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지역 사랑 영화 추천, 말 할 수 없는 비밀
유형 멜로, 판타지, 드라마 개봉 2008.01.10 2015.05.07 재개봉 주연 주걸륜, 계륜미 예술고등학교로 전학 온 샹룬주걸륜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피아노의 천부적인 소질이 있습니다. 학교를 둘러보던 중 멋진 피아노 연주가 흘러나오는 음악실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라는 소녀를 만납니다. 그 둘은 첫 만남에도 멋진 피아노 연주를 즐기며 시간을 보내고, 애틋한 마음도 싹틉니다. 어느 날, 샹룬은 샤오위에게 교실에서 만나자고 쪽지를 보냈지만 같은 반 여학생인 칭이가 잘못받게 됩니다.
결국 칭이랑 샹룬은 실수로 키스를 하게 되고, 이 모습을 목격하게 된 샤오위는 도망치게 됩니다. 그 후 오랜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던 샤오위가 졸업식날에 나타납니다.
영화 말 할 수 없는 비밀은 우리나라에 대만영화 흥행의 시작을 알린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 15만 명의 관객을 기록했지만 대만영화 최고 흥행이었고 9년 뒤 나의 소녀시대 영화가 나오기 전까진 부동의 1위였습니다. 다시 보고 싶은 영화 1위를 기록하여 15년도에 재개봉이 되었습니다.
영화 남자 주인공 역할의 주걸륜이 감독과 주연을 다. 맡은 작품으로, 영화 개봉 후 우리나라에서도 주걸륜의 인기는 상당했습니다.
샤오위역의 계륜미도 수수하면서도 역할을 잘 소화해내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타이완 영화 특유의 연애 느낌으로 흘러가다, 중반부부터 샤오위의 진실이 밝혀지면서 판타지적인 요소가 등장합니다. 몽글몽글한 첫사랑 연애 영화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봐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22년도에 한국판 리메이크도 확정 지었으니,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리셰 범벅인 영화 하지만 설레죠?
연애 드라마 장르의 타이완 영화인 는 예전에 자주 보던 인소인터넷 소설 클리셰가 많은 영화입니다. 일진과 찐따의 사랑. 처음엔 서로 별로였지만 지내다. 보니 좋아졌고, 짝애정을 도와주다. 자신의 감정을 숨기고 엇갈리는 그런 영화입니다. 뻔하지만 90년대 타이완 청춘들의 이야기로, 색감, 그 시절 배경, 음악,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인해 재미있게 볼 있습니다. 10대들의 청결한 감정 그리고 우정과 애정을 다루고 있어 보는 이들로 하여금 첫애정을 떠오르게 하여 공감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타이완 영화를 좋아하거나 첫사랑 주제의 연애 영화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 보길 추천합니다.
피아노 배틀
그리고 이 영화에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피아노 배틀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쇼팽의 흑건과 왈츠라는 곡을 두명이 서로 기교를 섞어가면서 배틀한 장면은 잊지 못할 겁니다. 이렇게 영화 내에 점유율 있게 나온 피아노 음악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진진 또한 엄청났습니다. 피아노 커뮤니티 등에서도 몇 날 며칠간 언급됐을 정도입니다. 또 실제로 주결륜은 피아노를 너무 잘 쳐서 영화 속에서는 실제로 연주를 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