역할을 합니다.
두뇌발달, 치매 예방
오징어와 한치는 DHAEP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 발달과 기억력을 향상시켜 학습 능력을 증진 시킨다. 국립수산과학원에 의하면 한치에는 100g당 DHA 346mg, EPA 141mg이 함유돼 있습니다. 오징어의 DHA, EPA는 측정하지 않아 함량을 확인할 수 없으나 해양수산부에 의하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오징어와 한치는 뇌 발달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뇌의 인지세포 활성을 돕는 타우린도 풍부해 알츠하이머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타우린은 단백질과 함께 뇌세포를 제작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와 한치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적으며 단백질이 많은 식품으로 다이어트나 근육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국가표준 식품성분표를 확인한 결과 근육의 주성분인 단백질은 오징어 18.84g 오리고기 16.63g 한우 15.61g 한치 14.9g 보다. 1320 더 많습니다..
특히 마른 오징어에는 단백질 함량이 100g당 67.8g으로 생오징어의 3.5배, 소고기보다는 4.3배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탄수화물은 100g당 오징어 0.16g, 한치 0.3g으로 함량이 낮은 편이며 한치가 오징어보다. 약 50 더 많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오징어 94kcal, 한치 81kcal로 오징어가 더 높다.
재방문 의사 100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서 앞으로 단골 될 것 같습니다. . 제주도에 다시 간다면 이 식당은 꼭 다시 가볼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피로 회복
타우린은 피로회복제나 자양강장제 등 시중에 판매하는 드링크 제품의 주성분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메뉴와 음식
필레터 메뉴는 정말 해산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보관 방법
오징어의 적정 보관 온도는 15가 좋으며 3일 정도 냉장 보관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