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절기 백로(白露) 인사말 모음

24절기 백로(白露) 인사말 모음

폭염과 찜통 같은 더위가 계속되고 있지만 입추 인사말 날짜 속담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입추는 대서와 처서 사이에 들어 있으며, 음력 7월, 양력 8월 8일 경이됩니다. 24 절기 중 하나로, 태양 황경이 135도가 되는 때를 말합니다. 천문학에서는 가을의 시작점으로 삼지만, 실제로는 여름의 더위가 계속되는 시기입니다. 입추는 음력으로는 6월, 양력으로는 대개 8월 7일 내지 8월 8일에 듭니다. 입추는 이름 그대로 가을에 들어선다는 의미로, 고대부터 동아시아에서는 주식인 쌀농사를 기준으로 삼아 절기에 반영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여태까지 무럭무럭 자라던 벼가 성장을 멈추고 이삭을 채워가는데 영양분을 집중시키는 분기점이 입추 입니다. 입추가 지나면서부터는 날씨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아침저녁으로 부는 바람결에 선선함이 묻어 있고, 바닷물과 계곡 시냇물의 온도가 살짝 내려가면서 몸체를 담그면 꽤나 시원합니다.


입하 날짜와 시간 절입시간 확인
입하 날짜와 시간 절입시간 확인

입하 날짜와 시간 절입시간 확인

입하는 5월 6일, 오전 3시 19분을 시작으로 시작됩니다. 즉 5월 6일 3시 18분까지는 입하 직전의 절기인 곡우 봄의 마지막 절기에 해당하는 시간인 것입니다. 입하 24절기 중 7번째 절기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 여름 절기 입하 소만 망종 하지 소서 대서 날짜 양력 5월 6일 절입시간 오전 3시 19분 이런 절입시간은 태양과 지구의 이동에 의한 관계 기울기를 기준으로 정해지는 시간입니다.

또한 이런 절입시간을 기점으로 각종 의식을 진행되는 경우가 있어 절입시간의 확인은 이들에게 중요한 정보가 됩니다.

입추 인사말 이미지
입추 인사말 이미지

입추 인사말 이미지

hearts 무더위 속에서 맞이하는 입추입니다. 밤새 열대야가 계속되고 낮에는 뙤양볕이 내리쬐지만 멀리서 벌써 가을 소식이 다가오고 있네요. 가을절기가 시작되는 오늘 흐뭇한 오늘 보내시고 다가올 새 가을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earts 가을의 길목에서 인사드립니다. 이제 슬슬 여름과 작별하고 가을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하나 봅니다. 조금만 지나면 예쁜 단풍과 높은 하늘을 볼 수 있겠네요 선선량한 갈바람처럼 유쾌한 오늘 보내시길 바랍니다.

hearts 어느새 입추 절기건만 아직 날은 뜨겁기만 합니다. 그러나 조금만 더 고생하면 상쾌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겠지요. 오늘도 파이팅 하시고 유쾌한 오늘 보내세요 hearts; 삼복더위도 얼마 안남았습니다. 오늘은 가을에 들어선다는 ”입추”이고 얼마 후면 삼복 중 마지막 ”말복”입니다.

다산 정약용의 소서팔사
다산 정약용의 소서팔사

다산 정약용의 소서팔사

더위를 없애는 여덟 가지 일 1 송단호시 솔밭에서 활쏘기2 괴음추천 느티나무 아래부터 그네 타기3 허각투호 넓은 정각에서 투호하기 4 청점혁기 대자리 깔고 바둑 두기 5 서지상하 연못의 연꽃 구경하기6 동림청선 숲 속에서 매미소리 듣기7 우일사운 비 오는 날 한시 짓기8 월야탁족 달밤에 개울가에서 발 씻기 에어컨도, 선풍기도 없던 시절 우리 선조들이 어떻게 더위를 이겨냈는지를 알 수 있는 글인 것 같습니다.

일상의 소소함을 즐기다. 보시면 무더위가 오는지도 모르고 가을이 왔다고 하니 참 흐뭇한 마음가짐인 것 같습니다.

입하 날씨 그리고 현재

입하 날씨는 이중적인 성격을 가진다. 여름의 시작이나 봄의 끝이 아직까지 남아 있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만연한 봄과 완연한 여름의 성격을 담은 날씨보다는 쌀쌀한 봄과 갑작스러운 더위의 날씨를 공존하는 시기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욱 적절한 현재입니다. 이런 입하는 대대로 가정의 달인 5월 초에 배치됨에 따라 외부활동에 적절한 날씨를 바라는 마음이 가장 큰 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봄의 끝, 여름의 시작의 날씨는 언제나 가정 불가한 날씨를 제공합니다.

특히 환경오염에 의해 기후변화가 심해지는 현대의 환경에선 더욱 그러합니다. 2023년 입하는 전국에 비와 강풍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입하 전날은 어린이날금로 주말 연휴로 여행 혹은 외부활동을 계획하는 가정에는 다소 불편이 따를 것이 예상됩니다.

야채 과일

딸기 두릅 취나물 매실 입하 시기에 제철음식들은 위와 같이 구분됩니다. 처음 어떤 음식이든 제철에 나는 음식이 가장 영양가가 풍부하며 제시 또한 원활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든 요즘에 같이 경기가 어려운 경우에서 가정경제를 위해서든 해당 시기에는 위 음식을 먹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추천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입하 날짜와 시간 절입시간

입하는 5월 6일, 오전 3시 19분을 시작으로 시작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추 인사말 이미지

hearts 무더위 속에서 맞이하는 입추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산 정약용의 소서팔사

더위를 없애는 여덟 가지 일 1 송단호시 솔밭에서 활쏘기2 괴음추천 느티나무 아래부터 그네 타기3 허각투호 넓은 정각에서 투호하기 4 청점혁기 대자리 깔고 바둑 두기 5 서지상하 연못의 연꽃 구경하기6 동림청선 숲 속에서 매미소리 듣기7 우일사운 비 오는 날 한시 짓기8 월야탁족 달밤에 개울가에서 발 씻기 에어컨도, 선풍기도 없던 시절 우리 선조들이 어떻게 더위를 이겨냈는지를 알 수 있는 글인 것 같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