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WCE)
2022년 11월 2주 차 11월 12일 13일 전국 아파트 입주박람회 행사는 총 4개 신축 단지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경산 하양 우미린 에코포레,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에듀 아파트, 용인 명지대역 서희스타힐스, 데시앙 해링턴 플레이스 파크시티 용호 데시앙 아파트에 입주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행사 일정과 장소를 확인하여 많은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신축 아파트는 입주예정자협의회 입예협라는 단체가 만들어집니다. 정식의 입주자 대표 회의가 구성되기 전 아파트 발전을 위해 형성된 조직입니다.
입예협은 아파트 발전과 입주민 혜택을 위해 생업을 재쳐두고 열심히 일을 합니다. 입주 박람회는 이런 입예협의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귀농귀촌 박람회에서 여러 지원사업과 정책을 공부해요
그다음은 각 시군에서 홍보하는 귀농귀촌 부스를 구경하였습니다. 귀농귀촌 지원사업에 대한 정책을 소개하고, 상담회를 통해 농업, 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 인력 육성에도 애쓰는 모습들이 보였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여러 정보를 습득하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믿고 있습니다. 그 외에 유기농 환경에 대하여 열심히 관람하던 중 일행들이 시간 관계상 멀리 부산까지 왔으니 바다.
구경을 가자고 동의를 하여 우리들은 지하철을 타고 이동했다.
해운대의 드넓은 모래사장과 푸른 하늘색 , 푸른 바다에 빠지다.
해운대의 드넓은 바다는 우리를 반기는 듯, 어서 오라는 듯 파도까지 잔잔합니다. 우리 모두는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저마다의 시간을 보냈다. 지인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비둘기를 친구 삼아 장난을 치며 드디어 햇빛 목욕을 했다. 남쪽나라라서 그런지 가을 날씨처럼 하늘이 파랗다. 한낮에 이렇게 일광욕을 즐기니 세상이 달리 보이고 부러울 것이 없습니다.. 가슴에 넓은 바다를 품었듯이 넓은 마음으로 앞으로의 생활에 임하리라 바다는 지저분한 물, 깨끗한 물 , 빗물을 가리지 않고 모두 품어 이 바다를 이루었듯이 넓은 마음의 상징이니 나 역시 그에 조화로운 마음처럼 삶을 슬기롭게 헤쳐가리라 다지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시간 관계상 버스에 올랐고 , 4시간 동안 달려 달려 마침내 아침 그곳으로 도착했다.
창업박람회 부스에서 정보얻기
업종들이 참 다양합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식, 탁구장, 노래방, 전기차충전소, 카페 등등 사람이 언제나 상주하지 않아도되는 무인매장 부스 역시 인기였습니다. 한 바퀴 돌아보시면 미처 생각지 못했던 여러 아이디어들이 샘솟을것만 같아서 절로 참여한 부스들을 기웃거리게 되겠더라고요. 자본이 많은 사람도 있겠지만 소자본을 가진 사람들도 있습니다. 각자 운용할 수 있는 예산들이 다르기에 이왕이면 어렵지 않으면서 위험부담, 운영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업체들을 찾으려고 하겠지요. 제일창업박람회 부산에서만 진행되는 혜택들도 있기때문에 평소 관심있던 업체가 부스에 입점했다면 상담해보시면 좋겠네요 하나의 직업으로는 먹고살기 팍팍한 시대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