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청포도 효능 및 안좋은점 알아보기
한국의 샤인 머스켓 수출량 증가가 일본의 샤인머스켓 수출량에도 제동이 거는 형국이 된 것입니다. 한국의 포도 수출액은 한류문화 수출에 동남아 일대의 큰 영향력이 끼침에 힘입어 수출시장의 크기와 질량이 매번 고성장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유행처럼 번진 샤인머스켓은 수출에도 큰영향력을 미친다. 기존의 포도농가뿐만 아니라 전국적 귀농 열풍에 힘입어 적국적 재배농가의 확장은 곧 샤인머스캣의 재배면적의 기하급수적인 증가를 불러왔고 늘어난 샤인머스켓 생산량에 대한 소비량 증가를 위해 수출 포도량의 상당 부분을 샤인머스캣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는 일본의 이전 샤인머스켓 판매시장이였던 대만과 중국, 동남아 일부시장을 한국이 차지함에 따라 일본산 샤인머스켓의 판로가 좁아지는 계기를 만들게 되어 일본이 한국에 샤인머스켓에 대한 종자 게런티 전쟁을 벌이게 됩니다.
샤인머스켓 포도의 재배 과정은 생산하기까지 12월에는 물주기 및 전지 작업, 아상처리, 눈틔우기, 관수 4월에는 순처리, 56월 꽃이 필 때 송이 다듬기, GA처리, 1차2차 알솎기, 7월에는 봉지 쒸우기, 89월에는 과원관리, 순짜르기, 적심작업, 병해충 관리 등, 10월에는 수확을 하는 작업 과정을 진행합니다. 당도는 평균 1722Brix 정도로 포도 품종 중에서도 높은 편입니다. 껍질 특유의 억센 질감과 시큼함이 거의 없으며, 뭉개지지 않을 만큼 적당히 튼튼한 과육으로 식감은 부드러운 편입니다.
수확 시기는 포도종 중 가장 늦은데 여름이 아닌 10월 중순에서 말쯤에야 제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판되는 샤인머스캣은 씨가 전혀 없거나 아주 드물게 나와 껍질 째로 먹을 수 있는데, 원래는 씨가 있으나 성장 호르몬인 지베렐린 사용의 부작용으로 씨가 없어진 것입니다.
샤인머스켓을 즐기는 방법
이 과일을 여러가지 요리나 음료에 활용하여 다른 맛과 조화를 내보세요. 1. 샤인머스켓 샐러드 품질좋은 샤인머스켓을 썰어 식초와 함께 믹스한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이렇게 하면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어우러진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샤인머스켓 주스 샤인머스켓을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보세요. 이로써 그 특유의 달달한 맛을 간직한 상쾌한 음료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3. 디저트 토핑 아이스크림이나 요거트에 샤인머스켓 조각을 토핑으로 올려보세요. 이렇게 하면 디저트에 풍부한 과일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포도는 왕들의 명약으로 알려진 포도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톨 등 힘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주고 세포를 젋게 만듭니다. 또한 우리몸의 장수 유전자인 시트루인을 활성화시켜 노화를 막고 젊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칼륨이 풍부한 청포도가 성인병과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이고 몸 속 노화를 막아주는 회춘 과일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샤인머스캣이 일반 포도에 비해 칼륨이 더 많습니다.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근거 없이 낭설입니다.
그야말로 뉴스 기사나 블로그에 연관 내용이 드물지 않게 언급되는데요. 식약처에서 발간하는 국가표준식품 성분표에 의하면 우리가 흔히 먹는 포도종인 캠밸 얼리가 100g당 껍질 포함 235mg, 껍질 제외시 170mg이며, 샤인머스캣은 껍질 포함 215mg로 큰 차이가 없고 다른 영양성분 성분 또한 보편적인 포도와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