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9월 6일 수능 전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

2024학년도 9월 6일 수능 전 마지막 평가원 모의고사

2023학년도 수능 성적이 발표되고 이제 12월 29일부터 진행될 정시 모집 원서 접수를 위한 성적 분석이 필요할 때입니다. 수능 성적이 발표된 만큼 실채점 기준으로 정시 배치표도 작성되어 배포되어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으니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시배치표는 종로학원, 대상학원, 이투스 등 여러 입시 기관에서 수능 성적을 분석하여 정시 지원 가능한 대학, 대학별 활용 지표 등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어디까지나 참고 자료이기 때문에 맹신은 금물이며 가급적 여러 업체 것을 비교 분석하고 교사의 도움이나 지도, 조언을 받으며 조심스럽게 결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수능 성적 실채점 기반으로 입시 업체들이 작성한 정시배치표가 나와 있었는데 인문계, 자연계 정시 지원 가능대학은 어떻게 추측하고 있는지 알아 보겠다.


imgCaption0
등등 정보

등등 정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6일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2024 수능까지 약 60여 일의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이 시간은 짧아 보일 수 있으나, 효과적인 학습 방안을 세우면 충분히 이론시험 있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킬러 문항 요소가 배제된 9월 모의평가의 출제 경향을 꼼꼼하게 분석하면, 이번 수능은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이과생 비율 늘어나는 이유

첫번째 유망 직종 취업이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막강한 연봉과 수익을 뽐내는 의사와 반도체와 첨단기술 연구원이 인기가 좋습니다. 그래서 의대 쏠림과 반도체 학과 그리고 첨단학과 등이 인기가 많습니다. 거기다. 정부는 반도체학과와 첨단학과에 많은 지원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반면 인문학과 출시들은 취업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히 인독서 전공자는 인공지능 AI에 발전으로 더 설 자리가 없어지고 있습니다.

순수 사회 과학 전공자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사실 굉장히 큰 문제입니다.

2023 수능배치표 자연계 지원 가능대학, 점수

자연계는 수학 과목의 난이도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며 변별력이 확보된 만큼 올해는 더욱 인문계 응시자 대비 우월한 관련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학 성적이 좋다면 수학 비중이 높은 인문계열 학과 교차 지원을 노려볼 수 있을 것인데 대학별로 탐구과목 차지하는 비율 조정 등을 하지 않는다면 인문계열 수험생들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야 할 것 같다. 종로학원 배치표로 보시면 자연계열 최상위권 학과인 의예과, 의과대학도 합격선이 국어 과목의 하락으로 인하여 낮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울대 의예과는 417점을 맞아야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주요 상위권 대학의 의예과는 모두 410점 이상을 넘어야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세대 치의예 408점, 서울대 약학 404, 경희대 한의예 401점 등으로 등등 의예 계열 학과 지원선도 역시 높다. 약학 계열은 398점은 넘어야 가능할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등등 정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6일에 실시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과생 비율 늘어나는 이유

첫번째 유망 직종 취업이 유리하다는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 수능배치표 자연계 지원 가능대학,

자연계는 수학 과목의 난이도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며 변별력이 확보된 만큼 올해는 더욱 인문계 응시자 대비 우월한 관련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