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디스크 왼쪽 다리 저림 하루 만 보 걷기 시작 효과 보기 시작

허리 디스크 왼쪽 다리 저림 하루 만 보 걷기 시작 효과 보기 시작

손발저림증상 원인 생활건강정보 꿀팁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손발저림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뇌졸중과 같은 큰 질병에 걸린 위험신호로 생각할 수 있지만 쉬운 손발저림은 뇌졸중과는 상관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발저림 증상의 원인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수면자세로 인한 것인지,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 그런 것인지, 심리적인 것인지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말초신경병증은 손발저림증상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말초신경병증은 팔다리를 비롯해 우리 몸 전체에 퍼져 있는 말초신경계의 손상 때문에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말초신경병증이 있게 되면 저림이 생기거나 감각이 둔해집니다. 그리고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느낌부터 여러가지 감각증상부터 물건을 집었지만 힘이 빠져 떨어뜨릴 수 있는 근육 마비까지 올 수 있습니다.


발바닥 자극에 좋은 산길숲길 걷기 추천
발바닥 자극에 좋은 산길숲길 걷기 추천

발바닥 자극에 좋은 산길숲길 걷기 추천

위의 여러가지 방안으로 걷는 맨발 걷기가 평평한 땅이거나 맨발걷기 전용 구간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압 효과 극대화 방법이라면 자연 그대로의 산길을 걷는 것은 특히 발 자세에 신경 쓰지 않고도 지압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산길에는 부드러운 흙길도 있고, 자갈, 굵은 모래, 큰 돌멩이, 바위, 나무 잔뿌리, 굵은 뿌리, 낙엽 등 셀 수 없이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그때 그 때 마주치는 사물들을 피하거나 밟거나 선택을 해야 하는데 나는 나무뿌리나 돌 등 뭐든 돌출된 것이 나타나면 우선 밟고 올라선다.

작은 나무뿌리에 올라서면 발가락 아래쪽을 지압하고 굵은 나무뿌리는 발 가운데를 지압하는 식으로 돌출물에 따라 발의 여러 부위를 골고루 자극 주는데 이렇게 하면 놓치는 부위 없이 발바닥을 지압하게 됩니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은 발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친족 어른 중 한 분은 이탈리아 여행 가셔서 하루에 4만보씩 걷고 난 후, 귀국해 발 통증과 발바닥 뜨거움을 호소하셨는데요. 병원에 가보니 족저근막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족저근막염은 특수한 치료 없이 쉬면 그냥 나아지는데요. 최대한 덜 걷고 걷더라고 살살 천천히 걸어다녀야 합니다. 구두나 꽉 끼는 신발은 신지 말고 바닥이 푹신하고 편한 신발을 신어야 하겠습니다.

당뇨병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발바닥 뜨거움입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자율신경계에 이상이 생기는데요. 이를 당뇨병성 신경장애라고 합니다. 고혈당 상태로 있다면야 발 끝이나 손 끝에 신경이 모이는데요. 혈당을 급격하게 되돌리면서 혈류 장애가 일어나 손 발바닥이 뜨거워 집니다. 이 외 저림, 한기, 감각 무뎌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바닥과 연결된 우리 몸의 중요 장기와 기관

평소 몸 안에 안 좋은 장기나 기관이 있다면야 그에 해당하는 발바닥 지압점 부분을 지압봉이나 볼펜, 손 등으로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눌렀을 때 그 부위가 아픈 느낌이 들면 그 해당 장기의 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이고 아프지 않고 간지러우면 건강한 것으로 봅니다. 위의 발바닥 그림을 얼핏 보시면 양쪽 발의 지압점이 모두 같아 보이나 오른발, 왼발이 동일한 건 아닙니다. 먼저 왼발에만 있는 장기는 심장과 비장, 직장, 항문이고, 오른발에만 있는 장기는 간장입니다.

사진의 하행결장, 횡행결장빨갛게 물든 가로선, 상행결장은 대장이 이런 prod 모양에 따른 구별입니다.

그림 제일 위쪽의 부비강은 코 부위를 말하고, 생식선 아래 내미골은 안쪽 꼬리뼈를 말합니다.

손발저림 증상 원인으로 혈류 장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팔다리에 유연한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 저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겨울철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심한 경우 실내에서 실외로 나갔을 때 혈관이 낮은 기온으로 인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됩니다. 특히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겨울철 일교차가 심한 날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쌀한 날일수록 손가락이나 발가락 끝이 하얗게 변하기도 하는 레이노이드증후군 같은 혈관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불안감, 불면증, 공황장애, 만성피로, 과호흡증후군 등 심인성 문제 즉, 정신적인 문제 등으로 인해 손발저림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정신력으로 불안정한 상태일 때 원인을 알 수 없는 손발 저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규칙적인 운동 등을 통해 정신력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바닥 자극에 좋은 산길숲길 걷기

위의 여러가지 방안으로 걷는 맨발 걷기가 평평한 땅이거나 맨발걷기 전용 구간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압 효과 극대화 방법이라면 자연 그대로의 산길을 걷는 것은 특히 발 자세에 신경 쓰지 않고도 지압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족저근막염

족저근막염은 발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발바닥과 연결된 우리 몸의 중요 장기와

평소 몸 안에 안 좋은 장기나 기관이 있다면야 그에 해당하는 발바닥 지압점 부분을 지압봉이나 볼펜, 손 등으로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