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제철 과일 제안 복숭아 효능 및 고르는 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여름제철 과일 제안 복숭아 효능 및 고르는 방법, 복숭아 보관방법

복숭아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나기 시작해서 초가을까지 품종별로 수확시기가 상이합니다. 복숭아의 종류는 품종 개량을 거듭 하고 있어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전문가들이 알기로는 말랑이와 딱딱이 두 가지로만 분류하지만 말입니다. 또 황도와 백도로만 구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복숭아는 껍질이 벨벳과 같은 고운 솜털이 있습니다. 복숭아의 영양소는 특히나 껍질에 많이 들어있었는데 껍질에는 혈액순환과 피로회복, 해독작용, 면역기능 강화 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다만, 솜털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있어 껍질까지 섭취할 경우 깔끔하게 세척한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imgCaption0
황도복숭아

황도복숭아

미황그린황도사비나 사비나는 조생종 황도로 국내에 신품종이라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조생종 황도 중 미황 엘바트 황도 만생종늦게 수확으로 복숭아의 황제라 불리웁니다. 엘바트 황도는 쉽게 물러지지 않고 맛과 향이 뛰어나며 과즙이 풍부해 선물용으로 많이 선호합니다. 양홍장 황도 가장 늦게 수확하는 황도입니다만생종. 나뭇가지에 늦게까지 매달려 있어 아삭하며 쫀득해지기 때문에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엘바트 황도보다. 약간 튼튼한 식감이며 홈메이드 병조림용으로 적합합니다.

복숭아의 영양성분과 효능

잘 보관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으니 이번엔 영양성분 과 효능도 함께 알아볼까요? 1. 식이 섬유 복숭아는 소화를 돕고 소화 되게 유익한 식이 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의 복숭아에는 약 23g의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2.비타민 C, A, E, K 복숭아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중간 크기의 복숭아 한 개에는 비타민 C 오늘 권장 섭취량의 약 10를 채울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는 면역 체계,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이며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량의 비타민 A, E, K도 들어 있습니다. 4. 미네랄 중간 크기 복숭아는 칼륨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8를 채울 수 있는 좋은 공급원입니다. 5. 칼륨 : 적절한 심장과 근육 기능을 지속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비복숭아

신비복숭아는 천도복숭아의 한 종류인데 일반적인 천도복숭아와는 달라 따로 적습니다. 일반적인 조생종으로 겉은 천도복숭아이지만 속은 백도복숭아와 비슷합니다. 과육이 백도복숭아와 비슷하게 노란 빛이 도는 하얀색입니다.

– 병충해에 약하고 재배에 소요되는 비용이 대조적으로 비싸서 상용화가 어려웠으나 최근 시기 인기가 많아 점차 재배하는 농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복숭아 알레르기

알레르기 반응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서 조심해야하는데요, 전형적으로 복숭아 털과 씨 부분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납니다. 만약 이 두가지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면 복숭아 섭취시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섭취 후 30분 이내에 나타나고 메스꺼움, 구토, 기침, 과호흡이나 피부가려움, 두드러기, 눈충혈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심할경우 아나필락시스라는 과민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 섭취 후 부작용이 나타나면 의료기관을 방문해 안내를 하고 가능하면 복숭아를 취식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백도복숭아

천봉과 몽부사 백도 품종 중에 조생종일찍 수확입니다. 백도 중에 작은 편이며 쫀득하고 말랑한 식감입니다. 천봉이 몽부사에 비하여 작지만 당도가 높지만 몽부사가 대조적으로 과육이 풍부합니다. 그레이트 중생종한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품종으로 비교적 큽니다. 초기에는 튼튼한 식감의 반말랑이이지만 후숙한 뒤에는 과즙이 흘러 넘치는 말랑이로 변합니다. 마도카 중생종 중에 딱딱이 복숭아 입니다. 후숙하면 쫀득한 식감이 더해지곤 합니다.

미백 미국계 복숭아로 1970년대 말에 급속히 보급된 종입니다. 8월 중순에 익으며 껍질은 흰색 바탕에 선명한 홍색으로 희미하게 물들고 대체적으로 흰색을 띕니다. 과즙이 많으며 단맛이 강하고 신맛이 적어 인기가 많은 품종입니다. 천중도 중생종으로 반말랑이 식감입니다.

복숭아 저장 방법

복숭아는 쉽게 무르는 과일입니다.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어 후숙시켜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오래 두고 먹을 것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는 키친타올로 하나씩 감싸서 꼭지가 위로 가도록 밀봉하여 냉장실 신선칸에 보관하였다가 먹기 30분 1시간 전에 꺼내둔 후 먹으면 복숭아 본연의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황도복숭아

미황그린황도사비나 사비나는 조생종 황도로 국내에 신품종이라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복숭아의 영양성분과 효능

잘 보관하는 방법도 알아보았으니 이번엔 영양성분 과 효능도 함께 알아볼까요?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비복숭아

신비복숭아는 천도복숭아의 한 종류인데 일반적인 천도복숭아와는 달라 따로 적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