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산세무회계 1급 2급 자격증 시험일정과 난이도
자원 아니면 경제적 자원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기업 아니면 경제적 실체가 과거의 거래, 사상등의 결과로 획득하거나, 통제하고 있는 다가올 획득가능한 재정적인 효익. 현금 및 비교적 단기에 회수 아니면 판매에 의하여 현금화할 수 있는 재화로서 유동적이며, 최소 1년에 한 번 이상 변동을 가지는 자산으로 현금 아니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성질을 가진 것입니다. 판매과정을 거치지 않고 신속히 현금화 할 수 있는 당좌자산과 판매과정을 통해 현금화 할 수 있는 재고자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재고자산 수량 결정방법
1 계속기록법 판매 수익 시 판매수량을 계속 기록물을 쓰는 방법.
기말상품재고수량 = 기초상품재고수량 + 당기매입수량 – 장부상 매출수량
계속기록법에 의한 경우 판매가능수량 중 장부상 매출수량을 제외한 나머지는 기말재고로 남아 있다는 가정으로 장부상 재고수량과 현실 재고수량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장부상 재고수량과 현실 재고수량과의 차이를 재고자산감모수량이라고 하며, 이 금액을 재고자산감모손실이라고 합니다.
계속기록법에 의한 경우 재고자산감모손실이 기말재고자산가액에 포함되는 문제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며 개수가 적은 제품의 경우 계속기록법으로 기록할 수 있지만,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처럼 거래가 빈번한 경우 모두 기록하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컴활 2급 필기보다. 살짝 어려운 정도? 였던 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치면 난이도 중 정도입니다. 저는 전산회계 1급 시험공부를 문제집으로 독학을 하며 모르는 내용은 그때그때 유튜브 아니면 인터넷 검색을 하며 공부했습니다. 대게 기간은 1달 반 2달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공부하는데 돈을 쓰는 것을 극히 싫어해서 그런지 학원이나 인강을 생시야각 안 하고 혼자 하루 12시간 정도씩 공부를 했는데, 충분히 합격했습니다.
아래 자격증 합격 정보와 그 회차 합격률을 대입하면 다른 회차 시험일 때 보다. 난이도가 높은, 즉 합격률이 낮은 시험 회차 일 때에도 충분히 합격했습니다. 현재 나오는 합격률을 보면, 전산회계 1급 시험은 합격률이 대체로 평균 40대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현금과부족
제가 아는 전산회계전산세무에 관한 정보들을 능력이 되는 한 포스팅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