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명절음식 중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칼로리가 가장 높은 음식은 어떤 것인가요
추석 음식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송편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떡은 쌀로 만드는 음식이라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쌀을 뭉쳐서 만들어지는 것이기에 그 밀도도 높다, 특히 송편 안에 넣어지는 소가 문제입니다. 꿀이나 가정의 문화에 맞게 콩이나 견과류, 팥 등 여러 음식을 넣고 만들어진다. 기본적으로 송편은 4060 kcal 정도로 평균적으로 나누어질때는 다소 50kcal로 보여진다. 식전 식후로 송편을 몇개씩 집어먹는다면 밥 몇공기에 버금가는 칼로리를 몸에 축적하게 됩니다.
추석에는 여러 집에서 기름에 전 튀기는 냄새가 진동하기 마련입니다. 그 냄새를 맡으면 나도 모르게오다가다. 하나씩 주워먹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 전류 또한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적, 동태전, 동그랑땡, 새우전, 깻잎전, 호박전 등 여러 전들은 기름에 부쳐지기에 기름기가 많은고칼로리 음식입니다.
추석음식 과다섭취 부작용
이렇게 위에서 설명했듯이 조금만 먹어도 오늘 권장량의 섭취 칼로리를 훌쩍 넘기기 쉽상입니다. 대부분 탄수화물과 지방 위주의 식사로 혈당 또한 빠르게 증가하게 됩니다. 고칼로리의 추석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면 초과한 열량이 지방으로 변화해서 체내 축적되게 됩니다. 그런 식으로 비만으로 쉽게 변질될 수 있으며 비만이 유발시키는 여러 성인병에 걸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면 위장과 간에 무리가 되어서 소화불량 변비 항문질환 등웃긴 시간에 힘든 경험을 겪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폭식 후, 어떻게 해야할까?
명절날이나 특수한 날에 폭식을 한 뒤에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자기 이해와 자비심 먼저 자기 자신에 대하여 파악하고 자비심을 가집니다. 모두가 한번은 많이 먹는 날이 있으며, 이것은 정상적인 것입니다. 다음 식사 조절 다음 식사에서는 가볍고 균형 잡힌 식사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과일, 채소, 단백질이 여러가지 음식을 먹으면서 칼로리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수분 섭취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수분은 소화를 돕고 육체를 디톡스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 육체를 활동적으로 걸어가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편한 산책이나 유산소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소화를 돕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