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9월 7일 상한가 마감시황 (한국정보통신, 코리아에스이, 골드앤에스, 예선테크, 지아이텍)

22년 9월 7일 상한가 마감시황 (한국정보통신, 코리아에스이, 골드앤에스, 예선테크, 지아이텍)

10월의 첫째주 화요일입니다. 어제 저희는 휴일이지만 미국은 개장했었지요. 영국 상황이 주가에 반영되어 오랫만에 큰 상승폭을 봤습니다. 전 국내 주식 올인중인 한 종목이 오늘 정지라서 할 것이 없는 하루가 될 것 같네요 . 업무에 주목하고 시장 상황만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오전 한줄 뉴스 보시고 모두들 기쁜 하루 되세요. 1. 영국이 부자 감세안을 철회하면서 파운드화가 오르고, 영국미국 국채 금리가 하락하면서 주식 시장에 빨간불이 떴습니다.

제조업 관리지수도 예상치보다는 아니지만 50이상을 유지하며 28개월 연속 확장세를 유지 했습니다. 다만 인플레이션의 걱정에 아직 낙관론이 나오지는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술주와 에너지 관련주가 상승했지만, 테슬라는 차량 인도 대수가 시장 예상치에 미치지 못하며 큰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차트 분석
차트 분석


차트 분석

코리아에스이 월봉 차트를 보시면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했네요. 앞전에 매물을 한 번에 소화한 모습이네요 사실 이렇게 상한가를 간 주식은 신규 진입할 생각하지 말고 지금 자리에서는 보내주는 게 맞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지 않고 눌러주는 모습이 보이면 담으면 됩니다. 생각합니다. 역사적 신고가를 달성했는데 거래량이 많이 터지지 않아 아직 세력들이 나간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단 이곳에서 더 큰 파동으로 한차례 상승이 나오면 위에서 털고 나갈 가능성이 높아 지금 자리에서 상승이 아닌 하락이 나타나면 분할매수 좋아 보입니다.

하이드로리튬코리아에스이 리튬플러스관련주
하이드로리튬코리아에스이 리튬플러스관련주

하이드로리튬코리아에스이 리튬플러스관련주

221117 기준 코리아에스이가 하이드로리튬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런 차트의 모습을 보면, 명확하게 세력이 존재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리튬플러스와 연관되어 상승한 종목으로, 첫 파동 눌림에서 잡아 수익을 낼 수 있었겠지만, 지금은 두려운 종목입니다. 충분히 눌리고 시간을 거쳐 다시 큰 흐름으로 온다면 절대 놓치면 안되는 종목이다 윗꼬리도 거의 없고 일봉상 너무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주일 전만 해도 2,000원대 수준이었던 코리아에스이의 주가는 초속 51m 바람이 부는 강등급 태풍 힌남노가 2일 오후부터 북상해 6일 부산을 통과한다는 소식에 연일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도 매수기세가 강하고 나타나고 있습니다만. 코리아에스이는 자연재해 복구에 쓰이는 타이 케이블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폭우 관련주인 우원개발도 16.44 오른 5,030원에 거래중이네요. 기상청에 의하면 한반도 방향으로 북진을 시작한 제 11호 태풍 힌남노HINNAMNO가 오는 6일쯤 경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가정 보도했습니다.

이번 태풍은 중심기압 935hPa, 최대풍습 초속 49m, 강풍반경 300km로 아주 강 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태풍 강도는 중강아주 강초강력 등 4단계로 분류됩니다. 초강력은 건물을 붕괴시킬 수 있을 정도를 가리키고 아주 강은 사람이나 커다란 돌을 날릴 수 있는 수준의 위력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