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산세무회계 1급 2급 자격증 시험일정과 난이도

2023 전산세무회계 1급 2급 자격증 시험일정과 난이도

자원 아니면 경제적 자원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기업 아니면 경제적 실체가 과거의 거래, 사상등의 결과로 획득하거나, 통제하고 있는 다가올 획득가능한 재정적인 효익. 현금 및 비교적 단기에 회수 아니면 판매에 의하여 현금화할 수 있는 재화로서 유동적이며, 최소 1년에 한 번 이상 변동을 가지는 자산으로 현금 아니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성질을 가진 것입니다. 판매과정을 거치지 않고 신속히 현금화 할 수 있는 당좌자산과 판매과정을 통해 현금화 할 수 있는 재고자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재고자산 수량 결정방법


재고자산 수량 결정방법

1 계속기록법 판매 수익 시 판매수량을 계속 기록물을 쓰는 방법.

기말상품재고수량 = 기초상품재고수량 + 당기매입수량 – 장부상 매출수량

계속기록법에 의한 경우 판매가능수량 중 장부상 매출수량을 제외한 나머지는 기말재고로 남아 있다는 가정으로 장부상 재고수량과 현실 재고수량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장부상 재고수량과 현실 재고수량과의 차이를 재고자산감모수량이라고 하며, 이 금액을 재고자산감모손실이라고 합니다.

계속기록법에 의한 경우 재고자산감모손실이 기말재고자산가액에 포함되는 문제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며 개수가 적은 제품의 경우 계속기록법으로 기록할 수 있지만,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처럼 거래가 빈번한 경우 모두 기록하기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컴활 2급 필기보다. 살짝 어려운 정도? 였던 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치면 난이도 중 정도입니다. 저는 전산회계 1급 시험공부를 문제집으로 독학을 하며 모르는 내용은 그때그때 유튜브 아니면 인터넷 검색을 하며 공부했습니다. 대게 기간은 1달 반 2달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공부하는데 돈을 쓰는 것을 극히 싫어해서 그런지 학원이나 인강을 생시야각 안 하고 혼자 하루 12시간 정도씩 공부를 했는데, 충분히 합격했습니다.

아래 자격증 합격 정보와 그 회차 합격률을 대입하면 다른 회차 시험일 때 보다. 난이도가 높은, 즉 합격률이 낮은 시험 회차 일 때에도 충분히 합격했습니다. 현재 나오는 합격률을 보면, 전산회계 1급 시험은 합격률이 대체로 평균 40대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현금과부족

제가 아는 전산회계전산세무에 관한 정보들을 능력이 되는 한 포스팅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