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212 천황산(밀양케이블카천황산천황재재약산샘물산장밀양케이블카)

밀양케이블카 상부 출발, 생물상회, 천황산, 천황재, 재약산, 등산 코스 거리, 소요시간 등에 관련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밀양케이블카를 타고 상부인 하늘정원지도에서 현 위치에서 왼쪽으로 가면 능동산 방향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천황산사자봉과 천황재, 재약산수미봉이 있고 천황재와 재약산을 잇는 사자평억새밭산들늪인 억새평원이 나옵니다. 능동산 방향은 보통 케이블카 상부에서 가기보다는 베네고개에서 올라오는 코스로 많이 다닙니다. 이번에는 영남알프스인 밀양케이블카 상부에서 천황산, 천황재, 재약산 코스에 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밀양 케이블카 이용 꿀팁산행을 일찍 시작하기 위해서는 케이블카 첫 운행시간 보다. 1시간 전에 매표 발권을 위해 줄을 서는 게 좋을 것입니다.

재약산수미봉 rarr 천황재

천황재에서 재약산으로 0.8km 거리를 다시 되돌아갑니다. 약 30분 걸립니다.

재약산에서 다시 천황재로 돌아갑니다. 천황재에서 샘물상회를 거처 케이블카 상부로 돌아갑니다. 2.8km 거리입니다. 억새풀이 참 멋지게 군락을 구성하는 모습이 이국적이다라는 생각을 또 하게 됩니다. 2.8km 정도 거리이지만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거의 평지와 같은 구간으로 이루어져서 산행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돌아가는 발걸음이 가벼워서 더 급속도로 걷게 됩니다.

천황산사자봉 rarr 천황재

천황산에서 천황재로 가는 길은 0.8km입니다. 천황산 정상에서 천황재로 내려가는 나무 데크 계단을 따라갑니다. 나무 계단을 내려가며 다시 어떻게 올라오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다시 케이블카로 돌아갈 때는 이 길로 가지 않으니 안심해도 됩니다. 약 2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참고해서 천황산에 오른다면 모자와 스틱은 필수입니다. 산에 돌들이 많고 그늘이 없습니다. 억새평원이라 풍경은 아주 좋지만 그늘이 없습니다.

천황재에서 샘물상회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그 길을 따라가면 2.8km를 가면 샘물상회가 나옵니다.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체력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천황재에서 샘물상회로 해서 케이블카 타는 곳으로 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무리한 등산은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전체 시간소요시간

구간마다. 시간소요는 사람마다. 다르며 전체 소요시간도 다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천황산, 천황재, 재약산을 등정하는 것은 무난한 코스이지만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습니다. 8.4km의 거리는 무요건 짧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산책할 수 있을 정도의 코스는 밀양케이블카 상부에서 샘물상회까지가 적당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등산을 조금 오래 하고 싶다면 천황산과 천황재까지만 갔다가 샘물상회로 다시 다가올 길이 무난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고 전체를 다. 둘러보길 원한다면 위에 알려드린 코스대로 등산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밀양케이블카 상부 출발, 생물상회, 천황산, 천황재, 재약산, 전체 소요시간 등산 코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약산수미봉 rarr

천황재에서 재약산으로 0.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황산사자봉 rarr

천황산에서 천황재로 가는 길은 0.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시간소요시간

구간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