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공휴일 증가 지정의 경제적 파급 영향과 시사점
2022년 1월 1일부터 공휴일에 관한 법률 제정 및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의 개정안이 증가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처음 휴일에 관하여 알아보고, 달라진 대체공휴일과 유급휴일이 의무화된 법정공휴일 역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유급휴가 특근수당
근로기준법에 의하면 주휴일과 공휴일, 근로자의 날은 유급휴일로 정해져있습니다. 대체휴일도 공휴일과 비슷하게 보기때문에 유급휴일이 주어지며 또한 부득정 사정으로 사업체에서 근무를 하였다면 특근수당, 당직수당으로 지급받아야합니다.
2022년 근로자의 날은 일요일이었지만 근로자에게만 해당되는 유급휴일이기에 대체공휴일은 따로 없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월요일이라서 근로자에게는 하루더 쉴수 있는 날이 생겼습니다.
23년도 공휴일 알아보기.
대체공휴일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작년보다. 휴무가 3일정도 늘어났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올정의롭게 월별로 몇일날 쉬는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3년도에 가장 많이 쉬는달은 1월이 되겠습니다. 아쉽게도 2월 4월 7월 11월은 공휴일이 없네요. 또 석가탄신일, 추석 하루는 토요일 포함되어 있어 대체공휴일이 따로 족용되지 않는다는점 참고해주세요. 확인하시구 달력에 체크하셔서 미리 휴가계획 짜시면 되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효과 추측 결과
이에 대한 부연 정리를 추가하면, 대체공휴일 적용 인구는 2022년 평균 취업자 수 약 2,809만 명이고, 대체공휴일 1일 1인당 소비지출액은 연차휴가 동안 사용한 비용과 물가 수준 변화를 고려해 약 8만 5,830원으로 가정됩니다. 또한, 근로자가 연차휴가 동안 사용한 비용의 목적을 활용하여 소비지출계획 구성이 추정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대체공휴일 1일의 경제 전체 소비지출액은 약 2조 4,000억 원으로 추정됩니다.
이를 통해 대체공휴일 1일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산출한 결과, 경제 전체에 생산유발액 약 4조 8,000억 원, 부가가치유발액 약 1조 9,000억 원, 취업유발인원 약 4만 명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대체공휴일 유급휴가
근로기준법에 의하면 주휴일과 공휴일, 근로자의 날은 유급휴일로 정해져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년도 공휴일 알아보기.
대체공휴일은 많이 없지만 그래도 작년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체공휴일 지정의 경제적 효과 추측
이에 대한 부연 정리를 추가하면, 대체공휴일 적용 인구는 2022년 평균 취업자 수 약 2,809만 명이고, 대체공휴일 1일 1인당 소비지출액은 연차휴가 동안 사용한 비용과 물가 수준 변화를 고려해 약 8만 5,830원으로 가정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