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꽃나물 밥상 명가로 지정된 구례 맛집 세자매가든
2012. 8. 21 호우주의보가 내리던날 우산을 쓰고 둘레길을 걸었답니다. 이번구간을 방광마을탑동구간중 난동마을에서 방광마을까지 그리고 방광마을에서오미리구간중 방광에서 화엄사까지입니다. 아침 출발때까지 비가내리지 않았지요 구례 난동마을에 도착하니 비줄기가 심해 비가 잦아드는 시간에 출발합니다. 출발지는 난동마을 뒤 철쭉동산가는 길 오른쪽 예술인마을쪽으로 들어갑니다. 전원주택단지를 지나갑니다. 아직 건축중인곳도 있오 입주해서 살고있네요 부럽네요 청정마을 넓은대지에 그림같은 집을 짓고. 예술인촌에서 둘레길로 접어들면 미륵불이 서있습니다.
양미한옥가든 정보
주소 전남 구례군 산동면 당골길 110
애완동물 출입가능한 음식점입니다. MBN에 나왔던 닭구이 소금 후추 간을 하여 숯불에 구워내 닭고기 자체의 맛을 풍부히 즐길 수 있습니다. 닭육회 제 주도 흑돼지에 버금가는 지리산 흑돼지가 정말 맛있고 닭오리 숯불구이도 유명합니다. 능이버섯백숙, 한방백숙은 예약으로 가능합니다. 단체 예약 100명 수 용 가능합니다.
구례 여행 코스 화엄사 필수
잠깐 화엄사를 들러보고 갈까요? 전남 구례 화엄사는 홍매화 출사지로 정말 유명하죠. 사실 그보다. 더 개념 있는 건 엄청나게 큰 사찰이기도 하지만 국보급 보물이 가득한 곳이 바로 화엄사랍니다. 단청의 화려한 꾸밈없이도 그 위엄을 느낄 수 있었던 각황전. 그리고 그 앞에 있는 국보 제12호 석등의 모습, 실제로 보니 정말 크고 높았어요. 화엄사 홍매화도 놓칠 수 없죠. 초록이 무성한 채 유명세를 입증하고 있는 듯 보였는데 키가 커서 한참을 올려다보고 있었답니다.
화엄사 돌아보기는 꽤 여유를 두셔야 해요. 넓고 규모도 크고 천천히 돌아볼 곳이 많으니까요. 다시 우리들의 허기를 달래줄 구례 화엄사 밥집으로 돌아와서, 내비를 통해 따라갔던 세자매가든 식당. 단층의 허름한 건물이 나타나서 꽤 놀랐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