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로와 백로(白鷺) 무슨 뜻일까요

백로와 백로(白鷺) 무슨 뜻일까요

주남저수지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대산면 일원 www.changwon.go.krdepart 1. 주남저수지 소개 창원에 위치한 대표 자연 늪, 배후습지성 호수입니다.


백로에 주로 먹는 음식
백로에 주로 먹는 음식

백로에 주로 먹는 음식

백로부터 추석까지를 포도순절이라고 부르는데, 이 시기의 포도는 알도 크고 맛까지 달콤하다고 합니다. 가을이 되면 몸에 지방질이 차면서 고소한 맛이 살아나는 전어는 백로의 일반적인 건강식입니다. 전어는 비타민 A와 D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백로에는 밤과 낮의 기온차가 커져서 몸이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오이는 수분과 비타민 C가 많아서 피부와 신체를 촉촉하게 해줍니다. 백로에는 버섯을 볶거나, 버섯전골을 만들어서 먹습니다.

버섯은 여러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백로와 연관된 속담
백로와 연관된 속담

백로와 연관된 속담

백로가 되면 밤에 기온이 내려가고, 대기중의 수증기가 엉켜서 풀잎에 이슬이 맺혀 가을 기운이 완전히 나타납니다. 장마 후 계속되던 무더위가 가시고 하늘이 높아져 높고 맑은 하늘을 관찰할 수 있는 시기가 백로 입니다. 즉, 가을 기운이 완연한 색의 다가온 것입니다. 작물의 생장은 여전히 활발하며, 농부들이 수확을 준비하는 시기 입니다. 밤과 아침의 서리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시기라서 백로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백로와 연관된 속담을 들어보겠습니다. 백로에는 산사나무가 빨간다. 가을이 되면 산사나무 잎이 붉게 물들어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백로에는 노랑꽃이 피고, 한로에는 흰 꽃이 피어난다.

윤승원 포토에세이

대전 유등천 풍경 제대로 즐기기 2 왜가리 아가씨와 왜가리 총각의 보기 좋은 짝 맺기 추진 권예자 시인의 주선으로 백경화 시인과 윤승원 수필작가가 가교역할 에 이어 과연 혼사까지 잘 이루어질까? 꿈과 두레박 여류 문학동인들, 잔치마당 준비 등 뜨거운 응원 윤승원 수필문학인, 전 대전수필문학회장 때는 2021년 11월 하순, 추진 과정 요약 대전 여류 독서 동인 꿈과 두레박 권예자 시인의 주선으로, 백경화 시인의 프러포즈 시 가 처음 출중한 자태를 뽐내며 단상에 등장하자, 객석에서 윤승원 수필작가가 제목의 포토 에세이를 들고 단상에 오름. 본 포토 에세이에는 뜻밖에도 훈남형 멋장이 신사 이 표정은 쑥스럽지만, 발걸음은 당당함게 등장. 윤승원 수필문학인이 포토에세이에 담아 소개한 의 멋진 모습 이때부터 꿈과 두레박 회원들의 축하 박수가 이어졌는데, 권예자 시인이 대전문총 글 마당에 소개하여 드리도록 주신 시가 다.

자주 묻는 질문

백로에 주로 먹는 음식

백로부터 추석까지를 포도순절이라고 부르는데, 이 시기의 포도는 알도 크고 맛까지 달콤하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로와 연관된 속담

백로가 되면 밤에 기온이 내려가고, 대기중의 수증기가 엉켜서 풀잎에 이슬이 맺혀 가을 기운이 완전히 나타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윤승원 포토에세이

대전 유등천 풍경 제대로 즐기기 2 왜가리 아가씨와 왜가리 총각의 보기 좋은 짝 맺기 추진 권예자 시인의 주선으로 백경화 시인과 윤승원 수필작가가 가교역할 에 이어 과연 혼사까지 잘 이루어질까? 꿈과 두레박 여류 문학동인들, 잔치마당 준비 등 뜨거운 응원 윤승원 수필문학인, 전 대전수필문학회장 때는 2021년 11월 하순, 추진 과정 요약 대전 여류 독서 동인 꿈과 두레박 권예자 시인의 주선으로, 백경화 시인의 프러포즈 시 가 처음 출중한 자태를 뽐내며 단상에 등장하자, 객석에서 윤승원 수필작가가 제목의 포토 에세이를 들고 단상에 오름.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