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인초 키우기 물주기, 햇빛, 분갈이, 가지치기

여인초 키우기 물주기, 햇빛, 분갈이, 가지치기

줄기에서 또다른 줄기를 제작하는 알로카시아 더운여름을 이기며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습니다. 화분에는 돌도 깔아주고 해변에서 주워온 조개 껍데기도 올려주었어요 하트모양의 잎을 하고 있고, 잎이 넓어 시원시원한 느낌을 준답니다. 알로카시아 키우는법 알로카시아가 선호하는 환경은 은은한 햇빛이 들고 고온다습한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직사광선은 피해주세요. 습한것을 좋아하는게 이식물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물을 한번 줄때 흠뻑 많이 주시면 좋고, 자주 분무기로 잎에 분사해주면 됩니다.

밝은 빛을 좋아하며 반양지에서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원산지가 열대 우림이라 그늘진 곳에서도 잘 자라지만 실내에서 기른다면 간접광이 비치는 거실이나 베란다에 위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기인 봄과 여름철에 뜨거운 직사광선을 맞으면 잎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직사광선은 피해 간접광이 들어오는 곳에 위치시켜 주고 겨울철에는 밝은 빛이 오랜 시간 들어오는 창가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빛이 너무 부족하게되면 줄기가 무거운 잎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아래로 꺾일 수 있으니 적절한 햇빛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스스로 수분을 많이 저장하고 있으므로 건조에 강한 식물입니다. 여인초과 같이 잎이 넓고 큰 식물은 과습을 주의해야 하는데 평소에 살짝 말리듯이 키우는 것이 오히려 튼튼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잎과 화분 자체가 큰 만큼 물도 좋아하여 동시에 많은 양의 물을 필요로 합니다. 대형화분은 들어서 확인할 수 없고.. 속흙까지 살짝 말랐다면 충분히 물을 주면 됩니다. 겨울철에는 과습 하지 않도록 물 주는 주기를 늘리도록 합니다.


극락조 키우는법 분갈이
극락조 키우는법 분갈이


극락조 키우는법 분갈이

많이 커서 화분이 좁아지면 생장에 지장이 생기므로 넓은 화분으로 옮겨주어야 합니다. 배수가 잘 되도록 화분 밑에 마사토나 자갈 등을 깔고 극락조를 옮기고 주변 빈 곳을 흙으로 채웁니다. 극락조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우기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햇빛이 잘 드는 밝은 반양지에 두고 화분 배수 잘 되게 해주고 주기적으로 하지만 과습하지 않게 물을 주면 잘 자랍니다.

이상 극락조 키우는법 햇빛 물주기 가지치기 분갈이 방법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