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증상과 원인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허리디스크 증상과 원인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치료법은

오래 서 있거나 걸을 때마다. 왼쪽 혹은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저림 느낌이 들거나, 앉아 있다면 괜찮아지지만 발복도 약간의 뻐근함을 느끼기도 한다면 여러가지 원인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엄지발가락저림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떤 것인지 오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엄지발가락 저림의 핵심 원인은 신경 압박, 혈액 순환 문제, 염증, 혹은 부상 등 여러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각 원인별로 치료 방법이 약간씩 달라지는데요. 그 많은 원인들을 일단 아래 내용을 보시고 각자 본인에게 해당 될법 한 내용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엄지발가락 저림이 허리디스크 전조증상?
엄지발가락 저림이 허리디스크 전조증상?

엄지발가락 저림이 허리디스크 전조증상?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노화되거나 강한 충격으로 빠져나와 신경을 선택해 통증 신호를 보내오는 질환입니다. 이야말로 이로 인해 엄지발가락이 저릴 수 있는데요, 환자의 거의 모든 무릎을 펴고 반듯이 누운 자세에서 다리를 들면 전기가 오는 듯한 찌릿한 느낌과 통증이 동반됩니다. 거의 모든 허리 4,5번 디스크나 허리 5번, 꼬리뼈 1번 디스크 쪽 신경이 눌려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추신경이 눌렸을때 증상으로 발부위 감각이 둔해질수 있습니다. 특히 디스크는 나이와 상관이 없는데요. 요즘에는 젊은 10~20대에서도 허리디스크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원인척추관 협착증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원인척추관 협착증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원인척추관 협착증

척추관과 추간공이 좁아져 요통이나 다리에 복합적인 신경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여 심해지면 등을 구부리거나 걸음을 멈추고 쪼그리고 앉아 쉬면 증상이 사라지고 다시 걸을 때면 같은 증상이 반복됩니다. 이 증상을 신경성 간헐성 파행증이라고 합니다.

협착이 심할수록 걷는 거리가 짧아집니다. 광범위한 감각 상실 및 따끔거림과 같은 감각 이상은 일반적으로 종아리, 발목, 무릎, 허벅지, 엉덩이 및 서혜부를 따라 발생하며 괄약근 장애가 마지막에 나타납니다.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원인하지불안증후군

다리에 불안한 감각 증상이 나타나 초조함이 들고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잠들기 전 한쪽 다리의 저림과 다리의 통증으로 잠들기가 어려워 불면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연구자들은 뇌의 도파민 시스템의 불균형이 관련되어 있다고 추측합니다. 초기에 발병하는 하지불안증후군의 경우 약 절반 정도에서 유전적 경향이 있으며 스트레스는 하지불안증후군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임신이나 호르몬 변화도 하지불안증후군을 일시적으로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하지불안증후군이 다른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철분 결핍은 빈혈의 증상이 없더라도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으며 신부전 및 말초 신경병증도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발이 작을수록 이쁘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협소한 부츠를 신고 오래 걸었다면 발가락 양옆의 지간신경이 눌려서 감각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감각 저하가 지속되거나 통증이 동반할때 전문의들은 협소한 신발이나 뒷굽이 높은 신발을 피하고, 온찜질이나 족욕, 소염제 복용등으로 완화시키고 신발을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주변에서 이야말로 많이 신으면서 발이 편하다는 얘기를 많이 하는 신발이 있어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보시면 됩니다.

사실 대단한 운동화가 아닌 입니다. 젊은 분들이나 나이드신 분들이나 발볼이 좀 넓으면서 쿠션감이 있고 편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편한 운동화) 좁은신발로 인한 무좀으로 고생중이시라면 발무좀 치료법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함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원인좌골신경통

좌골신경의 자극과 압박으로 인한 신경통으로 주변 부위에 염증을 일으키고 한쪽 다리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주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며, 허리와 엉덩이가 모두 아픕니다. 좌골신경궁둥뼈 신경이 압박되거나 손상되거나 염증이 생겨 좌골신경과 연관된 부위대퇴골, 종아리, 발 등를 따라 나타나는 통증을 말합니다. 좌골 신경과 연관된 통증은 엉덩이에서 허벅지와 다리까지의 통증이 될 수 있으며 발과 발가락의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좌골신경통은 평생 유병률이 1340인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남녀 간에 발병률의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대 이전의 사람에서는 드물지만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며, 40대에 발병률이 가장 높고 50대 이후에는 빈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엄지발가락 저림이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노화되거나 강한 충격으로 빠져나와 신경을 선택해 통증 신호를 보내오는 질환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원인척추관

척추관과 추간공이 좁아져 요통이나 다리에 복합적인 신경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 왼쪽 다리 저림

다리에 불안한 감각 증상이 나타나 초조함이 들고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