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북중미 국제 대회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후보 BEST5 (f이정효 최용수 홍명보 김기동 박항서)

2026 북중미 국제 대회 한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후보 BEST5 (f이정효 최용수 홍명보 김기동 박항서)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을 앞두고 아시아 예선전이 활동적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후 황선홍 임시 감독 체제 다음, 과연 어떠한 감독들이 새로운 축구대표팀 사령탑에 임명될지, 벌써부터 축구팬들 사이에서 논쟁이 아주 뜨겁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프랑스 출신의 르나르 감독을 시작으로, 해외 유명 감독들은 물론이고 국내파 감독들까지, 연일 새로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대한 소식이 끊이지 않고 들려오고 있습니다.

혹시 새로운 해외 유명 감독 추천에 대한 조언이나, 국내파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대한 후보 권장 그리고 대한축구협회에 따로 건의할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속히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KFA 신문고센터 에 건의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2. 강원FC FC서울 최용수 감독 선수시절부터 파격적인 공격 축구를 몸소 보여주며, 대한민국 역대 최고의 공격수 중 한명으로 큰 인기를 누린 최용수 감독은, FC 서울 감독 시절 간결하면서도 임팩트있는 힘있는 공격 축구로, FC서울을 2006년과 2010년도에 K리그컵 우승 자리에 팀을 올려놓았다. 최용수 감독은 선수들과 함께 어울릴 줄 알고, 스스럼 없이 선수들과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형님 리더십을 소유함에 따라, 현재 무너져내린 국가대표팀의 팀 분위기를 다시금 회복시켜, 팀을 새롭게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울산 HD FC 홍명보 감독 클린스만 감독 경질 이후, 태국과의 북중미 세계 대회 2차 예선을 임시 감독 체제로 치를 수 밖에 없는 한국 대표팀은, 임시 감독으로 현재 홍명보 울산 HD FC 감독을 비중있게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KFA 고위 관계자들은 감독과 코치진 공백을 최소한으로 막기 위해, 전현직 K리그 감독들과 과거 대표팀을 지도해 본 경험이 있는 감독들을 최종적으로 후보군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홍명보 감독은, 과거 국가대표팀 감독과 올림픽대표팀 감독 경력, 그리고 울산 현대를 2년 연속 K리그 우승시킨 점을 근거로 현재로선, 가장 강력한 차기 대표팀 감독으로서 예상되고 있습니다.


클린스만 경질
클린스만 경질


클린스만 경질

클린스만 감독이 AFC 아시안컵 결승 진출 실패의 주요 원인으로, 이강인 선수와 고집 손흥민 선수의 원인을 주요 원인으로 꼽음에 따라, 문제의 발단을 감독 본인의 축구 계획 전략과 국가대표팀 운영 미숙함이 아닌, 그저 선수들의 탓으로 돌려버리고야 말았다. 특히 KFA 전력강화위원들이 감독 클린스만 계획 부재를 중점적으로 이야기했음에도 불구하고, 클린스만 감독은 계획 부재 사안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황저장 기술본부장은 전력강화위원들 간의 긴 토론에서, 클린스만 감독이 팀 분위기와 내부 갈등 문제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부분, 그리고 축구 지도자로서 팀의 규율과 기준을 확실하게 제시하지 못한 부분에 대한 지적이 꽤 많았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1. 광주FC 이정효 감독 공격 축구를 지향하며 확실한 목표와 전술로, 광주FC를 K리그1으로 승격시키고 곧바로 울산 HD FC, 포항 스틸러스, 전북 현대 프로팀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한 엄청난 성과를 보여준 이정효 감독이 차기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에 정식으로 부임하게 될 경우, 한국 축구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고, 노력에 노력을 거듭하는 이정효 감독의 마인드라면, 그 열정과 뜨거운 목표 의식이라면, 한국 축구를 새로운 축구로 크게 탈바꿈시키는데 엄청난 지도력을 분명하게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크게 기대합니다.

참고해서 최근 강기정 광주시장은, 차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광주FC 이정효 감독을 후임자로 적극 추천한 바 있습니다. 광주FC 프로축구팀은, 지난해 K리그1에서 3위 성적을 달성하며, 승격팀 돌풍을 일으켰다.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카타르에서 개최된 아시안컵에서 끝내 우승을 이룩하지 못하고, 잦은 갈등만 남긴 채 아쉬운 결과만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부디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님을 비롯한 KFA 임원들이 지혜와 뜻을 모아, 앞으로도 한국축구의 무궁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더욱 힘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와 바이에른뮌헨 김민재 선수, 파리생제르망 이강인 선수, 독일 마인츠 이재성 선수, 울버햄튼 황희찬 선수, FK 츠르베나 즈베즈다.

황인범 선수, FC 미트윌란 조규성 선수, 슈투트가르트 정우영 선수 등등 하루 빠르게 하나된 원팀으로 다시 구성되어, 다음 북중미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축구 선수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