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임부부 시술비 지원_신선배아, 동결배아, 인공수정
저번 병원방문 시 난임진단서를 받았던 터라 바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에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은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병원에서 받은 난임진단서최초 1회 신청 시가 있고, 맞벌이 부부인 경우는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명원, 현재근무사실 증명서류, 휴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또한 부부 외의 세대구성원이 있다면, 구성원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를 다운받아 동의서명 후 첨부해야 합니다.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신청은 부부 중 여성만 가능합니다.
여성이 신청하고 난 뒤 배우자 동의가 있어야 비로소 접수가 완료됩니다. 배우자 동의도 정부24에서 합니다. 총 신선배아 9회, 동결배아 7회, 인공수정 5회를 지원받을 수 있고, 지원 금액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더 많은 주사처방
처방받았던 폴리트롭 주사를 잘 다. 맞았다. 하며 좋아했는데 4일 뒤, 더 많은 주사처방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 또르륵 오가루트란, 폴리트롭약 용량이 줄었음, IVFM 아이브이에프엠에이치피 요 세 가지를 맞아야 합니다. 세 대의 주사를 연달아서 동일한 시간대에 맞으면 됩니다. 특히 조기배란억제제인 오가루트란 주사는 맞을 때 아프다는 후기가 많았는데, 얼음찜질을 하고 맞으면 괜찮다고 해서 나도 그런 식으로 맞았다.
붓거나 간지러움이 있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 다행스럽게도 그런 것도 없었습니다. 얼음찜질을 하고 맞으세요 초음파로는 난포가 양쪽에서 잘 자라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35세 이상 고령산모 검사비용지원은
앞전 포스팅에서도 잠깐 언급한 바 있지만 산모의 출산 연령이 예전과 비해 높일 수 있는 사회적 추세를 고려하여 고령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모두 지키기 위해 이런 지원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서울시의 고령 산모는 연간 약 15,000명으로 임신 중독증과 같은 합병증이나 기형아 위험률이 더 높은 고령 산모에게 기형아 검사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기형아 검사비용이 저렴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1차에서 기형아 소견을 받은 경우 더 세부적으로 검사를 시작하게 되면 들어가는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난자동결 비용 지원은
난자 동결 시술을 요구하는 30대 40대 여성에게 시술비용의 50 최대 200만 원까지 비용을 지원해주는 시범 일을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실시합니다. 초혼연령이 올라가면서 추후 임신, 출산을 계획하는 미혼 여성 중에서도 난자 동결 시술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했습니다 20대 여성이라도 난소 종양과 관련 질환을 갖고 있거나, 항암치료나 난소 기능 저하로 조기폐경 가능성이 있을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신은 10년 전부터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말을 듣고는 했지만 금액적인 부담이 크기 때문에 대부분이 참여하지 않았는데요 서울시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난임시술 소득 기준 폐지는
기존은 소득을 보고 난임 부부들에게 지원을 했습니다. 현재 공개된 부분은 소득 관련 없이 모든 난임부부에게 체외수정, 인공수정을 포함한 난임 시술비용을 지원합니다. 이전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180 2인가족 기준 월 622만 원의 소득 기준이 있어 부부 모두가 직장인인 경우 지원이 어려웠습니다. 소득기준을 폐지하여 난임 부부에게 회당 최대 110만 원의 시술비를 협조하고 신선 배어 10회, 동결배아 7회, 인공수정 5회로 책정되었던 시술별 횟수제한을 없애고 형태의 선택권을 확장하였습니다.
난자채취 일정 잡기
다시 4일 뒤 방문 초음파로 상황을 보시고는 3일 뒤 난자채취를 하자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채취될 난자개수가 20개는 될 거 같으므로, 신선이식이 아닌 동결이식으로 진행하자고 하셨습니다. 한 달이 미뤄져야 하니 조급한 마음이 들었지만 그만큼 수정시킬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니 긍정적 사고로 생각하기로 하지만 현실 채취는 16개를 했고, 신선이식 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호르몬수치 때문에 만류하셨지만 신선이식으로 진행했다 안 했으면 해달이를 못만났겠지.휴우 그런 식으로 일정을 잡고, 주사처방을 받았습니다.
저번과 같은 3가지 주사처방과, 채취 하루전 밤 맞는 난포 터지는 주사 데카펩틸과 오비드렐 처방을 받았습니다. 데카펩틸과 오비드렐은 맞아야 하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수술일정에 따라 맞는 시간이 다르므로 병원의 소개를 따르시면 됩니다. 채취 하루전 저녁을 먹은 뒤 항생제를 복용하고, 밤 12시 이후부터 물 포함 금식을 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더 많은 주사처방
처방받았던 폴리트롭 주사를 잘 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5세 이상 고령산모
앞전 포스팅에서도 잠깐 언급한 바 있지만 산모의 출산 연령이 예전과 비해 높일 수 있는 사회적 추세를 고려하여 고령 산모와 아이의 건강을 모두 지키기 위해 이런 지원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난자동결 비용 지원은
난자 동결 시술을 요구하는 30대 40대 여성에게 시술비용의 50 최대 200만 원까지 비용을 지원해주는 시범 일을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실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